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2/068

남해 바래길 작은미술관, '남해 상상 발전소-절경 2부' 전시 유채ㆍ수채ㆍ웹툰ㆍ영상을 한자리에 남해 바래길 작은미술관은 11월 30일부터 12월 26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사)대안공간마루가 주관하는 제 5차 전시회인 '남해 상상 발전소–절경 2부'를 펼쳐 보인다. 강주연, 이규석, 정종효, 백외순 작가가 참여하는 이번 전시에는 회화, 웹툰, 영상 등을 포함한 40점이 전시된다. '상상 발전소-절경'은 작가들이 남해가 품은 자연과 삶을 들여다보고 지역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소박한 대안을 제시하는 전시다. 작품 속 남해는 치열하기보다 평화로움이 더 어울리는 곳, 수많은 섬들이 나열된 병풍 같은 곳, 소소한 야경 사진 하나를 더하고픈 평화롭고 고즈넉한 지역으로 표현된다. 강주연 작가의 는 남해의 사계절을 색으로 지정하고 추상적 집적으로 표현.. 2021. 12. 6.
광명시, '반함' 입소견 광명이와 바둑이 새로운 가족 만나 광명시는 지난 4일 반려동물문화복합센터 '반함'(반려동물과 함께) 입소견 '광명이'와 '바둑이'가 '달고나'와 '마루'라는 새로운 이름을 갖고 가족을 만났다고 6일 밝혔다. 지난 9월 14일 광명 반려동물문화복합센터 개관과 함께 시민의 신고로 광명동 지역에서 유기된 광명이가 반함센터에 입소하게 되었고 공고를 통해 입양이 진행됐다. 반함센터의 체계적인 입양 절차에 따라 입양가족이 결정되었으며 동물등록 이후에 가족을 맞이하게 됐다. 4일 열린 입양식에는 입양가정 가족이 모두 참여했으며 관심 있는 시민들도 참석해 축하의 장이 됐다. 달고나의 입양가족 아버지는 "한번 버려졌던 아픔이 있는 아이라 책임 있는 보호자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고 새로운 가족을 맞이한 날이라 아침부터 설레고 기뻤다. 좋은 가족이 되어주도록.. 2021. 12. 6.
[야호펫 단상] 동아전람 주관 8개 박람회 현장 스케치 2018년 학여울 SETEC에서 열렸던 궁디팡팡 캣페스타, 당시 SETEC에 주차할 곳이 없어 행사장 외부에 차량을 주차하고 한참을 걸어와 행사를 관람한 적이 있다. 주말인 12월 5일(일),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8개 박람회를 관람하기 위해 고양 킨텍스에 도착했는데, 이번 박람회에도 많은 관람객이 몰렸다. 박람회는 제1전시실에서 열렸는데, 제2전시실 쪽에 마련된 임시 주차장에 주차한다. 주말에 학여울역 SETEC에서도 궁디팡팡 캣페스타가 열렸지만, 이번에는 왠지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박람회가 궁금해 킨텍스에 왔다. 킨텍스 제1전시실에 도착하고 안으로 들어가니, 수많은 관람객들로 행사장이 붐볐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관람이 진행되고 있고, 입장 시에는 비닐장갑을 손에 끼고 입장해야만 했다... 2021. 12. 6.
익산시, 수능 끝난 고3 수험생 대상 승마체험 프로그램 진행 익산시는 수능이 끝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내 고장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승마체험 프로그램 등 관내 문화탐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익산시애향운동본부가 주관하고 익산시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수능 이후 1일 코스로 공공승마장 승마체험, 백제 역사문화 관광지 등 익산의 숨은 명소를 둘러보는 일정이다. 수험생 120명이 참가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달 3일을 첫회로 7일, 15일까지 총 3회로 나누어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관내 문화탐방 프로그램은 수험생들이 그동안 쌓여왔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지역 문화의 소중함과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동시에 대학진학 및 취업을 위해 타지로 나가는 학생들에게 익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 2021. 12. 6.
"미리 크리스마스" 스테이, 반려견 놀이터가 있는 포천 애견동반식당 경기북부 포천에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애견동반식당 '스테이'가 있다. 귀여운 댕댕이 삼총사 메리, 블루, 샤샤가 반갑게 맞아주는 곳, 스테이. 초겨울 스테이의 풍경을 스케치한다. 금요일 저녁 시간, 스테이로 가는 길은 별다른 교통체증은 없고 비교적 한산하다. 스테이 근처에 도착하니 조명을 환하게 밝힌 스테이의 모습이 보인다. 환한 조명을 보며 '먼 길 찾아온 보람이 있구나'라는 생각을 한다. 주차장도 넓어 주차하는데 불편이 없다. 출입구 쪽에는 화살표가 양쪽 방향을 가리키는 안내문이 있는데, 왼쪽은 반려견동반 출입구, 오른쪽은 일반손님 출입구라고 표시되어 있다. 오른쪽 출입구를 통해 실내로 들어간다. 멀리서 스테이를 봤을 때 만큼이나, 환하고 깔끔한 스테이의 실내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카운터가 있.. 2021. 12. 6.
낙원악기상가, 종로구와 함께 서울맹학교에 바이올린ㆍ 더블 호른 등 악기 선물 세계 최대 악기상점 집결지 낙원악기상가가 2일 종로구청과 손잡고 문화소외계층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종로구에 위치한 국립 서울맹학교에 총 400만원 상당의 더블 호른 2점, 바이올린 4점을 선물했다고 6일 밝혔다. 낙원악기상가는 2016년부터 반려 악기 캠페인 중 하나로, 문화소외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악기와 음악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번에 기증한 악기는 바이올린과 더블 호른이며, 서울맹학교에서 주 1회 진행되는 악기 수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악기 수업은 4월부터 매주 목요일 2시간씩 방과후수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총 11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서울맹학교 교무부장 강미애 선생님은 "이번에 낙원악기상가에서 후원해주신 악기 선물은 음악에 대한 열정이 크고 연주 습득에 특출난 우.. 2021. 12. 6.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 종로구 '로컬 상품' 개발ㆍ지원 종로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하는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학송, 이하 종로사협)에서는 2021년 종로구 지역 특화 사업을 운영해 종로구에 기반을 둔 사회적 기업 △세상에없는세상 △한효문화재 △서울패션공예협동조합 △나인벨류 4곳을 발굴ㆍ지원했다고 밝혔다. 종로사협은 이들이 경쟁력을 높일 상품을 기획·개발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 다양한 온라인 홍보 매체를 활용해 상품을 홍보하고,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또 종로 창신동에 있는 복합 문화 공간 종로여가에서 상품 전시회를 개최해 일반 시민들이 상품을 체험ㆍ구매할 기회를 제공했다. #종로여가 '2021 JongnoSE Brand展' 스틸 영상 먼저 세상에없는세상은 자원 선순환을 .. 2021. 1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