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5/04

(9)
경남도, 전국 '찾아가고 싶은 봄 섬' 9곳 중 2곳(이수도, 신수도) 선정돼 경상남도는 행정안전부의 '2022년 찾아가고 싶은 봄 섬' 9곳 중 사천시 신수도와 거제시 이수도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2015년부터 섬 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찾아가고 싶은 섬'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섬 전문 연구기관인 한국섬진흥원과 함께 4계절마다 어울리는 섬 여행지를 선정하여 소개한다. 이번 '찾아가고 싶은 봄 섬' 9곳은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찰칵섬', 섬에서 동물을 만날 수 있는 '동물섬', 가족과 여행가기 좋은 '가족섬' 등 3개의 여행 주제에 따라 선정되었다. 거제시 이수도는 방목사슴을 만날 수 있는 섬으로 동물을 좋아하거나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기에 추천하는 '동물섬'에 선정되었다. 사천시 신수도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섬 캠핑을 즐길 수 있는 ..
경남도, '2021 곤충산업 실태조사' 결과 발표... "사육시설 면적 24%, 사육 마릿수 147% 증가" 2021년 곤충 판매액 37억 원... 식용 58%, 사료용 13% 순 경상남도는 4일 '2021 곤충산업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곤충산업 실태조사는 「곤충산업 육성법」에 근거하여 2010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3월 7일부터 4월 22일까지 기간 중 도내 곤충 생산ㆍ가공ㆍ유통업을 신고한 농가 및 법인을 대상으로 18개 시군에서 전화 및 방문 조사를 통해 진행했다. 조사 결과 2021년 말 도내 곤충산업 판매 규모는 37억 원으로, 식용 곤충 58%, 사료용 곤충 13%, 학습ㆍ애완용 곤충 9% 및 기타 20% 순으로 나타났다. 도내 곤충업 신고(생산ㆍ가공ㆍ유통) 업체는 301개소로, 신고 유형별로는 생산업 50%, 유통업 7%, 생산ㆍ가공ㆍ유통업 중 2가지 이상의 업을 신고한 유형은 43%..
국설당, 서울의 중심에서 국악을 꽃피우다... "서울국악주간2022 개최" 국설당(대표이사 설현주)이 5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 내 '가로골목'에서 '서울국악주간2022 : 오늘의 국악을 담다(이하 서울국악주간)'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서울국악주간2022는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재즈 △클래식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와 결합해 다양한 모습으로 오늘의 국악을 만들어가는 5팀의 아티스트와 함께한다. 서울국악주간2021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과 동시에 진행됐으나, 올해는 본격적인 위드 코로나 시기에 맞춰 전체 대면 공연으로 진행된다. 야외 활동을 재개하는 시작점과 어린이날, 어버이날이 속해 있는 축제 기간인 만큼 부담 없이 많은 시민이 국악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공연은 무료로 진행된다. 서울국악주간2022를 축하하며 프리뷰 공연을 선보이는 가야금 ..
건국대학교 동물병원, 300평 기존 공간 3개월간 전면 리모델링... "최첨단 시설로 리노베이션 오픈" 첨단 장비 최신화 및 진료 시설과 시스템 최적화, 재개원 메모리얼룸, 원무행정실 등 신설 건국대학교 동물병원이 최상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동물 전문 의료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3개월여의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3일 재개원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재개원식에는 학교법인 건국대학교 유자은 이사장, 전영재 건국대 총장, 윤헌영 동물병원장 등 학교 관계자와 허주형 대한수의사회 회장, 진남섭 건국대 수의대 동문회 회장, 최영민 서울시 수의사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새롭게 오픈한 동물병원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국내 정상급 의료진·연구진이 최상의 진료를 할 수 있도록 300평 규모의 기존 공간을 전면 리모델링했다. 환자와 보호자가 가장 먼저 마주하는 '첫 얼굴'인 로비와 수납공..
이브자리, '건강' 키워드로 가정의 달 기념일별 아이템 소개 토털 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날 등 기념일별 선물로 적합한 침구를 소개했다. 건강을 테마로 가정의 달 선물을 준비하는 트렌드가 보편화된 가운데 이브자리는 온 가족에게 건강한 잠과 휴식을 선사하는 기능성 침구를 제안했다. 이브자리가 소개한 침구는 △알러지케어 키즈침구 △탄탄한 지지력 갖춘 토퍼 △개인 맞춤형 베개 등 가족 구성원 각각의 특징에 맞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어린이날 선물로는 예민한 피부의 아이들에게 적합하도록 제작된 '애니월드'를 추천했다. 애니월드는 고밀도 모달아사 소재 제품으로, 감촉이 부드럽고 수분 흡수력이 높아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한다. 또 진드기 차단 효과의 천연 성분을 활용한 알러지케어 가공 처리를 더 했다. 귀여운 동물 캐릭터와 ..
코알라, 서울시와 평택시 취약계층에 5000만원 상당 매트리스 기부 희망친구 기아대책, 서울시와 3자 협력 통해 서울시 및 평택시 취약계층 이웃에 매트리스 기부 호주 홈퍼니처 기업 코알라(Koala)가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희망친구 기아대책, 서울시와 손잡고 서울시 및 평택시의 취약계층에 5000만원 상당의 매트리스를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코알라(Koala)는 코알라(Koala)가 제시하는 '더 좋은 수면'에서 시작하는 '더 좋은 삶'을 지역 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이웃들에게 쾌적한 수면 환경을 지원하고자 이번 기부를 진행했다. 코알라(Koala)가 기부한 '코알라 매트리스'는 코알라(Koala)와 희망친구 기아대책, 서울시의 3자 협력을 통해 서울시 내 36개 가구와 평택시 내 16개 가구에 각각 전달됐다. 권선영 코알라코리아 마케팅 디렉터는 "..
한옥풍경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남사예담촌... "그래, 댕댕이랑 여긴 꼭 가봐야 해!" 산청 단성면에 있는 전통 한옥마을 '남사예담촌'을 방문한다. '한옥마을'하면 예전에 방문했던 '전주 한옥마을'이 생각나는데, 과연 남사예담촌은 어떤 모습일까. 앞에 보이는 남사예담촌 돌담길이 멋진 뷰를 선물하고 있다. "자 그럼 나도 출발해볼까!"... 남사예담촌 여행을 시작한다. 돌담길을 따라 걸으며 바라본 한옥마을 풍경! 그 자체만으로도 힐링되는 느낌이다. 남사예담촌 풍경에 푹 빠졌다... "역시 오길 잘했어!", "댕댕이랑 산책하면 좋겠는데!" 한옥마을 돌담길을 따라 걷는데, 다리를 건너 개울 건너편으로도 사람들이 건너간다. 개울 건너편에도 한옥이 보인다... '아마 저기도 남사예담촌인가 보네, 한번 가봐야겠다'. 한옥마을 끝에 있는 다리를 건너 개울 건너편으로 걸어간다. 다리를 건너니 앞에 '유림..
산청 백운계곡, "반려견과 함께 새소리, 물소리 들으며 산책해요!"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산청여행, 오늘은 시천면에 있는 백운계곡에 들렸다. 강물이 마을을 따라 흐르는 시천면, 시천면에는 남명 조식의 발자취를 발견할 수 있는 남명기명관과 산천재, 덕천서원과 세심정이 있고, 애견동반카페 '산책'이 있다. 백운동계곡으로도 불리는 이곳 백운계곡은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며 만난 백운계곡의 풍경을 함께 감상해보자. 네비게이션이 알려주는 곳에 도착하면 주차장이 나온다. 산책로는 주차장 아래에 있는 삼거리에서 왼쪽으로 난 길을 따라 올라가면 된다. 산책로에 도착하면 '차량진입금지'라고 쓰인 표지판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부터 일반차량의 출입은 통제된다. 완만한 경사의 오르막길이 나오는데, 나무가 그늘을 만들어주고 있다. 댕댕이랑 오붓하게 산책을 즐길 수..
싱그러운 5월, 유니세프어린이친화공원 '남이섬'이 준비한 프로그램 싱그러운 5월, 온 가족 함께 어린이친화공원 남이섬으로 떠나보자!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특별 체험과 전시, 자연 속에서 즐기는 야외 공연 등 즐길 거리 한가득... 연휴 기간 어린이를 위한 배지 증정 행사... 나미나라공화국 여권 소지 어린이 대상 특별 선물도 준비 국내 최초 유니세프어린이친화공원 ‘남이섬’이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을 기념해 한층 더 풍성해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한민국 대표관광지 남이섬은 유니세프가 지정한 국내 유일의 어린이친화공원으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경관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미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이번 연휴는 온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가득 채워져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