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19

(13)
동물자유연대, "유실ㆍ유기동물 작년에도 12만 여 건 발생" 개 71.9%, 고양이 26.9%, 기타 축종 1.2% 순 입양률은 1.8%p 증가, 안락사율은 5.4%p 감소 1세 미만 개체가 53.5%, 그 중 절반은 보호소에서 죽음 맞이 개는 방치에 의한 유실, 고양이는 새끼 길고양이 입소가 원인 추정 반려견 중성화 캠페인 및 길고양이 입소기준 및 절차 보완 필요 동물자유연대에 따르면 지난해 유실ㆍ유기동물 발생건수가 12만 여 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대비 1만 여 건 줄기는 했으나 지난해에만 10만 마리를 훌쩍 넘는 동물이 거리로 나온 셈이다. 동물자유연대가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등록된 116,984건을 분석한 '2021년 유실·유기동물 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유실ㆍ유기동물의 25.8%는 자연사하였고, 15.7%는 안락사당했다. 또 32.5%는 ..
퍼그, 납작한 얼굴과 짧은 코를 가진 귀여운 개 체고 : 10-13 in (25.4-33.02 cm) 체중 : 14-18 lbs (6.35-8.16 kg) 평균수명 : 13-15년 성격 : 유순한, 영리한, 완고한, 사교적인, 장난이 많은 고향 : 중국 그루밍 : 최소한의 그루밍 훈련 : 훈련하기 쉬움 * 퍼그는 이마에 왕(王) 자 모양의 주름이 있도록 길러졌다. * 퍼그의 납작하고 귀여운 얼굴과 짧은 코는 호흡곤란을 일으키고, 더운 날씨에 숨쉬기 어렵게 한다. * 털 색깔 : 엷은 황갈색, 블랙, 실버, 브린들(brindle) 평평한 얼굴, 주름 및 큰 눈을 가진 퍼그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견종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퍼그의 귀엽고 납작한 얼굴과 짧은 코는 호흡 곤란을 일으키고, 더운 날씨에는 숨쉬기 어렵게 한다. 퍼그는 코르크 마개처럼 뒤..
포르투기스 워터 독, 물과 찰떡궁합인 개 체고 : 17-23 in (43.18-58.42 cm) 체중 : 35-60 lbs (15.88-27.22 kg) 평균수명 : 11-13년 성격 : 유순, 순종, 지적인, 용감한 고향 : 포르투갈 그루밍 : 털이 빠지지 않지만 정기적인 그루밍 필요 훈련 : 훈련하기 쉬움 * 1500년대, 포르투기스 워터 독은 배 사이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했다. * 포르투기스 워터 독의 털은 컬(curled)과 웨이브의 두 가지 유형이 있다. 또한 털은 계속 자라며 빠지지 않는다. * 털 색깔 : 블랙, 브라운, 블랙-화이트, 브라운-화이트 포르투기스 워터 독은 푸들과 몇 가지 특징과 기원을 공유하는 포르투갈의 워킹독(사역견)이다. 포르투기스 워터 독은 물 배달원을 하거나, 그물로 물고기를 모는 것과 같은 작..
포르투기스 포덴고 페케노, 작지만 맹렬한 사냥꾼 체고 : 8-12 in (20.32-30.48 cm) 체중 : 9-13 lbs (4.08-5.9 kg) 평균수명 : 12-15년 성격 : 생기 발랄한, 지적인, 친근한, 활동적인 고향 : 포르투갈 그루밍 : 그루밍이 쉬움 훈련 : 훈련하기 쉬움 * 포르투기스 포덴고 페케노는 중간 크기와 큰 크기 두 가지 크기가 있으며, 부드러운 털과 거친 털 두 가지 유형을 털을 가질 수 있다. * 포르투기스 포덴고 페케노는 피라미드 모양의 머리, 큰 직립 삼각형 귀, 인상적인 아몬드 모양의 눈을 가지고 있다. * 털 색깔 : 옐로우, 엷은 황갈색 및 체스넛(밤나무 색) 포르투기스 포덴고 페케노(이하 포덴고 페케노)는 토끼 사냥 기술로 유명한 포르투갈이 고향인 사이트하운드*다. * 그레이하운드나 휘핏처럼 원래 사람과 떨..
푸들, 털이 잘 빠지지 않는 애교쟁이 반려견 체고 : 11-15 in (27.94-38.1 cm) 체중 : 8-16 lbs (3.63-7.26 kg) 평균수명 : 14-16년 성격 : 지적인, 충실한, 활동적인, 훈련 가능한 고향 : 프랑스 그루밍 : 털이 빠지지 않지만 관리 필요 훈련 : 훈련하기 쉬움 * 푸들이라는 이름은 'puddle(물웅덩이, 흙반죽)'을 뜻하는 독일어에서 따왔다. * 푸들은 잘 빠지지는 않지만 계속 자라는 털을 가지고 있다. * 털 색깔 : 블랙, 브라운, 실버, 화이트, 카페오레 푸들은 스탠다드, 미니어처 및 토이의 세 가지 크기가 있는 유일한 견종이다. 푸들은 원래 사냥개였으며 실제로는 워터 리트리버 독(수렵견)이다. 그것이 푸들이 푹신한 머리를 가진 이유다 - 푹신한 머리가 푸들을 따뜻하게 유지시켜 줬다! 푸들의 털은..
포메라니안, 털 관리가 쉽지않은 독스포츠 숨은 고수 체고 : 7-12 in (17.78-30.48 cm) 체중 : 4-8 lbs (1.81-3.63 kg) 평균수명 : 12-16년 성격 : 외향적인, 사교적인, 지적인, 장난이 많은, 친근한 고향 : 폴란드 그루밍 : 매일 그루밍 필요 훈련 : 훈련하기 쉽지 않음, 조기에 일관된 훈련 필요 * 빅토리아 여왕은 이 견종을 사랑했고 20파운드(9.07kg)의 큰 개부터 오늘날의 소형 개에 이르기까지 포메라니안을 브리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길고 거친 질감의 바깥 털은 부드럽고 촘촘한 속털을 덮고 보호한다. * 털 색깔 : 오렌지, 화이트, 크림 및 크림-세이블(sable) 포메라니안은 작고 에너지가 넘치며 가족에게는 좋은 반려동물이다. 푹신한 이중모로 포메라니안을 알아볼 수 있다. 포메라니안은 그렇게 보..
신한카드, 올해 소비 트렌드로 'UNLOCK' 제시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주도권 경쟁을 본격 전개하고 있는 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2022년의 소비 트렌드 주요 키워드로 'U.N.L.O.C.K(이하 언락)'을 19일 제시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팬데믹으로 인한 여러 한계와 위기 속에서 억눌렸던 일상 회복에 대한 욕구가 강력히 표출되면서, 2022년은 그동안 단절됐던 일상생활이 해제(UNLOCK)되고, 고정관념과 경계를 여는(UNLOCK)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즉 △'다시, 문 밖 라이프(Unbinding In-door)' △'네오팸의 시대(Neo-Family)' △'로코노미의 부상(Local Economy)' △'일상으로 스며든 프리미엄(Ordinary Premium)' △'사라진 경계, 보더리스(Cracking Border)'..
광주여자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 '반려동물 복지 인력양성' 프로그램 성료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반려동물보건학과는 특성화사업단 '반려동물 복지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25일부터 시작해 12월까지 진행한 한국애견협회 펫시터와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 프로그램은 광주애견미용학원 진영선 원장, 광주애견훈련학교 김종욱 소장과 반려동물보건학과 교수진을 주축으로 진행했다. 이번 특성화 사업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 23명이 펫시터 자격증과 재학생 21명이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반려동물보건학과 최혁 학과장은 "학생들이 반려동물산업분야의 전문인으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생과 교수의 신뢰를 바탕으로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교육과정 운영과 산학협의체 구축을 통해 실질적인 취ㆍ창업으로..
국립생물자원관, 생물다양성 정보화전략 수립... 가상생물자원관 밑그림 그렸다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은 최근 '한반도의 생물다양성*' 정보화전략계획을 수립하고, 올해 말부터 각종 생물다양성 정보를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융ㆍ복합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 생물다양성 : 지구상의 생물종(Species), 생태계(EcoSystem), 유전자(Gene)의 다양성을 총체적으로 지칭 ** 메타버스 :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를 이용, 현실 세계처럼 활동할 수 있는 3차원 가상공간 국립생물자원관은 2010년도부터 운영 중인 '한반도의 생물다양성' 누리집에 공개된 3백만 건 이상의 생물다양성 정보(국가생물종목록, 표본ㆍ소재, 소리ㆍ동영상, 사진, 유전정보 등)를 토대로 가상의 디지털 생물자원관..
식품의약품안전처, 농약ㆍ동물용의약품 정보 담은 '잔류물질정보' 누리집 개편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농약ㆍ동물용의약품에 대한 정보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잔류물질정보' 누리집을 새롭게 개편했다. * 포털 사이트에서 '잔류물질정보' 검색 또는 식품안전나라 > 전문정보 > 잔류 유해 물질정보 > 잔류물질정보 접속 '잔류물질정보' 누리집은 국내에 기준이 설정된 농약과 동물용의약품은 물론 기준이 미설정된 농약과 동물용의약품에 대해서도 안전정보와 시험법, 물리ㆍ화학적 특성, 관련 표준품 현황 등 전문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주요 개편 내용은 ▲농약ㆍ동물용의약품의 잔류허용기준 제ㆍ개정 시 실시간 정보 제공 ▲표준품 보유현황 실시간 공개 ▲국내ㆍ외 공인기관의 검증된 최신 정보 제공 등이다. 그동안 농약과 동물용의약품의 잔류허용기..
산정호수 썰매장, 오리와 펭귄 나가요! 글/사진 포천시 시민기자 변영숙 197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포천 산정호수 일대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 등 말 그대로 국민 모두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국민 휴양처이다. 호수 둘레길을 비롯해 놀이동산, 조각 공원, 보트장 등 즐길 거리가 넘쳐난다. 산정호수 일대의 즐길 거리는 계절에 따라 다르다. 여름에는 시원한 물보라를 일으키며 호수를 질주하는 보트 타기와 오리 배가, 겨울에는 꽁꽁 얼어붙은 호수 위에서 즐기는 썰매가 인기다. 썰매 타기는 오래전부터 있어 왔던 겨울철 놀이지만 썰매 모양이나 기능은 시대에 따라 꾸준히 진화해왔다. 썰매장은 고사하고 제대로 된 썰매조차 없던 시절에는 나무판에 철사를 덧댄 ‘썰매’를 울퉁불퉁한 논바닥에서 탈 수 있는 것만도 큰 호사였다. 철..
2022 달라지는 목포시 제도... 반려로봇 보급, 동물등록비 지원 등 목포시가 올해 새롭게 추진하거나 달라지는 시책 및 제도를 소개했다. ▲일자리ㆍ경제 7건 ▲보건ㆍ복지ㆍ여성 21건 ▲관광ㆍ문화ㆍ교육 2건 ▲도시ㆍ안전ㆍ환경 7건 ▲농림ㆍ수산 14건 ▲세무ㆍ일반행정 2건 등 총 6개 분야 56건이다. 일자리ㆍ경제 분야는 지난해 선정된 문화도시 사업과 연계해 지속가능한 청년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는 한편 청년에게 중소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일하는 경험 기회를 제공해 취업 가능성을 제고한다. 보건ㆍ복지분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인 '우울ㆍ은둔형 어르신 반려로봇 보급'을 통해 홀몸 어르신의 고독감을 해소한다. 인구 관련 시책으로는 청년부부에게 결혼축하금 200만원을 지급하는데 534부부로 확대한다. 이와 함께 출생아 1명당 200만원을 일시금 바우처 형태로 지원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