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2/1411

강원도, '댕댕여지도'와 '공공데이터'로 반려동물 스마트관광 시대 연다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도내 반려동물과 동반 가능한 숙박, 식당, 카페, 체험시설 등의 관광지와 동물병원을 포함한 430여개 정보를 공공데이터화 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도록 개방하였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공데이터 구축 및 개방은 올 5월 강원도와 강원도관광재단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공동 주관한 '2021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 공모에서 '상위권' 과제로 선정되어 2억여 원의 정부지원금을 확보하여 추진되었다. '강원도 반려동물 동반관광 공공데이터'는 웹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 시 반려동물 동반관광지의 정보를 외부 개발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Open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 2021. 12. 14.
신안군, '1004섬 신안갯벌 붉게 물들인 칠면초와 해홍나물의 절경'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신안갯벌에 세계유산을 축복하는 레드카펫이 펼쳐졌다고 밝혔다. 가을을 지나 매서운 바람이 부는 한겨울로 접어들면서 추운 날씨 속 우리의 마음을 따듯하게 달래줄 자줏빛과 붉은빛으로 갯벌이 화려하게 옷을 차려입으며 비단물결의 장관을 마주했다.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신안갯벌은 넓은 갯벌과 뛰어난 자연성을 기반으로 한 많은 염생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이러한 염생식물 중 갯벌을 붉게 물들이는 대표적인 염생식물로는 칠면초와 해홍나물, 함초로 잘 알려진 퉁퉁마디가 있다. 염생식물은 오래전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활용되어 온 자연의 선물로서 경제적인 가치뿐 아니라 관광상품으로써의 가치도 매우 높게 평가된다. 더불어 최근 국제적인 문제로 대두되는 탄소중립에 있어서 대기 중의 탄소를 흡수하여 갯벌로 저장시.. 2021. 12. 14.
시흥시, 2021 청년스테이션 '청년 펫데이(Pet Day)' 개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정착과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를 위한 '2021 댕냥이 펫스티벌'을 12월 17일(금) 시흥시 청년공간 청년스테이션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행동교정, 반려동물 분야 취업상담, 펫 아로마테라피, 스카프 만들기, 무료 건강상담 프로그램,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흥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펫 에티켓, 동물보호법 기본 교육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반려동물친화도시 조성에 한 걸음 더 나아갈 계기마련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2021 댕냥이 펫스티벌'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청년스테이션에서 12월 17일(금) 진행되며 14시부터 20시까지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와 .. 2021. 12. 14.
부산시, 전국 최초로 '동물보호 교육프로그램 개발' 조례 제정 김광모 의원, '어릴 적부터 동물보호 교육프로그램을 받아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문화 조성' 부산에서 전국 최초로 '동물보호 교육프로그램 개발' 조례가 제정되었다. 부산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김광모 의원(더불어민주당, 해운대구2)은 지난 11월 19일 해양교통위원회에 상정하여 의결된 「부산광역시 동물보호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이하 '동물보호 교육프로그램 조례')가 12월 9일 제300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통과되었다. 이 조례가 바로 시행하게 되면서, 전국 최초로 부산광역시에서 동물보호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운영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데 큰 의의를 가지게 되었다. 김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물보호 교육프로그램 조례는 지금껏 지자체에서 동물보호에.. 2021. 12. 14.
[신간] 겨울 가고 나면 따뜻한 고양이 길상호 지음 걷는사람 길에서 우연히 만나 식구가 된 고양이 네 마리와 아옹다옹 살아가는 길상호 시인의 집사 일지. 유년의 성장기에서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고양이들과 친구가 되고 이웃이 되고 결국 식구가 되었는지를 글과 그림으로 담아낸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 세상의 것들이 다 시들어 버린 겨울에 태어났다" 목차 더보기 프롤로그 오드아이 여인숙 가족 소개 1부 달빛과 고양이 소년 나비 떼 부처님께 야옹 쌍둥이 눈과 눈동자 쥐덫 고양이가 왔다 야옹, 별이 울던 밤 보름달 손전등 우물우물, 야옹야옹 얼굴이 하얀 한없이 비가 대필 2부 울음소리가 당신을 닮았다 느티나무와 음악 시간 무덤덤한 저녁 이상 가출 사소한 일기 고양이 여관 모닥불 꿈과 야옹 이태원의 낮과 밤 종이 고양이 이제 겨울이 녹기 .. 2021. 12. 14.
서울시, 초등학교 3학년 교실에 '곤충교실'이 찾아간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초등3학년 교과과정 '동물의 한살이'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22년 6월까지 곤충전문 강사와 살아있는 곤충이 함께 찾아가는 체험교육 지원 곤충을 직접 키워보며 곤충의 생활사를 관찰할 수 있는 '곤충교실'이 초등학교 3학년 교실을 찾아간다. '찾아가는 곤충교실'은 곤충전문 강사와 배추흰나비(곤충)가 직접 교실로 찾아가는 체험교육 방식이다. 무료로 운영하는 곤충교실은 2022년 4월부터 6월까지 운영하며, 올해 12월 31일(금)까지 참여희망 30개 학급을 모집한다. '2022년 찾아가는 곤충교실'은 초등학교 3학년 정규 교과과정 「동물의 한살이」와 연계해 어린이들이 곤충을 키우며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여학생들은 곤충의 한살이 학습, 곤충 관찰키트 만들기, 곤.. 2021. 12. 14.
굽네 듀먼, '듀먼 토네이도 배변패드' 출시 우리 강아지 배변도 산뜻하고 깔끔하게~ 강력한 흡수력과 탈취력으로 소변 발자국, 냄새 걱정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어 1매 당 4~6회 사용할 수 있어 일반 제품 보다 경제적… 반려견 크기에 맞춰 소형견ㆍ대형견 사이즈로 출시 반려견을 위한 휴먼그레이드 자연화식 브랜드 '듀먼(D’human)'(대표 박상면)은 전속모델 이경규와 함께 '듀먼 토네이도 배변패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은 듀먼 브랜드 모델인 이경규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출시했는데, 이경규는 이번 신제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실제 견주 입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공하고 직접 반려견의 배변 패드로 사용해보는 등 적극적으로 개발에 나섰다. 특히 제품명의 '토네이도'는 이경규가 신제품의 강력한 흡수력과 탈취력을 직접 경험한 뒤.. 2021. 12.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