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2/026

[야호펫 단상] 내년 2월 처음 시행되는 '동물보건사' 관련 뉴스 분석 '제1회 동물보건사 자격시험'이 내년 2월 27일 고양 킨텍스에서 처음 실시된다. '동물보건사'라는 새로운 제도가 생길 때, 언론은 어떤 시각으로 현상을 바라보고, 어떤 내용을 뉴스에 반영할까. 이 글에서는 3월부터 현재까지 뉴스에 보도된 '동물보건사' 관련 내용을 분석한다. - 편집자 주 언론사별 보도 횟수 및 내용 언론사별 보도 횟수 동물보건사 관련 내용 보도 횟수는 데일리벳, 뉴스1, 아시아타임즈 순으로 많았다. 전체 보도 기사에 대한 언론사별 보도 비율은 아래 그래프와 같다. * 데일리벳(33), 뉴스1(9), 아시아타임즈(3), 부산일보(2), 일요신문(2), 기타 32개 언론사 각 1회씩 보도 보도 내용 보도된 기사는 △동물보건사 소개(19) △동물보건사 관련 우려의 목소리(24) △수의사회ㆍ.. 2021. 12. 2.
[신간] 나만큼 널 사랑할 인간은 없을 것 같아 마음껏 사랑해도 그 이상을 돌려주는 멍냥이들에게 백세희, 전아론 지음 자그마치북스 멍집사 백세희, 냥집사 전아론 두 작가가 판을 깔고 본격적으로 내 새끼 자랑에 나섰다. 책 《나만큼 널 사랑할 인간은 없을 것 같아》는 천방지축 귀여운 강아지, 고양이(이하 멍냥이)와 제멋대로인 인간이 함께 나이 들어가면서 마주하는 사랑스럽고도 가슴 뭉클한 성장 스토리다. 너를 만나고, 나를 더 사랑하는 법을 알게 되었다. ‘인간을 돌보는 멍냥이들의 뭉근한 온도’ 인간의 언어가 아닌 것으로 소통할 수 있는 유일한 존재 ‘내 삶에 와줘서 고마워’ 여전히 작고 소중한 나보다 나이가 많아진 너에게 ‘나의 하루는 너의 일주일’ 목차 더보기 * 우리집 아이들을 소개합니다 * 깜찍 귀욤 댕댕 세희네 천진 멋쁨 냥냥 아론이네 * 작고 .. 2021. 12. 2.
지옥에서 살아남은 개들, 그리고 그 후 지난 3월 31일, 30여 마리의 개들이 인천의 한 야산에서 발견된 충격적인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졌다. 20년 가까이 운영되어 왔다는 개 농장엔 제대로 된 장 하나 없이 목줄에 묶여있거나, 다치고 병든 채 방치된 개들이 있었다. 게다가 개들이 도망가지 못하게 다리를 자른 등 학대 정황까지 확인할 수 있었는데. 심지어 바닥에 나뒹구는 사체들까지... 두 눈으로 보고도 믿기 힘든 처참한 광경이었다. 다행히 많은 시민과 구조단체가 힘을 모아 27마리의 개들을 구조할 수 있었다. 하지만 사람에 대한 나쁜 기억 때문인지, 구조된 지 한 달이 지나도 사람에게 마음의 문을 열지 못했는데... 켄넬 안에서 꼼짝하지 않고, 보호자가 다가가면 안절부절 피하기 바쁜 녀석들 때문에 이대로 영영 마음을 열지 못할까 봐 보호자들.. 2021. 12. 2.
GS리테일, 카카오모빌리티에 650억원 투자... 펫택시 등 모빌리티 분야 시너지 기대 GS리테일은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를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와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한다고 1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카카오모빌리티 지분 약 1.3%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분 인수 금액은 650억원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T 택시를 기반으로 택시, 기차, 버스, 항공,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1위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 기업이다. 최근에는 친환경 전기차 도입을 가속하고, 방대한 이동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ㆍ사물의 이동' 모빌리티 플랫폼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카카오모빌리티와 △EV (Electric Vehicleㆍ전기차) 기반 친환경 물류 △라스트 마일 △펫(PET) 택시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에서 미래기술과 결합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중장기.. 2021. 12. 2.
허블룸 '비건 뷰티 오일', 2021 글로우픽 '페이스 오일' 부문 WINNER 수상 유기농 비건 뷰티 브랜드 허블룸의 비건 뷰티 오일이 2021 글로우픽 '페이스 오일' 부문에서 WINNER로 선정됐다. 2021년 글로우픽은 2020년 11월 16일부터 2021년 11월 15일까지 약 11만개 제품에 등록된 약 55만개의 글로우픽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글로우픽만의 4단계 필터링 과정을 통해 정확하고 공정한 리뷰 기준, 수상 제품을 발표했다. 허블룸 비건 뷰티 오일은 흡수력이 우수한 유기농 호호바 오일과 USDA 인증 햄프씨드 오일 성분이 함유돼 산뜻한 마무리감을 주는 가벼운 오일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성분을 함유한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다. 유기농 호호바 오일 20%를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자극 지수=0.00)를 완료한 무자극 제품이다.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건성.. 2021. 12. 2.
충남 태신목장과 금산흑삼, '2021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과 최우수상 석권 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 농업6차산업센터는 지난달 30일 열린 2021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증 경영체 부문 충남도 태신목장(예산군)이 대상을, 금산흑삼(금산군)이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충남도는 이번 대회까지 '3년 연속 대상 수상'과 '9년 연속 수상'이라는 역사적인 기록을 만들어 냈다. 본 경진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농촌융복합산업 성공사례를 발굴·전파하고, 지역 간 벤치마킹 기회 제공과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경진대회는 지자체에서 추천한 인증 경영체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현장 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되며, 본선 발표심사 대상으로 확정된 6개소가 경연을 펼쳐 전문 심사위원들의 질의응답 및 평가로 인해 최종순위가.. 2021. 1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