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5/06

(9)
합천군, '청와대 세트장'에서 청와대 개방 기념 특별행사 진행 청와대 개방 기념행사 「청와대, 국민 품으로」 진행 윤석열 당선인이 대통령으로 취임하는 5월 10일, 취임식이 끝나면 청와대가 완전히 개방된다. 합천군은 청와대 개방을 기념하는 대국민 행사 「청와대, 국민 품으로」의 일환으로 합천영상테마파크 내 청와대 세트장에서도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청와대 세트장 잔디광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국립부산국악원 소속 공연팀이 길놀이, 흥부가, 태평무 등 새시대, 새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국악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공연은 5월 14일(토), 15일(일), 21일(토), 22일(일) 4일간 하루 2번(11시, 15시) 진행되며, 이날 합천영상테마파크도 무료로 개방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합천영상테마파크에는 청와대세트장과 이어진 130,000㎡의 규모의 정원 테마파크가 ..
[동물극장 단짝] "한 스님과 10마리 강아지 보살들"의 이야기 5월 7일 토요일 저녁 8시 5분 KBS1TV MC 이금희와 박명수가 소개하는 따뜻한 반려동물다큐멘터리! "로이스 보살~ 이글이 보살~ 월광이 보살~ 이 세상의 동식물은 모두 보살입니다" 천혜의 자연을 품은 영남 알프스 중에서도 명산으로 꼽히는 울산의 신불산. '신령이 불도를 닦는 산'이라는 이름답게 그 안에는 혜암 스님이 참선 중인 도선사가 있다. 이곳에선 매주 법회 날만 되면 보기 드문 진풍경이 펼쳐진다. 기도가 한창인 법당 안을 내 집 안방마냥 헤집고 다니며 수행(?) 중인 '강아지 보살' 로이스와 로또, 그리고 법당 문 앞을 호위무사처럼 지키고 있는 월광이, 도선이, 이글이 때문. 예불드리는 스님 앞에 벌러덩 드러눕는가 하면, 기도 중인 신도들 사이에서 간식을 받아먹느라 정신이 없는데... 하지만..
풍안펜션, 반려가족을 위한 오붓한 산청 애견펜션 '친환경로'는 산청읍내에서 삼장면과 시천면으로 갈 때 지나가는 도로 이름이다. '친황경'이라는 말이 포함되어 있듯, 이 도로를 따라가면 산청의 자연을 오붓하게 즐길 수 있다. 친환경로를 따라 운전하는 길... 오늘은 산청군 삼장면에 있는 애견펜션 '풍안펜션'에 방문할 예정이다. 친환경로에서 옆으로 난 샛길을 따라 운전하는데, 마을을 지나 산 위쪽으로 길이 나있다. 풍안펜션은 산마을보다 위쪽에 있었는데, 주차장에 도착하니 앞에 보이는 펜션이 '동화 속 세상에 온 듯한' 느낌이 들게 한다. 풍안펜션 대표의 반가운 인사를 받으며 펜션을 둘러보는데, 마침 반려견들과 함께 여행 온 반려가족이 있다. 저녁 식사를 준비하고 있는 이 가족은 지금 삼겹살 파티도 준비하고, 동시에 솥뚜겅과 아궁이에서 간식도 조리하고 있다..
산청 여행길에 만난 애견동반카페 '카페원지'... "커피 한 잔 할래요!" 산청군 원지면에 애견동반이 가능한 카페, '카페원지'가 있다. 여행하면서 이렇게 애견동반카페를 만나는 건 반가운 일이다. 산청에서는 금서면에서 '플래닛커피 산청점'을 시천면에서 '산책' 카페를 만났고, 오늘 원지면에서 이렇게 '카페원지'를 만난다. 애견동반이 가능한 곳은 카페원지 실외 공간으로, 카페 입구와 카페 뒤편에 마련되어 있다. '원지'라는 이름이 예뻐서 카페이름을 '카페원지'로 지었다고 말하는 권지은 대표... 권 대표의 그 말처럼, 동네 이름이기도 한 '원지'라는 말이 참 곱다는 생각을 한다. 카페원지에서는 커피뿐 아니라 음료, 수제피자, 맥주 등을 맛볼 수 있다. 그러고보니 애견동반식당이기도 한 셈이다. 피자를 맛보고 싶지만 점심 식사를 하고 온 터라, 시원한 커피를 한 잔 주문하고는 카페 ..
사천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조성' 위한 캠페인 추진 사천시는 반려견 목줄 미착용 및 배변 미처리 등으로 발생하는 사회적 갈등을 줄이고 유기 동물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한 '펫티켓 준수 및 유기 동물 입양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일 초전공원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반려견 이동 시 안전조치에 관한 내용과 유기동물 입양을 홍보하기 위한 현수막 게시와 함께 홍보물을 배부했다. 올해 2월 11월부터 시행한 개정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반려견과 동반 외출 시에는 반려견의 이동통제를 위해 목줄과 가슴 줄 길이를 반드시 2m 이내로 유지해야 한다. 그리고 다중주택, 다가구주택, 공동주택의 내부 공용공간(엘리베이터, 계단, 복도 등)에서 반려견을 직접 안거나 목덜미 부분 또는 가슴 줄의 손잡이 부분을 잡아 반려견이 돌발행동을 할 수 없도..
어바웃펫, 네이버 100억원 투자 유치... "본격적인 협력 돌입" 반려동물 버티컬커머스 어바웃펫이 네이버로부터 1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다. 어바웃펫과 네이버는 3일 투자와 관련된 세부 내용을 확정 짓고 양사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어바웃펫은 지난해 5월 네이버와 손잡고 '맞춤형 펫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당시 협약을 통해 양사는 △24시간 펫 관련 케어 상담 서비스 탑재 △고객 사용 패턴에 따른 맞춤형 추천 서비스 제공 △당일배송 물류 서비스 제공 등에 대한 협업을 추진키로 했었다. 이를 통해 어바웃펫은 '네이버 어바웃펫 몰'에 입점해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또한 어바웃펫 플랫폼에 네이버 AiTEMS를 적용해 AI 추천 서비스의 알고리즘을 개선함으로써 기존 대비 일 평균 클릭수가 400% 이상 개선되는 등 뜨거운 고..
플래시커피, 반려견 동반 '펫밀리의 달' 이벤트 론칭 전 매장 반려동물 무료 퍼푸치노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로 펫팸족 공략 전 매장 펫프렌들리로 반려동물과 출입 가능한 매장에 대한 수요에 주목 아시아 전역으로 빠르게 확장 중인 커피 브랜드 플래시커피(Flash Coffee)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일부터 31일까지 전 매장에서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반려견이 마실 수 있는 퍼푸치노를 무료로 증정한다. 퍼푸치노는 반려견이 먹는 카푸치노란 뜻이며, 해외에서 퍼푸치노를 먹는 강아지 이미지가 화제가 된 바 있다. 퍼푸치노는 100% 락토프리 우유로 제조하며 반려견 음용 시 견주의 유의가 필요하다. 또한 반려견이 퍼푸치노를 먹는 사진을 SNS에 공유 시 플래시커피 기프트 박스와 상품권을 제공하고, 플래시커피 모델을 할 수 있는 기회 ..
관악구,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대상 'AI 반려로봇' 보급 관악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착화된 사회적 고립으로 우울감이 높은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AI(인공지능) 기능을 접목한 반려로봇을 보급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말 기준, 관악구 노인 4명 중 1명(26.1%), 장애인 4명 중 1명(27.5%)이 1인 가구로 나타나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1인 가구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정책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관악구는 노인과 장애인 1인 가구의 고독감, 우울감 등 정서적 불안과 고독사 위험에 대응하고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비대면 돌봄서비스를 제공, 외부와의 단절로 사회적 고립감이 높은 취약계층에 대한 지역사회 돌봄 강화에 나섰다. 관악구에서 보급하는 인공지능 반려로봇의 이름은 '차니봇(Channy Bot)'으로 안부를 묻는 인사말인 "괜찮..
가정의 달 5월 기획상품&이벤트... "개린이를 위한 특별한 혜택" 선물 기획 세트, 펫 객실 숙박권 이벤트, 프리미엄 펫캉스 등 반려동물을 위한 기획 프로모션 다양 종근당바이오의 반려동물 유산균 브랜드 라비벳, 켄싱턴리조트 충주 펫룸 숙박권 증정 이벤트 진행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펫팸족'이 증가하면서, 가족 나들이 및 활동 계획 시 반려동물과의 동반 가능 여부가 중요한 고려사항으로 떠오르고 있다. 펫 동반 가능 식당 또는 펫 객실이 있는 호텔을 찾아 나들이를 가는 문화가 더 이상 낯설지 않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이해 '펫캉스'나 '펫여행', '펫푸드' 등 새로운 펫 문화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개린이날(개+어린이날)' 혹은 '냥린이날(고양이+어린이날)'을 만들어 기념일을 즐기거나, 가정의 달 맞이 여행 및 나들이에 반려동물도 함께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