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5/14

(9)
[동물극장 단짝] 청산도 풍류남과 반려견 '조코' 이야기 5월 14일 (토) 저녁 8:05 KBS 1TV 인생을 천천히 여행하는 청산도 달팽이 '황기윤' 씨와 그의 단짝 '조코' 이야기 "조코는 제 인생의 도반(道伴)이고 단짝이에요. 서로 바라보면서 조건도 없고, 그냥 좋은 거죠." 사시사철 푸른 들판과 바다를 자랑하는 전라남도 완도의 아름다운 섬, 청산도. 봄을 맞아 유채꽃과 청보리로 단장한 청산도의 작은 마을에 덥수룩한 수염의 마을 이장, 황기윤(60) 씨가 산다. 정해놓은 종착지 없이 흘러가는 대로 여행하며 살던 기윤 씨가 청산도에 정착한 건 7년 전. 여행 차 왔던 청산도에서 섬이 주는 고요함에 반해 이곳에 자리 잡기로 결심했다. 본래 외양간이었던 집은 기윤 씨만의 취향을 더하고 채워 7년째 계속 만들어가는 중. 삶은 그저 욕심내지 않고 흘러가는 대로 ..
[포토] 철쪽꽃 피는 황매산의 봄... "첫눈에 반했어, 곱고 고와라!" 첫눈에 반해버린 산!... 황매산 풍경을 보고는 그 우아한 자태에 반해버린다. '하마터면 이 멋진 풍경을 놓칠뻔했구나'... 모퉁이를 돌아 철쭉꽃 핀 황매산을 봤을 때 감탄사와 함께 머릿속에 떠오른 생각이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는 조금이라도 가까이에서 황매산을 보려고 걸음을 옮긴다. 산청에 여행 와서 만나는 분들께 "산청에 가볼 만한 곳이 어딘가요?"하고 여쭤보곤 했다. 그럴 때면 그분들은 하나같이 이곳 '황매산'을 추천해주었다. 그 말을 듣고는 인터넷으로 황매산을 검색해봤는데, 남달리 특별할 것 같지 않게 생각됐는데... 실제로 와서 보니 왜 이곳 황매산을 추천했는지 알게 된다. 사진으로 보는 모습과는 비교도 안될 멋진 풍경이 눈앞에 펼쳐진다. 두 팔을 활짝 펴고 여행객을 맞아주는 느낌... 그래 ..
'헬렌앤제이 갤러리' 개관, '대니얼 밀리토니언'의 초현실적 팝아트 전시 예정 헬렌앤제이 갤러리(Helen & Jae Gallery of Seoul)가 5월 27일 삼청동에서 개관전을 앞두고 있다. 앞으로 헬렌앤제이 갤러리는 현대미술의 성지이자 전 세계 예술과 문화를 선도하는 베버리힐즈에 위치한 스캇앤제이 갤러리(Scott & Jae Gallery of Beverly Hills)와 함께 미국과 한국의 작가와 작품이 연결되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스캇앤제이 갤러리와 핼렌앤제이 갤러리는 한국과 미국의 우수한 작가들의 작품을 교류해 전시하며 양국에 소개하는 방식으로 작가들의 창의성과 예술성을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서울 헬렌앤제이 갤러리는 종로구 팔판동 건물에 공간을 조성해 5월 27일부터 작가 대니얼 밀리토니언의 초현실적인 팝아트 작품들을 전시한 "D..
카페제라늄, 애견동반 가능한 산청 "힐링" 플라워카페 산청으로 떠나는 반려동물 테마여행, 오늘이 산청 여행의 마지막 날이다. 지리산 애견동반카페 '카페새'에서 장승일 대표의 멋진 요들송을 라이브로 감상한 후, 산청IC 인근에 있는 플라워카페 '카페제라늄'으로 향한다. 멀리 카페가 보인다. 가까이 갈수록 또렷하게 보이는 건물의 풍채... 봄날의 자연과 잘 어울리는 건물이 무척 예뻐 보인다. 건물 위로 보이는 파란 하늘과 흰구름... 여행 마지막 날, 멋진 모습을 본다! 잘생긴 외모뿐 아니라 실내 풍경 역시 곳곳이 포토존이다. 플라워카페는 의정부에 있는 '테리'에 들린 적이 있었는데, 테리가 예뻤듯이 이곳 카페제라늄도 예쁘다. 카페 가득 초록의 식물이 있어, 카페에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기분이다. 카페제라늄에서 '제라늄라떼'를 주문한다. 제라늄라떼는 '..
코맥스벤처러스 발표, "아이오테드 기술보증기금 TI-4 등급 획득" 인공지능 로봇 '텔리엇'과 교육 콘텐츠 개발 박차 코맥스벤처러스는 "인공지능(AI) 스마트토이 제작 기업 아이오테드(대표 김성섭)가 5월 2일 기술보증기금에서 기업 기술 역량에 대한 강도 높은 평가 끝에 TI-4 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아이오테드는 투자 적격 기업 및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 요건을 충족한 기업으로 인정받아 기업 약진의 토대를 마련했다. TI-4 등급 더보기 TI-4 등급은 투자형 기술 등급 10단계 중 상위 4단계로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양호한 시장을 바탕으로 미래 고성장 가능성이 상당히 존재하는 기업'을 지칭한다. 2022년 세계 10대 반도체 기업인 독일 인피니온(Infineon) 반도체의 국내 정식 파트너사로 등록된 아이오테드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산림복지진흥원과 함께 '놀러와요 그린 숲쿨' 진행 시립성동청소년센터가 도심형 숲 체험 프로그램 '놀러와요 그린(Green) 숲쿨'을 진행한다. 시립성동청소년센터는 놀러와요 그린 숲쿨의 5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을 마치고 사흘(5월 7ㆍ14ㆍ21일)간의 일정으로 체험 활동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놀러와요 그린 숲쿨은 산림청 산하 산림복지진흥원이 주최하는 2022 녹색자금 공모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청소년 대상 숲 체험 프로그램이다. 녹색자금은 복권 수익금과 녹색자금 운용 수익금을 재원으로 조성되는 자금이다. 놀러와요 그린 숲쿨은 급격한 정서적, 신체적 성장을 겪는 9~13세 청소년들에게 숲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공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게 목표다. 프로그램은 도심형 하루 숲 체험인 '하루숲쿨'과 숙박형 숲 체험 '이틀숲쿨' 두 ..
함안군, '종교문화여행 치유순례 프로그램' 오픈... "세상을 보듬은 세가지 사랑" 함안군은 5월 13일부터 8월 20일까지 '2022년 함안군 종교문화여행 치유순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장소는 사촌교회, 손양원 기념관, 이태준 기념관 등 3곳이다.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3곳을 미리 살펴봤는데, 이 글에서는 체험장소와 체험 프로그램 '세상을 보듬은 세가지 사랑'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다. 사촌교회 (THEMA 1. 내면치유) 사촌교회는 근대 개항기에 경상남도 함안군 군북면 사촌지역의 영혼 구원과 일제 강점기에 조선의 독립에 대한 열망을 목적으로 1897년 3월 2일에 설립되었다. 사촌교회 [프로그램] 1. 내면치유로 '다시 만나는 세상'... 목사님과의 만남을 통한 내면 성찰 및 상처를 회복할 수 있는 체험 2. 土닥土닥 '힘내세요'... 잔잔한 배경음악에 자연의 흙을 손으로 느끼고,..
함안아일랜드, 악양둑방 경관단지에서 '석무 셀프사진관 둑방페스티벌' 진행 함안 법수면 악양둑방 봄꽃 경관단지에서 지난 7~8일 양일간 함안군 청년친화도시 조성 세부사업으로 마련된 '우리 동네 청년문화 창작가 지원 사업' 참여팀 '함안아일랜드(대표 양지윤)'의 석무 셀프사진관 둑방페스티벌이 진행됐다. 방문객들은 악양둑방에서의 추억을 남기기 위한 폴라로이드 사진기(필름 포함)를 대여하고, 찍은 사진 중 1장을 카메라와 함께 반납했다. 이 사진들은 팀 자체 전시회에서 다시 한번 선보일 계획이다. 7일은 한 낮 온도가 28도 까지 올라 양산을 들고 오는 연인들이 주를 이뤘고, 8일에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봉축행사 후 방문한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많았다. 내방객들은 카메라를 대여해 함안군에서 설치한 포토존과 풍차 등을 배경으로 경관단지 어느 곳에서 찍어도 아름다운 작품이 되는 봄날의..
제29회 함안낙화놀이, 무진정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 함안화천농악, 함안국악관현악단, 함안읍성민속선양회 농악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눈길 함안군 고유의 전통 불꽃놀이 '제29회 함안낙화놀이'가 지난 8일 오후 3시부터 함안면 무진정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함안낙화놀이보존회(회장 조용태)가 주관한 올해 낙화놀이에서는 함안화천농악, 함안국악관현악단, 함안읍성민속선양회 농악 공연이 어우러진 식전행사와 함께 개막식, 점화식, 축하공연 등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 낙화놀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제28회 함안낙화놀이 행사 이후 3년 만에 개최됐다. 작년 KBS 예능프로그램 '1박 2일'에 이어 지난주 KBS 드라마 '붉은 단심'에서 낙화놀이를 배경으로 찍은 촬영분이 방영돼 행사준비 기간 때부터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참나무로 만든 숯가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