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245

창녕군 '우포따오기'를 소개합니다! '21년 12월 17일(금), KBS 1TV 에서 '습지가 사라진다'편이 방송되었습니다. 방송은 '습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며, 인간과 자연이 함께 공생하며 살아갈 해법은 무엇인지 고민했습니다. 이상 기온으로 인한 대형 산불과 홍수로 몸살을 앓는 지구! 이런 기후 재앙의 원인은 다름 아닌 '습지'에 있다? 생물 종의 40%가 사는 생태계의 보고이자 탄소를 저장하고,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은 물론 다양한 생물종들이 서식하는 습지는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하지만 수많은 습지가 무분별한 개발에 의해 점차 사라지고 있다! 습지를 터전 삼아 살아가는 생명들 역시 그 생존을 위협받게 되는데 특히 람사르 습지 등재를 앞둔 '화성 습지' 또한 보존의 갈림길에 서 있다. 우리가 꼭 알아야 .. 2022. 1. 24.
다양한 서비스독 유형... 청각견, 안내견, 당뇨병 경고견, 자폐증 서비스독 등 미국의 반려동물 보험회사 Spot은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독 단체들의 감독적인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지난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삼성화재안내견학교를 방문해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 이 글에서는 서비스독의 특징과 미국 서비스독 단체들의 성공사례에 대해 소개한다. [편집자 주] 미국장애협회(ADA; The American Disabilities Association)는 서비스독을 '장애인을 위해 일하거나 작업을 수행하도록 개별적으로 훈련된 개'로 정의한다. 서비스독은 정신적, 신체적 또는 정서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도록 훈련받을 수 있고, 어린이와 성인 모두와 짝을 이룰 수 있다. 서비스독은 항상 예의 바르고 장애를 돕는 일상적인 작업을 수행하고 처리하도록 훈련되었다. 서비스독은 여러 유형의 .. 2022. 1. 24.
농림축산식품부, 지자체와 합동으로 전국 동물보호센터 일제 점검 예정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최근 일부 지자체 동물보호센터의 관리부실에 대해 문제가 제기되어 동물보호센터의 관리를 강화하고자 동물보호센터 운영실태를 전수 점검할 계획이다. 각 지자체는 동물보호법에 따라 유실·유기 동물의 구조ㆍ보호를 위해 동물보호센터를 설치ㆍ지정하도록 되어 있고, 현재 전국에 약 280개의 동물보호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번 일제점검은 농식품부와 지자체(시도ㆍ시군구) 합동점검으로 전국 동물보호센터를 대상으로 동물보호법령이 규정하고 있는 시설기준 및 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사항 * (시설기준) 진료실ㆍ사육실ㆍ격리실 등 구분 설치 여부, 시설의 위생관리를 위한 급수ㆍ배수시설 여부, 동물 수용시설의 적정 크기 및 안전 여부 등 * (준수사항) 동물의 .. 2022. 1. 24.
GS25, Z세대로 구성된 MD서포터즈 출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앞으로 유통 트렌드를 선도할 MD (상품 기획) 전문가 육성 및 번득이는 아이디어에 착안한 히트상품 개발을 위해 'MD서포터즈'를 선발해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GS리테일 허연수 CEO (부회장)는 1월 3일 신년사 및 뉴비전 선포식에서 새로운 고객 트렌드에 기반을 둔 히트상품을 개발하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을 2022년 주요 전략 목표 중 하나로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GS25는 고객 및 경영주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Z세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사내 1990년대생 영업관리자(OFC)를 대상으로 MD서포터즈를 선발했다. MD서포터즈 선발 조건에는 △트렌드 리더 △아이디어 뱅크 △남다.. 2022. 1. 24.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인간면역체계 모델 출시 새로 출시되는 huNOG-EXL EA 모델, 연구 기회 크게 확대 신약 개발용 동물 모델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두 주자인 Taconic Biosciences는 huNOG-EXL EA (Early Access) 인간면역체계(HIS) 마우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널리 이용되는 Taconic의 HIS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huNOG-EXL EA는 골수계 HIS 마우스 모델이 성공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연구 기회를 크게 확대한다. Taconic의 huNOG-EXL 모델은 인간의 골수계 및 림프계 세포를 지원함으로써 마이스가 면역 항암제 연구 및 기타 면역 관련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 골수계 지원 HIS 모델 가운데 수명이 가장 긴 오리지널 huNOG-EXL 모델(현재 huNOG-E.. 2022. 1.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