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2/225

'북작북작'에서 만난 '공간 아트콜라보'와 의정부 지역 스타트업 제품 경기콘텐츠진흥원이 12월 14일(화)부터 23일(목)까지 지하철 1호선 의정부시 회룡역 대합실에서 2021년 북부 허브 창작마켓 '북작북작'을 운영하고 있다. 북작북작은 경기도, 의정부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성장한 30가지 스타트업 우수 제품을 경기 북부 도민에게 체험ㆍ판매해 기업 테스트 베드 및 콘텐츠 저변 확대의 장을 마련하고 홍보하는 전시 행사다. 22일(수) 북작북작이 열리고 있는 회룡역에서 북작북작을 관람했다. 밖에서 봐도 동물캐릭터가 한눈에 들어오는 북작북작의 모습, 과연 어떤 전시회 일지 궁금해 안으로 들어가 본다. 공간 아트콜라보 안으로 들어가니 밖에서 봤을 때와 마찬가지로 전시공간이 아기자기한 동물 캐릭터들로 가득하다. 전시를 관람하고 있는데, 전시 진행.. 2021. 12. 22.
'미국 펫푸드협회' 국내 활동 시작, 미국산 펫푸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예정 미국 펫푸드협회(Pet Food Institute)가 한국지사를 오픈하고 11월부터 국내 활동을 시작했다. 미국 펫푸드협회는 미국 내 반려견 및 반려묘 식품 생산자를 대표하는 협회로서, 반려동물의 영양과 식품 안전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공유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비영리 단체다. 미국 펫푸드협회 CEO인 데이바 브룩스는 "한국은 반려동물이 오래도록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노력하는 보호자분들이 증가하고 있는 중요한 시장입니다.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양육을 장려하고 전문적인 반려동물용 사료 및 식품 사용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미국 펫푸드협회 한국지사가 있습니다"라며, "저희 협회를 통해 미국산 펫푸드와 여러분의 반려동물에게 미국산 펫푸드가 제공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2021. 12. 22.
새 단장 마친 옥정중앙공원, 도시 품격을 높이다 경기 양주 옥정중앙공원이 여가와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변모해 시민 품으로 돌아온다. 양주시가 지역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 잡은 옥정중앙공원의 경관을 개선해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공원 내 화분대와 인공호수 인근 녹지에 오스테오스펄멈, 셀비어, 한련화, 사계장미, 수례국화, 코스모스, 임파첸스 등 다양한 초화류를 식재, 공원을 산책하는 시민들에게 정서적 이완 효과를 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많은 시민이 찾는 야외무대 그늘막은 바닥을 인조 잔디로 전면 교체해 이용객의 안전성을 높였으며 계단으로 이뤄진 호수도서관 방면의 공원 진입로에 경사로 데크를 설치, 유모차와 .. 2021. 12. 22.
양주시립장옥진미술관, 크리스마스 특별 프로그램 운영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 무료 야간 개장 상설전 '장욱진 에피소드Ⅱ', 기획전 '꽃이 웃고, 작작 鵲鵲 새가 노래하고' 무료 관람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미술관과 조각공원에서 '플레이 인 뮤지엄'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1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크리스마스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며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조각공원에 설치된 AR모형을 스마트폰으로 비추면 그림책 속 이야기가 펼쳐지는 '신비한 여행' AR 스토리북을 체험할 수 있으며 장욱진의 작품에 등장하는 동물, 아이 등의 소재를 눈으로 조각한 장욱진의 '눈 조각 마을.. 2021. 12. 22.
서울대공원, 지자체 및 동물원 최초 ISO45001 인증 취득 국제적 수준의 산업안전보건 업무 체계적ㆍ효율적 추진 도모 20여 개 직종, 총 500여 명의 직원 안전 위해 작업환경 개선 및 소통 추진 서울대공원 "2022년도는 관람객과 근로자 안전 위한 대변혁의 해" 서울대공원이 엄격한 국제적 안전기준의 근로자 작업환경 및 근무여건을 충족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안전보건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였다.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국제 표준기구(ISO)가 2018년 제정한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으로 직장 내 다양한 위험과 산업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하는 기관에 한해 인증을 해주고 있다. ISO45001은 조직상황, 리더십과 안전보건경영방침, 필요 인력ㆍ예산, 안전보건활동, 안전보건점검활동, 노사소통, 내외부 심사ㆍ평가 .. 2021. 12.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