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5/09

(5)
문화재청ㆍ종로구, 청와대 개방에 맞춰 '북악산 문화유산' 증강현실(AR) 제공 청와대 백악산 일대 10개 명소 안내하는 AR 서비스 개발 3D 캐릭터 '백악이' 해설 들으며 이해 높일 수 있어... 고종황제와 기념촬영, 군견과 원반던지기 게임 등 문화재청은 5월 10일 청와대 개방행사에 맞추어 북악산(명승 백악산) 내 만세동방과 옛 군견훈련장, 청와대 내 헬기장 등 10개소에서 증강현실(AR)로 재미있게 안내해설 등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국민에게 제공한다. * 북악산(명승 '서울 백악산 일원')은 백악산이라는 이름으로 1396년 한양도읍의 주산으로 삼았으며, 한양도성과 성문의 원형을 가장 잘 보존한 구역임 * 증강현실(AR) 구현 장소(10개소) : 만세동방, 옛 군견 훈련장, 한양도성 옆길, 백악마루, 촛대바위 쉼터, 1.21 사태 소나무, 청운대 쉼터, 청운대, 법흥사터, ..
목포시, '2022 목포 반려견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목포시가 지난 7일 삼학도 공원에서 건전한 동물돌봄 문화정착을 위한 '2022 목포 반려견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함께♥ 행복하개 즐겨보개'라는 주제로 반려견 가족과 시민들이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페스티벌은 도그프리스비 공연, 유기견을 반려견으로 입양하는 과정과 사연을 담아 감동을 선사한 '나랑 같이 살개' 프로그램 등으로 개막한 가운데 교육마당, 체험마당, 홍보마당, 부대행사 등이 진행됐다. 페스티벌은 단계적 일상 회복의 일환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펼쳐졌으며, 오랜 시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쳐있었던 반려동물 가족을 비롯한 시민들은 화창한 날씨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교육마당에서는 반려견 건강ㆍ미용ㆍ사회화 등 각 분야 전문가 강연 및 질의응답을 통해 반려견을 이해하..
댄스위드비, '벌꿀 검사 키트' 출시... "토종꿀은 토종벌이 살아있다는 신호" 토종벌 복원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댄스위드비가 동물용 진단키트 기업 메디안디노스틱과 '벌꿀 검사 키트'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벌꿀 검사 키트는 이득찬 강원대학교 의생명융합학부 교수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발했다. 벌꿀 검사 키트는 꿀벌을 거치지 않고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꿀인지, 실제로 꿀벌이 만들어낸 꿀인지 확인할 수 있다. 꿀 한 방울을 샘플에 희석해 판별 키트에 떨어뜨리면, 10분 이내에 결과를 알 수 있다. 토종꿀ㆍ양봉꿀 여부를 구분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토종꿀과 양봉꿀 각각의 고유 유전자 단백질을 인식하는 항체를 이용했다. 댄스위드비는 토종꿀 상품화를 통해 멸종 위기에 처한 우리나라 토종벌을 지키고자 하는 스타트업으로, 2020년부터 이 판별 키트를 활용해 전국 토종벌 농가를 발굴해왔다...
티앤알바이오팹, 동물실험 통해 '역분화 줄기세포 기반 혈관 세포치료제' 치료효능 검증 컴퓨터 시뮬레이션 통한 최적의 무전원 '3D 스페로이드' 세포배양칩 공동 연구 3D 바이오프린팅 전문 티앤알바이오팹(246710, 대표이사 윤원수)이 자사가 개발한 역분화 줄기세포 기반 혈관 세포치료제에 대한 중증하지허혈 동물실험을 통해 우수한 재생 효과 및 치료효능을 확인하고, 이 성과를 세계적 권위의 영국 왕립화학회 학술지 ‘Biomaterials Science’ 최신호에 게재했다고 9일 밝혔다(생체재료 분야 Q1 상위 저널, 피인용지수 6.843). 해당 치료제는 신속하게 환자 맞춤형 혈관 세포를 생산해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주요 강점이다. 핵심 기술은 티앤알바이오팹, 단국대 물리학과(주종일 박사ㆍ김정윤 교수),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경용 박사), 협성대 연구팀(김종현 교수)이 공동으로 개발한 △3..
별이당,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산청약초시장 애견동반카페 '산청'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지리산'이다. 지리산의 고장 산청, 산청을 여행하면서 '열매랑뿌리랑약초산나물뷔페'에 들려 산나물로 만든 다양한 음식을 맛봤는데, 이처럼 산청은 '산나물'로도 유명하다. 오늘 방문한 곳은 '산청약초시장'에 있는 카페 '별이당'이다. 애견동반이 가능한 '별이당', 그리고 별이당이 있는 '산청약초시장'의 풍경을 여러분께 소개한다. 차를 타고 산청IC에서 나오면 멀지 않은 곳에 '산청약초시장'이 있다. '약초시장'하면 여러분은 어떤 이미지가 생각날까. 나는 옛사람이라 그런지 전통시장 이미지가 먼저 떠오른다. 아마 약초를 본 곳이 경동시장이었기에 그런 이미지가 떠올랐던 것 같다. 차를 타고 도착한 '산청약초시장'은... 그런 생각과는 달리 현대적인 이미지가 가득한 그런 곳이다.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