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2/018

반려견과 함께 가는 방앗간, 양주 애견동반카페 '승전방앗간' '방앗간'이란 말속에는 어릴 적 향수와 깨 빻는 구수한 냄새가 배어있다. '방앗간'하면 빼놓을 수 없는 속담은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치랴"다. 방앗간이 곡식을 찧고 빻는 곳이다 보니, 바닥에는 쌀이나 보리 등이 많이 떨어져 있어,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갈 수 없겠기에 생긴 속담이다. 명절이 다가오면 우리네 어머니들은 방앗간에서 떡을 해오셨는데, 요즘은 대형마트나 떡집, 시장 등에서 구매를 한다. 속담에 나오는 '참새'와 '방앗간'을 쉽게 만날 수 없는 시대가 됐다. 생각해보니 우리는 아이들에게 '참새'와 '방앗간'에 대한 추억을 만들어주지 못하고 있다. 참새는 만나지 못하더라도 '방앗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곳, 그것도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방앗간이 있다. 그곳은 바로 양주 애.. 2021. 12. 1.
빈집,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네트워킹 공간으로 활용!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가 주최한 '제1회 빈집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김송이 외 1인이 제안한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네트워킹 공간 Pet-ppy House'가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은 방치된 빈집을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는 자산으로 활용하고, 빈집 문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되었으며, 3개 부문(아이디어, 설계, 활용사례 영상)에 135건의 출품작이 접수되는 등 열띤 호응이 있었다. * (접수) '21. 9. 17~11. 12 / (주최) 국토교통부 (주관ㆍ후원) 한국부동산원/ LX, AURI 대상은 "빈집을 철거하여 우리 동네에 부족했던 아동 돌봄센터를 만들고, 다양한 교육, 복지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합니다"라는 설계형 아이디어를 제시한 경기주.. 2021. 12. 1.
SSG닷컴, '온ㆍ오프라인 통합 1위 유통 플랫폼' 달성 위해 '고객지향' 추진 SSG닷컴이 연말을 맞아 강희석 대표이사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는 온라인 화상회의를 열고 '원 팀, 원 컴퍼니 (One Team, One Company)'로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SSG닷컴은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회사의 미래 비전에 대해 전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오픈 톡(OPEN TALK)' 행사를 약 한 시간 동안 비대면 '웨비나(Web + Seminar)' 형식으로 진행했다고 30일 오후 밝혔다. 강 대표는 이 자리에서 "올해 온라인 장보기 물량은 대형 PP센터가 늘면서 하루 최대 15만건까지 확대됐고 상품 구색과 품질 경쟁력도 한층 강화됐다"며, "패션, 뷰티, 반려동물, 유아동, 가전 등 라이프스타일 핵심 카테고리의 성장과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의 인기도 고무적"이라고 말.. 2021. 12. 1.
광주은행, 유기동물 돕는 공익형 ESG 상품 '멍이냥이 적금' 출시 가입자 1인당 1천원의 기부금 출연, 1천만원 한도의 유기동물 치료 및 사료 구입 목적 기부금 조성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공익형 ESG 상품인 비대면 전용 '멍이냥이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멍이냥이 적금'은 1천만원 한도의 유기동물 치료 및 사료 구입 목적 기부금 조성을 위해 가입자 1인당 1천원을 기부하는 의미있는 상품이다. 환경(Environment)ㆍ사회(Social)ㆍ지배구조(Governance)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광주은행은 이전에도 ESG 경영 강화를 통해 상생협력을 실천하는 우수기업에 최대 0.4%p 금리우대 혜택을 지원하는 공익형 ESG 대출상품 'ESG SUPPORT LOAN'을 출시한 바 있으며, ESG 인증등급에서 최고등급을 받.. 2021. 12. 1.
농림축산검역본부, "편의점에서도 잃어버린 개를 찾거나, 유기동물을 입양할 수 있어요!"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 이하 검역본부)는 편의점 기업(GS 리테일, BGF 리테일)과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하고,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유실ㆍ유기 반려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한 홍보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검역본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잃어버린 반려동물을 찾거나 입양할 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QR 코드*를 전국 2만 2,000개 편의점 매장에 제공하고, 캠페인에 참여한 소비자들에게 입양 안내 리플릿(30천 부), 강아지 의류ㆍ핀버튼(9백 개), 반려동물 배변봉투(2.7천 개), 캠페인 포스터(2.1천 부) 등 다양한 홍보물을 배포하고 있다. *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동물보호관리시스템(APMS)' 접속을 통해 전국 약 280개소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 중인 유실‧유기동물 .. 2021. 12. 1.
허태정 대전시장, 동물보호센터 방문... 반려동물공원 조성 점검 허태정 대전시장은 11월 30일, 금고동에 위치한 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해 반려동물공원 조성 상황과 동물보호센터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반려동물 관계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2022년 3월 반려동물공원 준공을 앞두고, 반려동물 관계자와 지역주민들을 만나 대전시의 반려동물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애로사항 등을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전시는 2017년부터 반려동물 인구 1천만 시대에 발맞춰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학습하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반려동물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허 시장은 반려동물 관계자들과 지역주민이 함께한 자리에서 "내년 3월 준공될 반려동물공원은 3만㎡부지에 숲속자연공원과 지상 2층 규모의 교육시설과 휴게시설이 들어선다"며 "반려인들이 여가를 즐기고 다양한 프로그.. 2021. 12. 1.
밍키즈, 고양이 캐릭터들과 떠나는 여행 콘텐츠 '야밍TV' 론칭 AI 페이스 매핑 기술로 움직이는 고양이 캐릭터들이 여행 관광지의 실사 영상을 배경으로 여행 키즈 콘텐츠 제작사 밍키즈는 인공지능(AI) 페이스 매핑 캐릭터 애니메이션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총 4종의 고양이 캐릭터들이 국내 유명 관광지의 실사 영상을 배경으로 여행하는 스토리를 담은 트래블 큐레이션 콘텐츠들을 론칭했다. 최근 소규모 국내 여행 트렌드, 오가닉 키즈 트래블 콘텐츠 부재, OTT 등 콘텐츠 플랫폼 시장의 변화 속에서 '야밍TV'를 론칭해 영유아 및 부모는 물론 국내외 여행객을 위한 트래블 애니메이션 영상 콘텐츠를 여러 방면으로 제공한다. 콘텐츠는 서울, 제주, 부산, 인천 군산 등 국내 주요 관광지에 맞춰 따라 부르기 쉬운 지역별 메인 송과 함께 한 편의 여행 동요 뮤직비디오로 제작됐고, 이뿐.. 2021. 1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