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2/289

프로테옴텍, 중소벤처기업부 신제품 개발 과제 '우수' 등급 판정 및 특허 취득 '초유 면역항체 신속 측정 키트'로 고품질 초유 공급 기반 마련 프로테옴텍(대표이사 임국진)이 진행한 국책 연구 과제인 '초유 면역글로불린지(IgG) 신속 측정 시스템'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우수' 등급과 특허를 동시에 취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프로테옴텍이 23일 우수 등급을 받은 과제는 여주시와 공동 기술 개발을 통해 이미 제품화에 성공한 기술로, 국내 특허 등록(2021년 12월 20일) 및 국제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명칭: 면역 크로마토그래피용 스트립, 키트 및 이를 이용하는 경쟁적 면역 크로마토그래피 분석 방법)다. 2019년 여주시 협력 개발 적극 행정 우수 사례로 대통령상을 받기도 했다. 프로테옴텍 더보기 프로테옴텍은 2000년 3월 설립된 체외진단 전문 바이오기업이다. 체내에서 실제 기능.. 2021. 12. 28.
국수카페, '들깨 옹심이'와 '닥종이공예'를 만난 포천 애견동반식당 포천시 시민기자의 '닥종이공예 축제를 여는 것은 어떨까?'라는 글을 어제 '우리동네 소식'에 소개했다. 글 소개를 마치고 나서는 바로 일어나 포천 직동삼거리에 있다는 '국수카페'로 향한다. 한껏 호기심을 안겨준 '국수카페'... 주차장에 도착하니 '양양 옹심이 전문점, 닥종이 갤러리'라는 간판이 보인다. '양양, 옹심이, 닥종이공예', 흔히 접하지 못하는 단어들이지만, 오래전 추억들을 소환하는 말들이기에 이렇게 한 걸음에 '국수카페'로 달려왔다. 식당 안으로 들어서니 가운데에 난로가 놓여있고, 간판에 쓰인 말처럼 '닥종이 갤러리'의 분위기가 곳곳에서 느껴진다. 옹심이 국수카페 안으로 들어와 메뉴로 들깨 옹심이를 주문한다. 잠시 식당 안을 둘러보는데, 옹심이를 설명하는 글이 벽에 게시되어 있다. 옹심이.... 2021. 12. 28.
'경기도 야생동물학교', 평택시 진위면에 내년 상반기 문 연다 총사업비 105억 원 투입, 지난해 6월 착공해 올해 11월 20일 준공 야생동물교육센터, 야생동물 보호장, 주차장, 휴게실 등 시설 갖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생명 존중 바탕으로 한 야생동물 공존문화 교육의 장 마련 '사람과 야생동물이 공존하는 문화 조성'을 위한 새로운 생태교육의 장(場)인 '경기도 야생동물학교'가 내년 상반기 문을 열 전망이다. 28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 야생동물학교'는 자라나는 미래세대에게 생명 존중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자연생태 교육 ㆍ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기도가 새롭게 조성한 문화 공간이다. 평택시 진위면 동천리 57번지 일원 경기도야생동물구조센터 내 전체 3만8,198㎡ 규모 부지에 국비 28억 원과 도비 77억 원 등 모두 105억 원의 예산을 들여 조성됐다. 지난.. 2021. 12. 28.
대한항공, 전 세계 항공사 최초로 e-DOC 시스템 도입... 디지털로 '반려동물 운송 서약서' 작성한다 "보다 빠르고 안전한 항공여행 위해, 필요한 서류는 디지털로 작성해주세요!" 대한항공은 최근 전자 도큐먼트 시스템(e-Document System, 이하 e-DOC)을 도입해, 각종 서비스를 위해 고객들이 직접 작성해야 하는 문서(Document) 23종에 대한 전면 디지털화 적용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e-DOC 적용은 전 세계 항공사 최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반려동물 운송 서약서 ▲비동반 소아 운송 신청서 ▲건강상태서약서 등 그동안 종이에 작성하던 각종 서류들을 작성할 때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디지털 디바이스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작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예약정보는 자동으로 반영돼 고객이 직접 작성해야 할 내용이 줄어들었고, e-DOC에 기록된 연.. 2021. 12. 28.
삼성전자, 'CES 2022'에서 C랩 사내벤처 4개 과제 및 외부 스타트업 9곳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5~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2'에 C랩 사내벤처 과제 및 외부 스타트업 등 13개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엑스포' 내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 파크(Eureka Park)'에 'C랩 전시관'을 마련해, 임직원 대상 사내 벤처 프로그램인 'C랩 인사이드'의 우수 과제 4개와 사외 스타트업 대상 프로그램인 'C랩 아웃사이드'로 육성한 스타트업 9곳을 함께 전시한다. C랩 홈페이지에 마련된 CES 2022 C랩관에서도 제품과 서비스 소개 영상을 볼 수 있고 스타트업과 소통도 가능하다. 임직원이 개발한 'C랩 인사이드' 4개 과제 CES 2022에서 공개 삼성전자는 2016년부터 임직원들이 개발하고 있.. 2021. 12. 28.
샘표, '농수산식품 수출 100억불 달성 기념식'에서 장관 표창 수상 샘표, 한국의 식문화 대표하는 기업으로 농수산식품 수출 100억불 달성에 기여 '요리에센스 연두', '유기농 고추장' 등 세계적 권위 상 휩쓸며 한국 고유의 맛 해외 전파에 앞장 우리 맛 연구 중심 샘표가 2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농수산식품 수출 100억불 달성 기념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농수산식품 수출액이 역대 최초로 100억불을 달성함에 따라, 수출 성과를 기념하고 새로운 수출 시대를 준비하는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샘표는 한국의 식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장(醬)의 해외 전파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수산식품 수출 진흥유공 장관 표창을 받았다.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2020년 역대 최고 금액을 달성한 이후에도 성장세를 지속해 올해 .. 2021. 12.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