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5/11

(4)
창원시, '2022 영상물 제작 지원사업'에 3개 작품 최종 선정 창원시는 영상산업 활성화를 위해 창작자 발굴과 작품성 있는 영상물을 제작 지원하는 '2022년 창원시 영상물 제작 지원사업'에 지원작 3개 작품을 최종 선정,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제작 지원사업 공모는 지난 2월 14일부터 2월 28일까지 15일간의 기간 동안 신청받아 3월 21일 심사위원회를 거쳐 3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선정 작품은 극영화 단편 부문에 '최정민 감독의 미, 씽', '김준희 감독의 스틸 그레이팅', 다큐멘터리 부문에 '김연진 감독의 복실이의 행복을 찾아서' 등 총 3편의 작품이 선정돼 각 1천만 원의 영상제작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극영화 단편 부문으로 '미, 씽'은 반려견 산책 아르바이트를 하는 26살 취준생의 이야기를, '스틸 그레이팅'은 두 청년의 갈등을 통한 지역 불균형..
동물권행동 카라,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 출품작 공모 사단법인 동물권행동 카라(대표 전진경, 이하 카라)가 주최하는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가 5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출품작을 공모한다. 올해 신설한 단편 경쟁 부문은 동물을 주제 또는 소재로 다루고 있으며, 2020년 1월 이후 제작된 40분 이내 단편이면 장르 구분 없이 출품할 수 있다. 예선 심사를 거친 모든 작품은 영화제 기간 온ㆍ오프라인에서 상영되며, 본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작품상(500만원) 1편, 관객상(200만원) 1편으로 총 7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 비경쟁 부문으로 국내외 동물권 논의의 다양한 층위를 살피는 장편 영화의 출품도 가능하다. 서울동물영화제 담당자는 "전 세계의 동물권 이슈에 집중하는 카라 동물영화제가 올해부터 '서울동물영화제'로 확장해 관객을 만날 예정"이..
GS리테일, '벳아너스' 운영사 '아이엠디티'에 25억원 신규 투자 GS리테일이 동물병원 전문 MSO (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 병원경영지원회사) 분야에 신규 투자하며 투자 포트폴리오 외연을 펫시장 전반으로 확장한다. GS리테일은 동물병원 경영지원 브랜드 '벳아너스'를 운영하는 아이엠디티에 25억원을 투자한다. GS리테일과 아이엠디티는 지난달 28일, 투자에 관한 세부 계약을 마무리하고 향후 발전적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투자로 GS리테일은 아이엠디티의 지분 4.3%를 확보하게 됐다. 아이엠디티의 MSO 사업은 회원병원의 브랜드 마케팅ㆍ회계, 세무, 법률, 노무 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 동물병원의 학술적 성장과 동물병원이 진료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 모델이다. 아이엠디티는 현재 중대형 동물병원에..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인도 지역 유통사로 'Nomura Siam' 선정 신약 개발용 동물 모델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두 주자인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가 실험용 동물 및 관련 제품 유통사인 Nomura Siam International Co., Ltd (NSI)을 인도 지역 우선 유통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도는 글로벌 제약 및 백신 생산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는 국가로, 이 지역의 제약 및 생명공학 연구 개발은 향후 10년간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같은 성장세를 지원하기 위해 인도 내 과학자들은 약리학 연구, 독성학 및 약물 안전성 평가를 위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마우스와 쥐 모델을 필요로 한다. 모든 치료제 분야는 유전자 변형 모델(GEM)을 요구하며, 특히 면역 항암제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 연구에는 인간화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