본문 바로가기

2022/05/20

(9)
악양생태공원, '처녀뱃사공' 노래비를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함안 명소 함안 반려동물 테마여행... 오늘은 함안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악양생태공원'으로 향한다. 아름다운 악양생태공원의 풍경...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자. 아름다운 악양생태공원 풍경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 아름다운 악양생태공원... 사진을 보면서 함께 산책해보자. 악양생태공원으로 운전하고 가는데, 길 옆에 '처녀뱃사공 노래비'가 보인다. '처녀뱃사공... 많이 들어본 노래인데, 뭘까' 하는 호기심에 차를 세우고 살펴본다. 처녀뱃사공 노래비 더보기 1953년 9월 유랑극단 단장인 故윤부길(가수 윤복희, 윤항기의 父) 씨가 6.25 피난시절을 끝내고 서울로 가면서 우리군 가야장에서 공연을 마치고 대산장으로 가던 중 이 곳 대산면 악양에 머무르게 되었다. 당시 이 곳 나루터에는 군에 입대한 후 소식이 ..
남이섬, 주말 여행지로 각광... 춘천마임축제 연계 'Rock&Rock on 남이섬' 개최 숲속 힐링 가능한 남이섬, 주말 여행지로 각광 6월엔 '어쿠스틱 청춘 페스티벌' 열려... 청춘 뮤지션들의 버스킹 공연 서울서 1시간 거리... 가족ㆍ친구ㆍ연인ㆍ반려견과 찾기 좋은 여행지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진정한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가장 먼저 찾아가야 할 곳, 서울에서 한강을 따라 63km 거리에 위치해 1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남이섬'이다. 청평호 가운데 가랑잎처럼 떠있는 남이섬으로 들어가려면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건너가거나, 80m 높이의 타워에서 하강하는 짚와이어를 탑승해야 한다. 탁 트인 북한강을 바라보며 14만 평의 대자연으로 향하는 길은 시작부터 설렘으로 가득 찬다. 이맘때 남이섬은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기 전 싱그러움을 느끼기에 제격이다. 시원한 나무그늘 사이로 선선..
양주시, '기산저수지 수변 산책로' 개통... 지역 대표 '수변 둘레길' 전망 양주시가 지난 18일 오후 2시 기산저수지 수변 산책로 개통식을 열고 시민들에게 개방했다. 이날 개통식에는 김종석 권한대행, 정성호 국회의원, 정덕영 시의회의장, 김종길 시의원, 한미령 시의원, 고윤구 백석읍장, 지역주민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개통식 개최에 앞서 김종석 권한대행은 지역주민과 함께 수변 산책로를 직접 걸으며 시설물을 점검하고 방문객 입장에서 불편사항이 없는지 세심하게 살폈다. 양주시 장흥면과 백석읍 경계에 위치한 기산저수지는 높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경치가 수려하며 전망 좋은 카페와 각종 향토음식점이 들어서 있어 연중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지역 대표 관광명소이지만 수변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마련돼 있지 않아 데크형 탐방로 설치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기산..
XJTLU 연구, "멍게 섭취로 노화 징후 되돌릴 수 있다"고 보고 거울을 보고, 흰머리와 주름을 발견한 적이 있는가? 아니면 친한 친구의 이름이 기억나지 않은 적이 있는가? 그런 적이 있다면, 노화를 늦추거나 혹은 되돌릴 약을 원한다 해도 이해될 만하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이와 같은 희망은 환상이 아닐 수도 있다. 시안자오퉁-리버풀대학교(Xi'an Jiaotong-Liverpool University, XJTLU), 스탠퍼드대학교, 상하이 자오퉁대학교 및 중국과학원대학 원저우연구소의 연구원들이 '멍게'라는 바다 생물을 보충적으로 섭취할 경우 동물 표본에서 주요 노화 징후의 일부가 역전됐다고 보고했다. 멍게는 날 것으로 섭취하며, 간혹 한국과 일본 요리에서 볼 수 있다. 멍게에는 플라스말로겐이라는 물질이 함유돼 있는데, 이는 신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
강서구, 근린공원 4곳에 '반려동물 배변봉투함' 설치, 운영 반려견과 함께하는 즐거운 산책길에 갑자기 생각난 배변봉투 이젠 걱정 없다. 서울 강서구는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과 청결한 공원 환경 조성을 위해''반려동물 배변봉투함'을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과 공원 등 공공장소 산책 시 배변봉투를 미리 준비하지 못했거나 준비한 배변봉투를 모두 사용한 경우에 겪을 수 있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반려동물 배변 방치로 인한 불쾌감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공원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증가하고 있지만, 반려동물 배설물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이에 강서구는 반려동물 동반 이용률이 높은 근린공원에 반려동물 배변봉투함을 설치하기로 했다. 배변봉투함이 설치된 곳은 까치산, 우장산, 공암나루, 마곡나루 등 근린공원 4곳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동물실험시설ㆍ실험동물 생산시설 점검 안내서' 발간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동물실험시설과 실험동물 생산시설의 운영ㆍ관리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동물실험시설 점검 안내서'와 '실험동물 생산시설 점검 안내서'를 발간ㆍ배포했다. 안내서의 주요 내용은 ▲시설별로 갖춰야 하는 서류 ▲「실험동물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설 현장에서 점검이 필요한 사항 등이다. 특히 이번에 발간한 안내서에는 관련 법령, 가이드라인을 함께 안내하여 업무 담당자가 준수해야 할 사항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식약처는 동물실험의 신뢰성과 윤리성을 높이기 위해 동물실험시설과 실험동물 생산시설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 동물실험시설, 실험동물공급자, 실험동물생산시설 등을 대상으로 실험동물 관리, 동물실험 적절성 등을 지도ㆍ감독 식약처는 "앞으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동물에 물리적 고통 가하는 동영상ㆍ이미지 102건 시정요구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통심의위')는 동물에 대한 물리적 학대 장면을 구체적으로 표현해서 잔혹ㆍ혐오감을 주는 내용의 정보 총 102건에 대해 시정요구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1년 한 해 동안의 시정요구 건수(36건) 보다도 183%가 증가한 수치로, 올해 2월과 4월 두 차례에 걸쳐 중점모니터링을 진행한 결과다. 방통심의위 통신심의소위원회는 19일(목) 회의를 개최하고, 동물의 생명을 경시하는 등 심각한 사회 문제로 확산된 동물학대 관련 유통정보에 대해 심의했다. 이 날 회의에서 시정요구로 결정한 동물학대 정보는 살아있는 동물의 몸에 불을 붙이거나 사지를 묶어 전기로 고문하고, 물리적으로 위해를 가해 잔인하게 죽이는 내용으로, 해외 동물학대 영상 등을 재게시한 형태로 유통*됐다. 동물학대 정보..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동물찻길사고 5~6월 최다 발생... "새벽 0시~8시 사이 특히 주의" 당부 최근 5년간 동물찻길사고 7,476건 중 5~6월에 41%, 새벽 0~8시에 59% 발생 생태통로 이용 유도를 위한 자동 물공급 시설 추가 및 AI기반 관제시스템 개발 예정 야생동물 충돌 시 핸들 및 브레이크 급조작 피하고 안전한 곳에서 신고 한국도로공사는 야생동물의 활동량이 증가하는 5~6월을 맞아 고속도로 이용객들에게 동물찻길사고 주의를 당부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최근 5년간('17~'21) 발생한 고속도로 동물찻길사고는 총 7,476건으로 월별로는 5~6월(3,055건, 41%), 하루 중에는 새벽 0시~8시(4,382건, 59%)에 가장 많이 발생했다. 동물찻길사고를 당하는 야생동물은 고라니(86%), 멧돼지(6%), 너구리(4%) 순으로 많으며, 고라니가 대부분인 이유는 포식동물 부재로 인..
펫프렌즈, '제5회 심쿵 펫페어' 개최... "상반기 반려동물 핫 브랜드 여기 다 있네" 총 476개 브랜드, 3,600여 종의 인기 제품 총망라한 심쿵 펫페어 오는 29일까지 개최 100원부터 특가로 판매하는 '오늘의 슈퍼딜'과 사은품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 제공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가 국내·외 유명 펫 브랜드를 한데 모은 온라인 펫 박람회, '제5회 심쿵 펫페어'를 20일(금)부터 29일(일)까지 개최한다. 심쿵 펫페어는 365일 체계적인 물류 솔루션을 기반으로 '심쿵배송'을 운영 중인 펫프렌즈가 1년에 두 차례 개최하는 온라인 최대 펫페어 행사다. 매년 다양한 업체들의 참여로 이뤄지며 급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업계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작년에는 총 26만명 이상이 방문해 펫 용품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번 심쿵 펫페어에서는 476개 브랜드,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