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2514

광명시, 고양이 동물등록 확대 시행 광명시 내 동물병원에서 고양이 신규 등록 시 2만 원 지원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2020년부터 시범적으로 실시해오던 고양이 동물등록 사업이 오는 2월 1일부터 확대 시행된다. 등록을 원하는 고양이 보호자는 고양이 월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광명시민은 물론 경기도 주민이면 내장형 마이크로칩 지원비 및 대행료로 한 마리당 2만 원이 지원된다. 고양이 동물등록은 대행기관으로 지정된 동물병원에서 내장형 마이크로칩을 이식하는 방식으로 할 수 있으며, 개와 달리 동물등록이 의무사항은 아니다. 이번 확대 시행으로 동물보호 및 복지 문화 확산과 유기동물 발생 방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시는 1월 24일 현재 고양이 72마리가 등록되어 있으며, 관내 17곳의 동물병원이 동물등록 대행기관으로 지.. 2022. 1. 25.
경남 고성군, 마당개 중성화 사업 시행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2022년 실외 사육견(마당개) 중성화사업으로 유실ㆍ유기 동물 발생을 줄이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고성군의 유실ㆍ유기 동물의 포획 숫자는 2018년 342마리, 2019년 548마리, 2020년 662마리로, 2020년 최고점을 찍은 후 2021년 608마리로 8.1% 감소세를 보이고 있으나 꾸준히 600여 두를 유지하고 있다. 유실ㆍ유기 동물의 대부분은 실외 사육견(마당개)이며, 실내 사육견은 극히 일부인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일부는 타지역사람들이 버리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대부분이 관내에서 사육되다 견주의 병원 입원, 개체임신, 질병 감염, 방치 등의 사정으로 유기되며 동물등록이 안 된 경우가 대다수라 견주를 찾기도 쉽지 않은 실정이다. 동물보호소 내 보호 두수가 180여.. 2022. 1. 25.
제주도 동물위생시험소, 올해 30개 사업에 59억 원 투자 제주특별자치도 동물위생시험소(소장 강원명)는 2022년도 3대 핵심과제인 △가축질병 없는 청정제주 △안전한 축산물 확보 △도민과 함께하는 동물보호센터 운영을 위해 30개 사업에 59억 원을 투자한다. 사회재난형 3대 악성가축전염병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구제역을 포함한 각종 가축질병 없는 청정제주 실현을 위해 11개 사업ㆍ28억 원을 투입한다. 특히, 아프리카돼지열병 조기 진단 및 검사 강화를 위해 올 1월 신설한 ASF진단팀을 적극 운영하고, 올해 안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 정밀진단기관 지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3대 악성가축전염병 차단 및 조기 검색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특별방역대책상황실 운영, 질병별 예찰, 공ㆍ항만 검역 등의 방역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제주산 안.. 2022. 1. 25.
남이섬, 주요 관광지 연계 방문 관광객에게 '호텔정관루' 20% 할인 혜택 생명의 섬 '남이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다 춘천시 및 관내 주요 관광지 6곳과 업무협약 체결 한류의 발상지 '남이섬'이 춘천시와 관내 주요 관광지 6곳(국립춘천숲체원, 엘리시안 강촌, 춘천삼악산호수 케이블카, 애니메이션&토이로봇관, 강촌레일파크, 강아지숲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변화된 관광패턴(단체→개별)에 대응하고, 주요 관광지 간 지속적인 정보공유 및 공동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에 따라 7개의 관광명소 중 2개 관광지 연속 방문 시 입장권 및 탑승권, 숙박권 등에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타 주요관광지 영수증, 입장권, 모바일 입장권, 결제 내역 들을 보여주면 된다. 다만, 전일ㆍ당일 이내 이용 내역으.. 2022. 1. 25.
강아지숲, 춘천 주요관광지 입장권으로 20% 할인 혜택 누린다! 1월 25일 춘천 주요 관광지와 춘천시 간 공동협력 MOU 체결 일환 2월 1일부터 춘천 주요관광지 6곳 중 1곳 입장권만 있으면 강아지숲 방문 시 20% 할인 혜택 2월 1일부터, 춘천 주요관광지 6곳 중 1곳의 입장권을 소지하고 2일 이내(방문 당일과 그다음 날까지)에 강아지숲을 방문하면 2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강아지숲은 25일 춘천 내 주요관광지 6곳과 더불어, 이와 같은 내용이 담긴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춘천시와 맺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춘천 관광산업 활성화에 앞장선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관광객은 강아지숲을 포함한 7곳의 관광지 중 2곳 이상을 2일 내(방문 당일과 그다음 날까지)에 방문 시 입장권 및 탑승권, 숙박권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아지숲 입장권 구.. 2022. 1. 25.
LG전자 류재철 본부장, 'UP 가전' 화두 제시 늘 새 것 같고 쓸수록 더 편리해지며 똑똑해지는 제품경험 UP가전은 고객이 '제품'이 아닌 '경험'을 구매한다는 관점에서 기획 쓰면 쓸수록 나를 더 깊이 이해하고 내게 맞춰주는 혁신적인 고객경험 추구 LG전자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진화하는 'UP가전(업 가전)'을 업계 새로운 화두로 제시했다. LG전자는 UP가전을 통해 고객이 가전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새롭고 나에게 더 맞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LG전자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25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갖고 "UP가전은 끊임없이 진화하며 내 삶을 더 편하게 만드는 가전이자 쓰면 쓸수록 나를 더 깊이 이해하고.. 2022. 1. 25.
달뜨레, 반려견 놀이터와 루프탑이 있는 포천 애견동반카페 겨울 날씨답지 않게 포근했던 일요일, 저녁 식사로 포천 국수카페에서 옹심이를 먹은 후, 달뜨레(대표 문보희)로 향한다. 댕댕이랑 함께 가는 애견동반카페 달뜨레, 달뜨레에는 '은은한 달빛처럼 편안하고 다정한 공간'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달뜨레에 도착하니, 손님을 반기는 듯 입구에서부터 조명들이 환하게 켜져 있다. 주차장도 넓고, 건물 밖에서 바라본 카페 내부의 풍경도 환하다. 오호, 주차장에는 전기자동차 충전기도 설치되어 있다. 주차장 옆에는 반려견 놀이터가 있는데, 천연 잔디밭과 놀이터 주변에 놓여있는 의자들이 보인다. 울타리도 설치되어 있어, 댕댕이들 이곳에 들어오면 신나게 뛰어놀 수 있을 것 같다. 넓은 주차장과 반려견 놀이터, 환한 조명... 달뜨레가 주는 깔끔한 첫인상이 손님을 기분 좋게 한다... 2022. 1.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