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2721

다락원, 동물보건사 문제집 출간 원큐패스 동물보건사 과목별 출제 예상 문제로 시험 직전, 최종 마무리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증 시험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다락원의 국가자격증 수험서 브랜드 원큐패스가 해당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합격을 돕기 위해 '원큐패스 동물보건사 과목별 출제 예상문제' 문제집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2022년 2월 27일 첫 시행되는 국가 공인 동물보건사 자격시험은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14개의 2022년 졸업 예정자와 수의 테크니션인 특례 대상자들을 합해 최소 3000명 이상의 수험생들이 응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원큐패스 동물보건사 과목별 출제 예상문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공고 내용을 꼼꼼히 분석해 동물보건사 시험 전 과목 출제 경향을 완벽하게 예측하고 문제 유형을 100% 반영해 출제 가능성이 큰.. 2022. 1. 27.
코베트러스, '세자르 프랑카' 글로벌 독점 브랜드 부문 사장에 선임 수의학 기술ㆍ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 코베트러스(Covetrus®)(나스닥: CVET)가 26일 세자르 프랑카(César França)를 글로벌 독점 브랜드 부문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프랑카 신임 사장은 현 코베트러스(Covetrus), 크루스(Kruuse), Vi, 로드러너 파마시(Roadrunner Pharmacy), 칼리브라(Calibra)를 포함한 코베트러스의 글로벌 독점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전사적 개발 및 관리를 총괄하게 된다. 코베트러스는 프랑카가 탁월한 비전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카테고리 개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외부 성장 기회 식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랑카는 25년 이상 브랜드 개발 및 관리, 마케팅, 영업, 사업개발, 일반 관리 분야에서 축적한 리더.. 2022. 1. 27.
[동물극장 단짝] 스님, 묘연(描緣)이 무엇입니까 한 스님과 30마리 고양이의 기묘한 인연 MC 이금희와 박명수가 소개하는 따뜻한 반려동물다큐멘터리! 1월 28일(금) 저녁 7:40 KBS 1TV 반려동물 양육인구 1500만 시대, 반려동물과 사람 사이의 감동적인 우정을 소개하는 에서는 28일 방송될 2화에서 30마리 고양이를 키우는 스님의 사연을 다룬다. "고양이들이랑 사니까 고양이가 있죠. 부처님도 고양이 좋아하세요." 경기도 포천에 자리 잡은 한 사찰. 겉모습은 여느 사찰과 다르지 않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곳곳에 귀여운 식구들이 눈에 띈다. 그 정체는 절을 제집처럼 여기는 30여 마리의 고양이들. 사찰의 주인은 8년 전 이곳으로 와 절을 세운 일흔넷의 혜영스님이다. 절을 짓던 당시, 원래 키우던 고양이들 편히 지내라는 의미에서 넓고 넉넉하게 지었.. 2022. 1. 27.
(주)스마트에코팜, 이달의 'A-벤쳐스'에 선정돼 곤충 지능형농장(스마트팜) 구축 및 동물용 의약외품 개발 ㈜스마트에코팜(대표 김인로, 이하 스마트에코팜)이 농식품 분야 우수 벤처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 중인 이달의 A-벤처스* 제33호 업체로 선정되었다. * 농업(agriculture) 분야 '어벤저스'라는 의미로, 최고의 벤처ㆍ창업 기업을 의미 스마트에코팜은 2019년도에 창업한 기업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전 공정 고효율 자동화 곤충 사육시스템*을 구축하고 곤충을 활용한 동물용 의약외품을 제조ㆍ판매하는 그린바이오 분야 새싹기업(스타트업)이다. * 온도, 습도, 조도 등 데이터를 분석하여 유충들의 섭식 및 사육 등 최적의 환경 조성 유충 생육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변을 활용한 분변토(퇴비) 제조와 세척 및 건조과정을 .. 2022. 1. 27.
문화체육관광부, '집콕 문화생활 설 특별전'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과 함께 1월 28일(금)부터 2월 6일(일)까지 설 명절을 전후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국공립 문화·예술기관의 비대면 공연ㆍ전시ㆍ행사 등을 통합 안내ㆍ제공하는 '집콕 문화생활 설 특별전'을 운영한다. 문체부는 2020년 3월부터 국립ㆍ공공기관이 보유한 비대면 문화예술 콘텐츠를 국민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집콕 문화생활' 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명절과 연말연시 등을 계기로 특별전을 운영해 왔다. '박수근 작품' 전시해설, 실감콘텐츠 '광화풍류', 국립극단 신작 공연 등 선보여 문체부는 이번 설 명절에도 여러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등과 협력해 각 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비대면 문화ㆍ예술ㆍ체육ㆍ관광 콘텐츠를 소개.. 2022. 1. 27.
삼성전자, 27일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MZ세대를 겨냥해 선보인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을 27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를 통해 첫 선을 보인 더 프리스타일은 1월 4일 북미를 시작으로 한국ㆍ중남미ㆍ동남아ㆍ유럽 등에서 순차적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해 1만대 이상을 판매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더 프리스타일 국내 출시를 맞아 2월 28일까지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구매 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국내 OTT 서비스 '티빙' 12개월 이용권과 22만원 상당의 전용 캐리어를 증정할 계획이다. 또, 공식 출시에 맞춰 삼성닷컴에서는 '더 프리스타일 플레이어'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2월 6일까지 진행한다. 더 프리스타일의 국내 출고가는 .. 2022. 1. 27.
김해가야테마파크와 낙동강레일파크, 설날 특집 이벤트 진행 김해문화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와 김해낙동강레일파크가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모처럼 긴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설날 특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설 동안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마당'은 물론 '호랑이띠 페인터즈 할인이벤트', '호랑이인형 포토타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했다. 특히 대표적인 체험시설인 안전 눈썰매장과 익사이팅 사이클ㆍ타워, 상설공연 페인터즈 가야왕국까지 더해져 더욱 풍성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가야테마파크는 행사기간 동안 상설공연 '페인터즈 가야왕국'을 관람하는 호랑이띠 고객에게 동반 4인까지 할인가를 제공한다. 또한 야외에서는 임인년을 맞아 '호랑이 인형'들이 고객들과 즐거운 포토타임을 가질 계획이며 .. 2022. 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