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5/17

(16)
함안독립공원... '이태준 기념관'과 '증기기관차'가 있는 색다른 함안 명소 '반려동물'을 테마로 떠난 함안 여행, 군북면에 있는 숙소에서 1박을 한 후 숙소 인근에 있는 독립공원을 방문한다. '여느 공원과 비슷한 공원'이겠거니 생각하고 찾아갔는데, 웬일!... 함안독립공원에서 색다른 풍경을 발견한다. '독립공원'을 네비게이션으로 검색하고 찾아가니 '이태준 기념관'이 나온다. 이곳은 어떤 곳일까. 기념관 안으로 들어오니 오른쪽으로 책장이 보이고, 왼쪽 복도에는 '국제 자매도시 몽골 항올구 방문 기념품'이란 태그가 붙은 전시장이 보인다. 몽골 기념품이 있어 의아해 하고 있는데, 지나가던 관계자 분이 이와 관련한 내용을 설명해 준다. "항올구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있는 함안 자매도시로, 이곳 함안보다 먼저 '이태준 기념관'이 세워진 곳입니다. 이태준 선생님은 몽골의 신의(神醫)라 불리..
대구시, "5월을 대표하는 '장미꽃 명소'는 바로 여기!" 계절의 여왕 5월을 대표하는 장미가 곳곳에서 만개해 초여름을 반겨주고 있다. 대구시는 근처에서 장미꽃을 만끽할 수 있는 '대구시 장미꽃 명소'를 소개했다. 먼저 이곡장미공원은 장미명소로 잘 알려져 있으며 크기와 색상이 다양한 120여 종의 장미가 반겨주며, 조성 후 10여 년 동안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장미꽃 필 무렵' 축제도 개최 예정이다. 2021년 서구 상중이동 시설녹지에 조성된 그린웨이 장미원은 40여 종 2만2천여 본의 장미로 가득하여 최근 장미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달성군의 관광명소인 송해공원과 사문진에도 장미가 활짝 펴 주말 나들이객들을 환하게 맞아준다. 송해공원은 겨울에도 장미꽃 경관조명으로 장미를 만날 수 있으며, 사문진에는 장미 외에도 금어..
고군산군도의 섬 방축도, '여름시즌 안심관광지'에 선정 고군산군도의 섬 방축도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22년 여름시즌 안심관광지'에 선정돼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여행정보사이트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방축도는 고군산군도의 끝자락에 위치해 방파제 역할을 한다고 해 붙여진 이름으로 동백숲길과 해변산책로가 어우러진 걷기 좋은 섬으로 유명하다. 2021년 10월 개통된 방축도 출렁다리는 방축도 옆 무인섬인 광대도와 연결된 총 83m의 인도교로 고군산군도 여행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다. 방축도에 들어서면 출렁다리까지 데크길을 통해 트래킹을 할 수 있으며 출렁다리 위에서는 고군산군도의 명물인 독립문 바위 등 옥도면 말도리의 수려한 경관이 펼쳐진다. 방축도는 새만금방조제와 고군산군도로 연결돼 육지섬이 된 장자도 선착장에서 배를 타..
강화군,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본격 운영 인천 강화군이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를 본격 운영하며 나들이하기 좋은 관광 친화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내려졌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되면서 많은 방문객으로 활기를 되찾고 있다. 이에 강화군은 주요 관광지에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를 운영해 방문객에게 지역 정보와 맛집을 안내하고, 불편 민원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해 관광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차량에 설치된 미디어 보드와 홍보물들을 활용해 '강화읍 원도심', 'DMZ 평화의 길', '소창 체험관', '기독교 역사기념관 및 성지순례 길' 등에 대한 관광정보를 알리고, 크고 작은 이벤트도 개최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가족과 연인에게 인기를 더하고 있는 '강화읍 원도심 여행'에서 여행객들은 '움직이는 관광..
시간이 멈춘 섬 '교동도'에는 특별함이 있다 아름다운 서해바다와 풍요로운 황금벌판 그리고 역사ㆍ문화가 있는 섬 '교동도' 강화군 교동도는 예전부터 큰 오동나무가 자생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넓은 황금벌판이 장관을 이룬다. 북녘 땅과는 거리가 2.6km에 불과한 접경지역으로 군사시설보호법, 문화재보호법 등으로 개발이 제한되고, 서해와 한강, 예성강이 만나는 생태계의 보고이지만 어로 활동을 할 수 없어, 오랜 시간 소외된 도서지역으로 남아 시간이 멈춘 섬이라고도 불린다. 하지만, 최근 지역의 발전과 주민의 소득생활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추진돼 새로운 관광명소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수려한 경관으로 고려후기 대사성 이색이 전국 8대 명산으로 꼽은 화개산에 조성하고 있는 수도권 최고의 가족 휴양형 공원인 화개정원에 대한 기대가 크다. 올해는 ..
산청문화원, "실버세대 웨딩ㆍ우정사진 찍어드립니다!" 만 60세 이상 군민 누구나 신청 가능 산청문화원(원장 김종완)이 어려웠던 시절 탓에 결혼사진이 없는 부부, 오랜 친구들과 추억을 되새길만한 사진이 없는 부모님 세대를 위한 '웨딩ㆍ우정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화원은 '실버세대 문화 이벤트 - 청춘 그리고 사진 한 장의 추억'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만 60세 이상 산청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신청은 산청문화원(☏973-0977)으로 하면 되며 기한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가능하다. 지난 2018년부터 5년째 진행 중인 이 사업은 지역 내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리마인드 웨딩 화보와 우정사진을 촬영해 '스토리가 있는 화보집'을 제작하는 사업이다. 참가자들에게 추억을 선물하는 것은 물론 연말이면 사진전을 열어 아름다운 결혼생활과 노년생..
부산동구, 이모티콘 '명란삼남매 도요!레요!미요!' 무료 배포 부산 동구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동구 관광캐릭터 '명란삼남매 도요!레요!미요!'의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명란삼남매는 동구의 대표적 미식관광상품인 명란제품에 어울리는 콘셉트와 스토리를 넣어 개발한 동구만의 차별화된 캐릭터다. 명란삼남매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구성됐으며 5월 20일 오후 2시부터 부산동구청 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를 통해 선착순 2만5천 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이모티콘을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채널 검색 창에서 '부산동구청'을 검색한 후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부산동구청의 주요 소식 및 관광ㆍ행사, 축제 등 다양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부산 동구 관계자는 "SNS 마케팅, 온라인 소통플랫폼 등의 비중이 커짐에 따라 구민 특히 젊은 세대들과의 친밀감 유도, 구청과..
인천 중구, 신포청년몰 '눈꽃마을'에 포토존 설치 인천 중구는 지난 13일 신포청년몰 '눈꽃마을' 경관을 개선하고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광장 내 무대 위에 포토존을 설치했다. 청년몰 포토존 바닥에는 잔디를 깔고 화려한 꽃장식과 네온사인을 더했다. 방문객들은 의자에 앉아 사진 촬영을 할 수 있고 옆의 작은 포토존에서는 반려동물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신포청년몰 '눈꽃마을'은 창업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강한 청년들이 모여 조성된 복합쇼핑 공간으로써 중구의 대표적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포토존의 경우 청년몰을 방문하는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인천 중구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많은 관광객이 청년몰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포토존을 시작으로 방문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
하남시, '최고(古)의 하남, 미사리' 행사 10월까지 운영 하남시는 미사동 미사리유적과 나무고아원 일대에서 이달 21일부터 10월까지 '2022년 생생문화재 사업 - 최고(古)의 하남, 미사리'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생문화재 사업은 닫히고 잠자고 있는 지역 문화재에서 새로운 가치와 의미를 발견하고 문화콘텐츠로 창조하는 것이다. 하남시는 올해 '최고(古)의 하남, 미사리'로 문화재청 공모사업에 선정돼 주관단체인 사회적협동조합 문화플랫폼위드와 함께 이 사업을 추진한다. 하남시는 하남지역 고유의 문화유산을 시민과 관광객들이 유적지와 자연환경에서 즐겁게 향유하고, 지속가능한 관광자원이 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한 콘텐츠로 기획해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가족대상으로 하남 미사리유적에서 나무고아원까지 7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문화재 미션투어 ▲다문화가족ㆍ장..
도봉구, 찾아가는 '어린이 생명존중 동물보호 교육' 시행 2022년 지역 어린이집, 유치원 대상 총 80회 1,600여 명 대상 교육 5월~6월, 9월~11월 나누어 순차 진행... 찾아가는 생명존중 동물보호 교육 도봉구가 지역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들을(6∼7세) 대상으로 동물의 소중함과 생명 존중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자 총 80회(약 1,600여 명)회 걸쳐 「어린이 생명존중 동물보호 교육」을 실시한다. 본 교육을 위해 도봉구는 지난 4월부터 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교육 신청을 진행했다. 상반기 교육은 5월부터 6월까지, 하반기는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교육은 동물보호 전문교육업체인 '한국사람과동물복지교육센터(KOHAI)'에서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동물보호 동영상 시청 ▲동물을 배려하는 마음 ..
기능성 비건 뷰티 브랜드 허블룸, '베지 비타민 앰플' 체험단 모집 메르시코의 기능성 비건 뷰티 브랜드 허블룸이 신제품 '베지 비타민 앰플'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또한 출시 기념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50인 체험단’을 모집한다. 50인 체험단은 25일까지 허블룸 공식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으로 선정된 50인에게는 베지 비타민 앰플을 증정한다. 체험단은 해당 제품을 2주간 사용하고 사용감, 효능 등 제품의 특징이 잘 드러난 사진과 리뷰를 개인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하면 된다. 베스트 리뷰를 남기는 3인에게는 허블룸 제품을, 참여하는 모든 체험단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회원 가입과 간단한 설문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되며, 당첨자는 5월 27일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베지 비타민 앰플에는 초고압 사과 추출물을 포함,..
'WAO 챔피언쉽' 한국 국가대표팀, 네덜란드로 출국... "세계 챔피언 노린다!" WAO 챔피언쉽 한국 국가대표팀, 17일 오전(한국시간) 인천공항 통해서 네덜란드로 출국 2022 'WAO 챔피언십', 5월 19일~22일(현지시간) 네덜란드 Ermelo, National Hippic Centre에서 개최 현지적응 훈련 거친 후 대회 참가... 세계적 어질리티 핸들러들과 기량 겨뤄 세계적 어질리티(Agility) 대회, '2022 WAO (World Agility Open) 챔피언쉽(이하, WAO 챔피언쉽)'에 참가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이 네덜란드로 출국하며 결의를 다졌다. 지난해 WAO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해 한국 대표팀으로 선발된 Team Korea 10팀 중 마지막 5팀이 금일 5월 17일(한국시간) 오전을 기점으로 인천공항을 통해 네덜란드로 출국했다. 비행기당 반려견 탑승두수 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