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2/2815

하천 주변에 지자체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놀이시설이 허용된다! 규제개혁신문고, '21년 하반기 10大 규제혁신 사례 발표 작년 8월부터 금년 1월까지 6개월간 규제신문고를 통해 국민건의 954건 접수, 102건 개선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 증가, '반려동물 놀이시설'을 하천점용 허가 금지 대상에서 제외 국무조정실(실장 구윤철)은 작년 하반기 규제개혁신문고(이하 '규제신문고')에 접수된 국민건의 등을 바탕으로 개선한 경제ㆍ민생현장 10대 규제혁신 사례*를 선정했다. 10대 규제혁신 사례 더보기 1. 하천 주변에 지자체의 반려동물 놀이시설 허용 추진 2. 왕겨ㆍ쌀겨를 사업장폐기물에서 제외 3. 기업부설연구소 연구전담요원 '연구공간 상시근무 규제' 합리화 4. 항만배후단지에 전기ㆍ수소차 충전시설의 입주를 허용 5. '액화 석유가스 충전시설을 다른 지자체와 동일하게 도시관.. 2022. 2. 28.
[신간] 반려동물에 대해 학문적으로 접근한 책, '반려동물학개론' 양철주 외 지음 박영사 이 책은 전국의 반려동물 전문가들이 참여하였으며, 총 9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은 반려동물의 개요, 2장 반려견에 대한 이해, 3장 반려묘에 대한 이해, 4장 관상어에 대한 이해, 5장 다양한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 6장 반려동물의 기본훈련, 7장 동물매개치료, 8장 반려동물의 영양관리, 9장 반려동물 법제와 반려인의 자세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목차 더보기 제1장 반려동물의 개요 Ⅰ 반려동물의 개념 2 Ⅱ 반려동물과 인간 6 Ⅲ 펫코노미 시대 10 Ⅳ 반려동물 관련 산업 21 제2장 반려견에 대한 이해 Ⅰ 반려견의 역사 29 Ⅱ 반려견의 품종과 신체적 특징 35 Ⅲ 반려견의 행동심리 및 의사소통 44 Ⅳ 반려견의 번식 51 Ⅴ 반려견의 관리 57 Ⅵ 반려견의 질병 및 구충 6.. 2022. 2. 28.
대한수의사회 청년특별위원회, "청년 수의사들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청년특위, 수대협과 함께 10개 수의과대학에 응원 현수막 게시 백문벳답 설문조사 1000명 이상의 응답, 수의미래포럼으로 재구성 예정 2월 28일, 대한수의사회 청년특별위원회(위원장 조영광, 이하 청년특위)는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에서 신규 수의사들의 졸업과 동시에 사회로의 첫걸음을 축하하고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현수막을 게시했다고 밝혔다. 현재 대한민국에는 전국 10개 대학교(서울대학교, 건국대학교, 강원대학교, 충북대학교, 충남대학교, 경북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전북대학교, 전남대학교, 제주대학교)에 수의과대학이 단과대학의 형태로 존재하고 있으며 2022년 1월 진행된 제66회 수의사 국가시험 결과, 올해는 576명의 새로운 수의사가 사회에 첫걸음을 내딛을 예정이다. 더불어, 청년특위는 지난 2월.. 2022. 2. 28.
익산시, 공공승마장 개관... "서해안 거점 승마 도시로 도약" 28일 공공승마장 개관식 개최, 마필 기증식ㆍ마장마술 경기 등 선보여 79억원 투입, 실내ㆍ외마장, 마사, 워킹머신 등 시설 갖춰 교관 4명ㆍ말 12마리 상, 다양한 강습ㆍ프로그램 실시 익산시가 전국 최고 규모의 공공 승마장과 레저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서해안 거점 승마 도시로 도약한다. 이를 토대로 시민들의 승마 대중화는 물론 농촌 체험을 연계한 관광산업을 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28일 열린 '익산시 공공승마장' 개관식에는 정헌율 시장과 국회의원, 시·도의원, 승마협회, 민간승마장 대표,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했으며 정헌율 시장의 기념사와 함께 공공승마장 이상동 수석교관과 장수경주마목장 이상근 대표의 마필 기증식이 진행됐다. 이어 공공.. 2022. 2. 28.
무안황토갯벌랜드, "불멍, 물멍, 뻘멍하기 좋은" 건강한 생태관광지로 도약 무안군에서 운영 중인 무안황토갯벌랜드는 무안갯벌을 중심으로 대자연에서 느끼는 해양치유와 힐링을 위한 불멍, 물멍, 뻘멍하기 좋은 최적의 관광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무안갯벌은 1호 갯벌습지보호지역(2001), 람사르습지 1732호, 전남갯벌도립공원 1호(2008)으로 지정된 곳으로 검은 비단으로 불리는 갯벌 특유의 아름다움과 생물다양성의 가치를 지닌 곳이다. 갯벌은 수질정화와 기후변화 완화 기능이 있고 풍부한 어장을 가진 지역민들의 삶의 터전으로서 미래세대에게 물려줄 자연보전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해제면 일대의 드넓은 갯벌을 배경으로 한 무안황토갯벌랜드에는 해양보호대상생물 '흰발농게'를 포함한 250종이 넘는 저서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47종의 염생식물과 50여 종 철새들의 아름다운 비행도.. 2022. 2. 28.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공영도시농업농장 '아라농장' 텃밭 분양자 선정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덕인)는 지난 25일 관계관 입회하에 무작위 전산 추첨방식으로 지난해에 이어 공영도시농업농장 '아라농장' 텃밭 분양자 60명을 선정했다. 지난 2월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분양자를 모집했으며 최대한 많은 김포시민이 텃밭을 분양받을 수 있도록 1세대당 1명으로 지원을 제한했음에도 172명이 지원해 평균 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도시 텃밭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분양자 추첨방식은 무작위 전산 추첨방식을 도입해 공정하게 선정했으며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추첨 전 과정을 촬영해 분양자를 선정했다. 선정된 시민들은 증빙서류 확인을 거쳐 분양료를 납부하면 최종선정자로 확정되며 3월 중 사전교육 후 4월부터 11월까지 텃밭 경작 활동을 함께 시행할 예정이다.. 2022. 2. 28.
수영구, 한국해양대학교와 '해양치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부산광역시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지난 24일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와 해양치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은 수영구의 해양자원을 바탕으로 신체적ㆍ정신적 건강을 증진하는 활동의 활성화를 통한 해양 치유 관광ㆍ산업의 발전이 주목적이며, SUP 치유 요가, 필라테스, 해변 맨발 트레킹 및 해양스포츠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양 기관이 협력해 시행할 예정이다. 도덕희 총장은 "도심 속의 해변을 활용한 치유 산업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는 시기에, 전문적인 지식과 협업을 바탕으로 해양 신산업을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해양 도시 부산의 광안리 해변 인프라를 활용해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스트레스를 레저 및 문화활동을 통해 힐링할 수 있게 해양레저 산업을 .. 2022. 2.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