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10

(9)
부산시 동래구, 동물보호와 복지전담 '동물복지계' 신설 부산 동래구(구청장 김우룡)는 2020년 통계청 조사의 반려동물 양육가구 312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 친화도시 구축을 위해 올해 일자리경제과 내 동물복지계를 신설했다. 그동안 담당자 1명이 동물관련 업무를 맡아왔으나 앞으로 동래구는 이번에 신설된 동물복지계를 중심으로 지역 주민들의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해 개 물림 사고와 유기동물 발생 예방보호 등에 관한 교육, 반려동물 보호 캠페인 등 다양한 동물 복지시책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물복지 담당자는 "전담조직 신설로 반려동물이 가족의 일원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유기동물 및 동물학대 발생 등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상황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래구는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매월 '반려동..
농림축산식품부, 반려동물 먹거리와 의약품 개발 착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지속적으로 성장 중인 반려동물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22년 신규 연구개발 사업으로 '반려동물전주기산업화기술개발'사업(2022~2026)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내 반려동물 산업은 1인 가구 증가, 고령화 등 사회․환경 변화로 2017년 2.3조 원에서 2027년 6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반려동물 먹거리의 국산화와 맞춤형 의약품, 의료기기 및 의료서비스 기술개발을 추진한다. 올해는 16과제(지정공모과제)에 67억 원 규모를 지원한다. '반려동물 먹거리 수입대체 및 국산화' 분야에서는 반려동물 알레르기, 염증성 피부질환 처방식 기술개발 등을 위해 3개 신규 과제를 지원한다. '반려동물 맞춤형 의약품 및..
[야호펫 단상] 심상정 대선후보의 반려동물 공약을 보며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1월 9일(일) 반려동물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심 후보는 공약 발표 전 파주 카라 더봄센터에 방문해 '마음으로 하는 입양' 프로그램을 통해 만난 '커피'를 만났다. 심 후보는 반려동물 공약으로 △공공적 성격의 '반려동물 건강보험' 도입 △공공 반려동물 장례시설 확충 △전문 브리더 시스템 도입 및 반려동물 훈련사 국가자격제도 신설 △반려동물 이력제 도입 △반려동물 행동교정과 반려인 교육 △동물 돌봄 문화 정착 △「동물보호법」을 「동물복지법」으로 변경 등을 제시했다. 아래는 정의당 홈페이지에 소개된 심상정 대선후보의 반려동물 관련 공약 발표 내용이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정의당 대통령 후보 심상정입니다. 오늘 동물복지공약을 발표하기 전에 파주에 있는 카라 더봄센터에서 '커피'를 ..
SSG닷컴, '프리미엄 리뷰' 이벤트 1월 한 달 간 진행 이커머스 업계에서 동영상을 활용한 고객 구매 후기(리뷰)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SSG닷컴도 프리미엄 리뷰 강화를 위한 이벤트를 이어간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유튜브 등 영상으로 정보를 취득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고객이 자발적으로 양질의 리뷰를 올릴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이 오는 31일까지 1월 한 달간 '프리미엄 리뷰(PREMIUM REVIEW)'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SSG닷컴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프리미엄 리뷰에 응모한 고객 중 310명을 추첨, 최대 10만 원의 SSG머니를 증정한다.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SSG닷컴에서 상품을 구매한 뒤 마이페이지 상의 '리뷰작성' 페이지에 접속, 리뷰 내용과 사진 또는 영상을 ..
투썸플레이스, 투썸하트 앱 통해 '친구 초대 챌린지' 진행 투썸하트 멤버십 회원 중 친구를 가장 많이 초대한 1000명에게 풍성한 선물 제공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새해를 맞아 23일까지 투썸하트 앱에서 '친구 초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친구 초대 챌린지'는 투썸하트 앱에 친구를 초대해 초대받은 친구가 가입하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투썸하트 앱 정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누적 친구 초대 수가 가장 많은 1000명에게 투썸의 인기 제품을 제공한다. 투썸하트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카카오톡 초대장을 보내고, 초대장을 받은 친구가 신규 회원 가입 시 추천인의 아이디를 입력하면 이벤트에 참여된다. 이벤트 기간 내 1번만 응모하면 추천인 아이디로 등록될 때마다 친구 초대 수가 누적 집계된다. 이벤트 경품은 스트로베리 초콜..
GS25, 핸드폰으로 무인점포 관리하는 '무인이오' 솔루션 도입 GS25가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환경에서 무인 편의점의 출입 관리 및 제어, 방범 관제 등 점포 관리가 가능한 모바일 원격관리 솔루션 '무인이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기존 원격으로 점포 제어가 불가능했던 무인 편의점에 대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 무인이오를 개발해 이달 11일부터 도입한다. 전국에 운영 중인 무인편의점에 적용될 예정이다. 무인점포 운영 경영주는 스마트폰에서 무인이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점포를 원격 제어ㆍ관제를 함으로써 점포 장애 발생 시 대응 시간을 최소화하고, 고객의 점포 이용에 불편함을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인이오를 통해 경영주는 실시간으로 △출입 내역 확인 △출입문 일시적 개방 △출입 인증 단말기 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헬로키티 라벨 프린터 출시 1월 한정 구매 고객 대상 라벨 테이프 2종 제공 및 이벤트 참여 혜택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가 헬로키티 라벨 프린터 'PT-P300BTHK'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브라더 헬로키티 라벨 프린터 PT-P300BTHK는 브라더와 두꺼운 팬층을 보유한 헬로키티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이다. 요즘 화제인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MZ 세대의 트렌드인 '폰꾸(폰꾸미기)',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를 반영해 헬로키티 라벨 테이프 2종(TZe-HW31, TZe-HC31)이 함께 출시된다. PT-P300BTHK는 △380g 휴대형 사이즈 △20㎜/s 고속 인쇄 △3.50㎜부터 120㎜까지 다양한 폭의 라벨을 지원한다. 이번에 함께 출시되는 헬로키티 라벨 테이프 2종은 브라더의 특허 기술로..
펫프렌즈, 티티케어와 함께 반려동물 AI 건강관리 챌린지 진행 매주 진행되는 4가지 참여 미션에 따라 최대 6,000 포인트 지급 인스타그램 스토리까지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LG 공기청정기 제공 혜택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가 AI를 활용한 반려동물 헬스케어 앱 '티티케어(TTcare)'와 함께 '우리 댕댕이 건강관리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이 증가하며 반려동물의 질병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펫프렌즈와 티티케어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펫프렌즈 챌린지(이하, 펫프챌린지)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티티케어의 고도화된 AI 진단 솔루션으로 반려동물의 눈과 피부 사진을 찍어 건강 상태를 진단받을 수 있다. 특히 품종, 나이, 몸무게 등을 고려한 맞춤 케어 서비스를..
네슬레 퓨리나, '프로플랜 슈레드' 체험단 600명 모집 다음달 4일까지 체험단 600명 대모집 까다로운 입맛의 반려견과 함께하는 반려인이라면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우수 후기자에게 펫 동반 호텔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 지급 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기업 네슬레 퓨리나의 전문점용 슈퍼 프리미엄 브랜드 프로플랜이 쫄깃한 슈레드 알갱이로 뛰어난 식감을 자랑하면서도 순살 닭고기로 맛과 영향까지 높인 '프로플랜 슈레드 라인업'을 소개할 체험단을 모집한다. '프로플랜 슈레드 체험단'은 반려견의 기호성과 영양을 비롯해 127년이라는 퓨리나의 연구 성과가 투영된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는 프로플랜 슈레드 라인업의 장점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반려견들에게 먹는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음달 4일(금)까지 진행되는 이번 체험단 신청은 네슬레 퓨리나 공식몰을 통해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