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1110

돌에 집착하는 봉구의 '단단한' 취미 생활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1월 11일(화) 저녁 9시 방영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사랑스러운 강아지가 특별한 행동을 제보한다는 소식에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제작진은 돌에 집착하는 개 '봉구'(3세, 퍼그, 수컷)를 만났다. 산책만 했다 하면 시작한다는 봉구의 돌 홀릭은 보호자가 던져준 돌을 잽싸게 물어오고, 돌 찾아 땅을 파는 것은 물론, 물속에 던져진 돌도 되찾아온다. 이에 제작진은 테스트까지 준비했다. 하트 표시를 한 돌을 냇가에 던졌는데, 봉구는 물속에서 같은 돌을 찾아올 수 있을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래 강아지들은 좀 더 말랑말랑하고 촉감이 좋은 장난감에 반응하기에 마련인데 전문가에 따르면, 딱딱한 돌은 호감도 높은 놀잇감이 아니기에 특별한 이유가 .. 2022. 1. 11.
반려견의 분리불안을 줄여주는 획기적인 솔루션 'Calmer Canine' 노스 캐롤라이나 주립 대학에서 수행한 최근 연구는, Assisi Animal Health의 '표적 펄스 전자기장(tPEMF™)*' 기술이 개의 분리불안(CSA**)에 효과적인 획기적 치료법이라는 것을 잘 보여준다. * targeted pulsed electromagnetic field ** canine separation anxiety 이러한 이중 블라인드, 무작위 및 위약 대조(placebo-controlled) 연구는 Calmer Canine의 능력을 보여준다. Calmer Canine을 사용한 지 4주가 되자 연구에 참여한 개 중 거의 2/3가 집에 혼자 있을 때 불안해하는 대신, 쉬는 시간이 100% 이상 개선되었다. VMD의 Judy Korman은 "이 위약 대조, 이중 블라인드 연구의 결과는 .. 2022. 1. 11.
마포구, '관광 홍보 영상' 공개... 맛집부터 힐링 명소까지!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글로벌 관광도시'로 발돋움을 위해 마포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7분 17초 분량의 '마포관광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내가 원했던 여행의 시작 "My travel for [ ]"라는 제목으로 시작하는 홍보 영상은 Trend(힙한 마포), Taste(특별한 만찬), Tradition(뿌리깊은 역사), Healing(여유있는 힐링), Passion(흥미로운 체험) 등 5가지 테마로 구성하고, 영상 속 공간과 영상미에 집중할 수 있도록 대사가 없는 넌버벌(Non-verbal) 형식으로 만들어졌다. 올해 4월 제작에 들어가 외국인이 직접 마포의 구석구석을 방문해 보고 느끼고 경험하는 형식으로 완성까지 8개월이 소요됐으며, 지난 6일 열린 '2022년 마포구 온라인 신년인사회.. 2022. 1. 11.
광주광역시ㆍEBS, '펀 시티(Fun-City)' 1호 사업 출발 광주광역시는 10일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김명중)와 펀 시티(Fun-City) 광주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용섭 시장, 김명중 EBS 사장,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광주시가 추진하는 펀 시티 광주 만들기의 일환으로 EBS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캐릭터 테마파크 조성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EBS 에듀테크 라이브러리 서비스 △교육복지 실현 △양 기관의 발전 도모 및 필요하다고 협의한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광주시는 EBS와의 협약을 통해 450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 첨단 기술과 캐릭터 콘텐츠가 융합된 재미있고 신나는 환상의 캐릭터 랜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테마파크가 들어설 부지로는 광주디자인진흥원과 쌍암공원 등의.. 2022. 1. 11.
울산 남구, 핫스폿을 SNS로 소개하는 '겨울철 신정동에서 놀아보자' 제작 겨울에 갈 데가 없다고? 남구청 주무관이 소개합니다 태화강동굴피아 인근 숨은 핫스폿에서 반나절 즐기는 방법 소개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태화강동굴피아를 활성화하고자 공무원이 직접 돌아보고 숨은 핫스폿을 SNS로 소개하는 '겨울철 신정동에서 놀아보자'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겨울철 신정동에서 놀아보자' 코스는 남산루에서 내려다보는 울산 전경, 일제강점기 아픔이 시민 휴게공간으로 탈바꿈한 태화강동굴피아, 울산 문화재자료 제1호 울산도호부 객사인 이휴정, 태화강변 등을 돌아본 후 족욕이 가능한 이색카페에서 피로를 푸는 경로로 되어 있고 역사, 경관, 맛이 함께하는 관광코스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남산루 ~ 솔마루길 ~ 태화강동굴피아 ~ 태화강전망대 ~ 태화강변 ~ 이휴정 ~ 이색카페로 이어지는 코.. 2022. 1. 11.
창원시, 삼귀해안로 개구리섬 프로젝션 맵핑 11일부터 정상 운영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성산구 삼귀해안도로 개구리섬에 프로젝션 맵핑*에 대한 지역주민 및 관광객의 콘텐츠 운영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을 완료하고, 11일부터 영상 3편 등 다양한 볼거리를 담은 환상적인 콘텐츠를 정상 운영한다. * 대상물 표면에 빛으로 이뤄진 영상을 투사해 실제처럼 물체를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주는 기술 이번 미디어콘텐츠 영상은 개구리섬의 사계, 창원의 역사, 삼귀동 이야기를 테마로 꾸민 2개의 메인 영상과 화려한 빛을 수놓는 감성적인 서브 영상을 통해 다채로운 삼귀해안의 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운영시간은 동절기에 오후 7시부터 20분 간격으로 9시까지 6차례 상영되며, 하절기에는 오후 8시부터 20분 간격으로 10시까지 6차례로 변경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이번 삼귀해안로 개.. 2022. 1. 11.
[야호펫 단상] 대한수의사회, '수의사법 개정ㆍ공포'에 대한 유감 표명 동물의료 발전으로 포장하는 동물병원 규제 강화... 진정한 동물의료 발전을 위해서는 정부의 청사진부터 마련해야 농림축산식품부는 수술 등 중대 진료에 관한 설명ㆍ동의 및 주요 진료비용의 게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수의사법이 2022년 1월 4일 개정ㆍ공포되었다고 밝혔다. 개정된 수의사법의 주요 내용은 △수술 등 중대 진료에 관한 설명 및 서면 동의 △수술ㆍ수혈 등 중대진료의 예상 진료비용 고지 △주요 동물진료업의 행위에 대한 진료비용의 게시 △동물 진료에 관한 표준화된 분류체계 작성 및 고시 △진료비용 등에 관한 현황의 조사ㆍ분석 및 결과의 공개 등이다. 1월 4일 개정ㆍ공포된 수의사법에 대해 대한수의사회는 "동물의료 발전으로 포장하는 동물병원 규제 강화... 진정한 동물의료 발전을 위해서는 정부의 청.. 2022. 1.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