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5

(151)
군산시 금강습지생태공원, "눈치보지마시개길"에 선정 반려동물과 함께 눈치 보지 않고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가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는 금강습지생태공원을 중심으로 한 금강호 관광지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추천 여행지인 '눈치보지마시개 길'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눈치보지마시개 길'은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전북여행 '전북에 오시개' 사업으로 전북 내 반려동물 동반 전북 여행지를 선정해 관련 이벤트와 펫티켓 캠페인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눈치보지마시개길로 선정된 금강습지생태공원은 금강변을 따라 억새 산책길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금강호 갈대밭과 야외학습장, 관찰 체험장, 넓은 광장과 쉼터, 무인 자전거 대여소 등 편의시설과 함께 공원 곳곳에 원두막과 벤치 등 쉬어갈 수 있는 시설..
"천방지축 댕댕이들"과 함께 한 '수암사' 아침 산책 의령 여행 2일차, 의령읍 청미래마을에서 1박을 하고 아침 일찍 일어나 인근에 있는 수암사로 산책을 나선다. 산책을 나서는 지금 시간은 오전 6시 30분. 장거리 운전으로 피곤할 만 한데, 웬일인지 맑은 공기 덕분인지 아침 일찍 눈이 떠졌다. 상쾌한 공기를 마시면서 걷고 있는데, 길 옆에서 댕댕이 둘이 달려온다. 천방지축 두 녀석, 가라고 해도 말을 안듣고... 끝내는 산책 내내 나를 졸졸 따라 다녔다. 귀여운 댕댕이들과 함께 한 수암사 아침 산책길 풍경,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자. 귀여운 댕댕이들과 함께 한 수암사 산책길 풍경 귀여운 두 녀석, 끝내는 청미래마을 체험관까지 따라와서는 겨우 돌려보낼 수 있었는데, 그 이야기를 들려주려 한다. 숙소를 나와 수암사로 향하는데, 도로 옆에 예전에 사용하던 체험관..
[영상] 야생으로 돌아간 따오기... "밥은 먹고 다니니?" 멸종위기 야생생물종인 '따오기'를 야생으로 방사했습니다! 3개월간 혹독한 야생적응훈련을 마친 따오기는 과연 야생에서 잘 지내고 있을까요? 우포 따오기 야생 방사 후의 모습, 영상을 통해 만나보세요! 우포 따오기 야생 방사 후 모습 "앞으로도 따오기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관련 글 └ 창녕군, 우포따오기 야생방사 행사 진행 └ 사랑과 행운을 전해주는 '창녕 우포따오기' 올해 첫 부화 └ 창녕군 따오기 복원센터, 우포 '따오기' 자연번식 영상 최초 공개 └ 창녕군 '우포따오기'를 소개합니다!
의령 청미래농촌체험휴양마을, "망개떡 만들러 놀러오세요!" 의령군 의령읍에 있는 청미래마을에 가면 '망개떡'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2년간 중단되었던 체험 프로그램이 재개된 후, 지난 5월 27일(금) 밀양에서 '마을사업'을 진행 중인 밀양 주민들이 청미래마을을 방문해 노하우 전수와 함께 망개떡 만들기 체험을 했다. 산 좋고 물 맑은 고장, 의령 '청미래마을'은 수암저수지 주변으로 둘레길이 있어 반려견과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27일 진행된 망개떡 만들기 프로그램과 수암저수지 풍경을 사진과 영상으로 소개한다. 수암마을 입구에서 위로 조금만 올라오면 수암저수지를 만날 수 있고, 수암저수지에서 바라보면 고즈넉한 수암마을이 보인다. 예로부터 물과 바위가 많아 '수암(水巖)마을'이라 불린다는 청미래마을은 도로를 따라 길게 형성된 직사각형 모양의 마..
증평군 벨포레, 일반 고객 대상 '펫포레 플레이그라운드' 오픈 충북의 대표 관광단지 에듀팜 특구는 28일부터 반려견 놀이터 '펫포레 플레이그라운드'를 일반 고객에게도 오픈한다. 그동안 펫포레 플레이그라운드는 '펫포레(반려견 동반 숙박시설)'를 이용하는 고객만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펫포레 플레이그라운드는 반려견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잔디밭과 각종 놀이기구를 갖추고 있으며 간단한 스낵 등 배달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반려견 놀이터 앞에는 수변산책로 '펫포레 힐링코스'도 있어 반려견과 함께 걸으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에듀팜 특구 벨포레는 지난해 11월부터 반려견과 투숙이 가능한 숙박시설 '펫포레 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숙박시설은 반려견 전용 침대, 욕조, 식기 등을 갖추고 반려견 가신과 전용 욕실용품 등이 들어 있는 웰컴키트를 제공하는 등 ..
서울어린이대공원, 온라인 미술작품 전시회 '반려, 나의 짝이자 친구' 개최 반려동물을 소재로 한 유기ㆍ학대와 행복ㆍ위로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한 38점 6월 한 달 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시ㆍ공간 제약 없는 전시회 개최, 무료관람 서울시설공단은 '반려, 나의 짝이자 친구' 미술 작품 전시회를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반려, 나의 짝이자 친구' 전시회에서는 반려동물을 소재로 한 미술작품 38점을 만날 수 있다. 2015년부터 공단과 동물을 주제로 한 작품 전시회를 해오고 있는 선화예술고등학교 미술부 동물보호동아리 선화동물 지킴이의 작품이다. 전시회는 동물 유기와 학대를 비판하는 '반려동물의 이면'과 반려동물과의 즐거운 시간을 표현한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추억'으로 구성했다. 생명으로서의 반려동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동시에 아낌없는 ..
정원이야기, 홍의장군 곽재우 생가 인근 "정원이 예쁜" 의령 애견동반카페 의령 유곡면에 정원이 예쁜 애견동반카페 '정원이야기'가 있다. 의령 반려동물 테마여행 첫 날, 홍의장군 망우당 곽재우 장군 생가를 처음으로 방문한다. 임진왜란 때 '홍의장군'이라 불린 곽재우 장군, 장군의 발자취가 궁금해 첫 방문지로 장군의 생가를 선택했던 것이다. 홍의장군 생가에서 장군이 살던 시대의 가옥 구조를 잘 볼 수 있었는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반려동물 동반이 제한된다는 점이었다. 홍의장군 망우당 곽재우 장군 생가의 모습, 영상으로 만나보자. 홍의장군 망우당 곽재우 장군 생가 풍경 홍의장군 생가를 둘러본 후 향한 곳은 애견동반카페 '정원이야기'다. '정원이야기' 풍경, 사진과 영상으로 만나보자. 정원이야기 풍경 정원이 예쁜 '정원이야기', 어떻게 이렇게 예쁘게 정원을 가꿨는지 대표분께 여..
[동물극장 단짝] 바닷가 고양이네, 사랑의 묘(猫)약 5월 28일 (토) 저녁 8시 5분 KBS 1TV 영흥도 바닷가 마을 50마리 고양이를 위한 고양이 기숙사 이야기 "이곳은 고양이들에게 자연을 주고 싶어서 만든 공간이에요. 고양이들이 자연 속에서 뛰어다니는 모습을 보면 그게 힐링이죠." 평화롭고 한적한 인천의 바닷가 마을. 이곳에 50여 마리의 고양이들을 위해 천국을 만든 사나이가 있다. 자신을 '고양이 기숙사 학생주임'이라 칭하는 김영재 씨(48세)가 그 주인공. 기숙사라고 해서 근엄하고 진지한 분위기를 상상한다면 오산! 집 앞으로는 넓은 바다가 펼쳐지고, 푸른 잔디밭 위엔 알록달록한 색감의 건물과 캣 타워. 수십여 개의 숨숨집이 시선을 잡아끈다. 고양이들이 단체 생활을 하는 공간답게 '편식 금지', '물 찍어 먹기 금지', '9시 취침' 등 정확한 ..
굽네 듀먼, '활기팡팡 북어 트릿' 출시... "여행, 산책 간식으로 딱!" 여행, 산책 등 외부활동 중 간편하게 급여할 수 있어 신선한 북어 원물 100% 사용, 합성 첨가물 없이 반려견에게 안심하고 급여 가능 신제품 출시 기념 체험단 모집, 1+1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반려견을 위한 휴먼그레이드 자연화식 브랜드 '듀먼(D’human)'이 외부활동이 잦은 강아지를 위한 간편 간식 '활기팡팡 북어 트릿'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 '활기팡팡 북어 트릿'은 동결건조간식으로 맛과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했다. 북어는 강아지의 기력을 보충해주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활기팡팡 북어 트릿'은 신선한 북어 원물만 사용해 합성첨가물이 없는 순수한 자연간식으로 반려견에게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다. 손에 묻어나지 않고 냄새가 적어 노즈워크할 때 혹은 훈련 후 보상..
태백시, 시민들을 위한 '힐링공간 조성' 추진 태백시가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녹지를 확충하고 시민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녹색 쌈지숲 조성, 생활밀착형 숲 조성, 황지연못 야간 경관 조명 설치 등 다양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흙다리골 입구에 조성되는 녹색 쌈지숲 조성사업은 사업비 2억 원(도비 1억3천만 원, 시비 7천만 원)을 투입해 교목 73주, 관목 1천680주, 초본류 3천900본을 식재하고 벤치 7개소, 야외무대 1개소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태백시는 올해 2월에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오는 6말 준공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으며, 주민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열섬 완화 등 환경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황지연못 야간 경관조명 설치사업은 시비 1억5천만 원을 투입해 황지연못 일대에 돌조명 34개..
네슬레 퓨리나, 프로플랜 웨비나 '개의 식이 알레르기와 가수분해 처방식' 강연 진행 6월 9일 오후 9시부터 온라인 생중계... 부산 오리진 동물피부과병원 강정훈 원장 강연 네슬레 퓨리나가 '개의 식이 알레르기와 가수분해 처방식'을 주제로 수의사와 수의대생들을 대상으로 프로플랜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6월 9일(목) 오후 9시부터 약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아이해듀(ihaedu)'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식이 알레르기는 수의사라면 흔하게 진료실에서 마주칠 수 있는 질환임과 동시에 알레르기성 피부염 관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다. 이러한 부분에 착안한 네슬레 퓨리나는 강연을 통해 식이 알레르기에 대한 적절한 접근 방법과 약물 투약 그리고 식단관리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가수분해 처방식 사료에 대해 어떤 관점을 가지고 다루면 좋을지 ..
서대문청소년센터, 제1회 청소년어울림마당 '누리 마켓' 성황리 종료 지역주민 참여형 알뜰 바자회, 먹거리 부스, 만들기 체험부스, 반려동물 존 등 다양한 영역 시도 안산으로 봄나들이 나온 지역주민들과 청소년들도 함께하는 축제의 장 마련돼 서울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21일 토요일 청소년 및 지역주민의 건전한 여가문화 지원을 위해 열린 제1회 청소년어울림마당 '누리 마켓'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누리 마켓에는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바자회, 먹거리 부스, 반려동물 존이 마련됐으며, 총 2528명이 참가했다. 청소년들은 보석함 만들기, 공기청정 나무 만들기, 3D 랜드마크 퍼즐 등 다양한 유형의 체험부스를 통해 어울림마당을 더욱 풍족하게 즐겼다. 서대문청소년센터 소속 축제 기획 자치단 이지민 단장은 "코로나19 이전처럼 지역 사람들이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