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5/12

(6)
수의미래연구소, '수의사 공무원' 현황 발표... "전체 수의연구사 중 수의사는 58.8% 뿐" 5월 12일, 수의미래연구소(공동대표 조영광, 허승훈, 이하 수미연)는 중앙정부에서 근무 중인 '수의사 공무원'의 현황을 분석하여 발표하였다. 수미연은 정보공개 청구를 통해 현재 공무원으로 재직 중인 수의사의 현황을 파악하였으며 이번 발표에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보건복지부, 환경부뿐 아니라 전국 광역자치단체 및 기초자치단체에 대해서도 정보공개 청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수미연에 따르면 농림축산검역본부에 가장 많은 수의사 공무원이 분포하고 있었으며, 연구직(수의연구관 및 수의연구사)이 약 23.7%이고 나머지가 일반 수의직 등이라고 밝혔다. 이번 결과 분석에서 검역본부에서 복무 중인 58명의 공중방역수의사는 제외하였다. 남성과 여성의 비율은 남성이 미세하게 높았으며 40대가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였다. ..
밀레, 펫전용 청소기로 반려동물 시장 공략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Miele)가 펫팸족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반려동물 전용 청소기 제품 등으로 반려동물 시장을 공략한다고 12일 밝혔다. 밀레 '트라이플렉스 HX1 캣앤도그'와 'C3 캣앤독 파워라인'은 반려동물뿐만 아니라 반려인의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펫팸족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아무리 열심히 청소해도 공기 중 날아다니는 미세한 반려동물의 털이나 카펫 위 짧은 털도 반려동물 털 제거에 특화된 밀레 트라이플렉스 HX1 캣앤도그와 C3 캣앤독 파워라인만 있으면 완벽하게 제거돼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려동물 털 날림 완벽 차단, 밀레 '트라이플렉스 HX1 캣앤도그(Triflex HX1 Cat&Dog)' 더보기 밀레 트라이플렉스 HX1 캣앤도그는 밀레 최초..
오뚜기, 비건 브랜드 '헬로베지' 론칭... 채소가득카레ㆍ짜장 출시 오뚜기가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Hello Veggie)'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채소가득카레'와 '채소가득짜장'을 11일 선보였다. 베지(Veggie)는 '채식주의자(Vegetarian)'와 '채소(Vegetable)'라는 뜻을 포괄하는 단어로, 건강한 식품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자들의 비건 라이프에 이바지하겠다는 오뚜기의 의지를 담았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오뚜기 레토르트 카레ㆍ짜장 최초의 비건 인증 제품으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비건 단체인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인증받았다. 이 제품은 육류 대신 8가지 자연 유래 원물을 듬뿍 넣어 담백하고 순한 맛과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오뚜기는 앞으로 다양한 비건 제품으로 헬로베지 라인업을 확장하고, 비건식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지에스테크놀로지, '심폐음 판독 청진음 인공지능' 개발... "동물시장 진출도 추진" 한 번쯤은 의사들이 청진기로 환자의 무슨 소리를 듣고 진단하는지 궁금한 적이 있을 것이다. 그 청진기에서 들리는 심장과 폐음을 듣고 자동으로 판독하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개발됐다. 지에스테크놀로지가 심장과 호흡음을 듣고 판독하는 '심폐음 판독 청진음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자체 기술력으로 5월 개발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에스테크놀로지는 2003년 '야베스 전자청진기'를 출시해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2만 명 이상의 의료진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신뢰를 얻고 있는 의료기기 벤처기업이다. 지에스테크놀로지는 심장과 폐음을 함께 판독할 수 있는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이 자체 기술력으로 가능했던 이유로, 단순히 전자청진기라는 단품 개발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청진음 품질과 제품력을 높여나가는..
비건, 단순 식문화 넘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아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 '비건' 관련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식음료 시장을 넘어서 뷰티, 인테리어,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산 채식주의로 불렸던 비건(Vegan)이 주요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으면서 식음료 시장뿐만 아니라 뷰티, 인테리어, 자동차 업계에도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소장 김은용)가 11일 매스미디어와 SNS (트위터ㆍ인스타그램)와 웹(블로그ㆍ커뮤니티) 상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비건 라이프스타일이 식(食)문화를 넘어서 의ㆍ식ㆍ주를 포함한 우리의 생활 전반에 광범위하게 확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건은 하나의 가치관으로서 '비거니즘(Veganism)'이라는 신조어로 불릴 만큼 삶의 전반에 깊이 관여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트렌드업(T..
네델란드 '2022 WAO 챔피언쉽'에 국가대표 10팀 출정... "47개국 1천여 팀과 실력 겨룬다!" 세계적 어질리티대회 WAO 챔피언쉽 대한민국 국가대표 출정 5월 19일~22일, 네덜란드 Ermelo, National Hippic Centre에서 개최 도그스포츠 중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어질리티(Agility) 종목의 세계 대회인 '2022 WAO (World Agility Open) 챔피언쉽(이하, WAO 챔피언쉽)'에 참가할 국가대표 선수단의 출정식이 열렸다. 지난 5월 9일(월) 강아지숲 동산에서 열린 출정식에는, 지난해 11월 '사단법인 동물과사람'이 주최하고 '강아지숲'에서 개최한 '2021 WAO 국가대표선발전'을 통해 선발된 10팀의 핸들러와 파트너견이 참가하여 대회 워크숍과 공동훈련, 출정식이 함께 진행되었다. 세계 최고의 어질리티 대회로 꼽히는 'WAO 챔피언쉽'은 2011년 유럽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