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2

(228)
이든앤앨리스마케팅, 웹 평가 시상식 '웹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3개 부문 대상 수상 공공 프로모션, 체험ㆍ전시, 브랜드 프로모션 등 3개 부문에서 영광… 최우수상까지 총 6개 부문 수상 메타버스, 버추얼 체험, 영상 캠페인 등 최신 디지털 마케팅 분야 수상으로 업계 혁신 이끌어 마케팅 전문 기업 이든앤앨리스마케팅(대표이사 이정훈)이 12월 29일 양재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열린 '웹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대상 3개 부문, 최우수상 3개 부문 등 총 6개 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최근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가장 관심을 모으는 영역인 메타버스, 버추얼 체험(O2O), 영상 캠페인으로 각각 대상을 받았다. 이든앤앨리스마케팅은 공공 프로모션, 브랜드 프로모션, 체험·전시 등 3개 부문에서 이러한 디지털 트렌드를 활용,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먼저 공공 프로모션 부문 대상은 '2021 공공..
유기견그림작가 장영숙, "유기견도 활짝 핀 꽃이었으면 좋겠어!" 유기견을 그리는 장영숙 그림작가(이하 작가)의 그림 주제는 '행복했으면 좋겠다'이다. 12월 30일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이하 한유복)에 방문했는데, 한유복 임장춘 공동대표의 소개로 작가를 만났다. 작가는 자신의 그림에 이야기를 더해 '꿈을 꿨어요'라는 동화책을 출간했는데, 한유복에서 작가의 그림과 동화책 '꿈을 꿨어요'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작가는 "저는 유기견 추상화를 그려요. 그림을 전문적으로 배우지는 않았지만, 20여 년간 그림을 그려왔어요'라고 자신을 소개한다. 작가는 유기견 추상화를 아크릴화 형식으로 그리고 있는데, 작가는 왜 유기견을 그림으로 그리게 되었을까. 그 사연이 궁금해 물어보니, 다음과 같이 설명해준다. "몇 해 전 남편이 아파 병원에 입원한 적이 있어요. 남편을 간병하던 중 우연히..
서울그린트러스트ㆍ포르쉐코리아, 대모산에 꿀벌정원 조성 서울그린트러스트(지영선 이사장)는 포르쉐코리아와 서울 강남구 대모산에 도시 양봉 및 녹지 확대 조성을 위한 '빌리브 인 드림(Bee'lieve in Dreams)' 꿀벌정원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포르쉐코리아가 함께하는 빌리브 인 드림은 '포르쉐 두 드림(Porsche Do Dream)' 사회공헌 캠페인의 하나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생활권 도시숲 확보를 통해 도시 생태계 보전과 생물 다양성 증대를 목표로 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멸종 위기에 처한 벌의 서식처를 늘리고 밀원 식물로 구성된 녹지 조성을 통해 기후 변화, 살충제, 각종 질병 등으로 감소하는 꿀벌의 개체 수 회복과 다양한 생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빌리브 인 드림 꿀벌정원(면적 247㎡, 약 75평)..
울산 남구, 반려동물정책계 신설 등 조직개편 단행 울산 남구(서동욱 남구청장)는 국가정책과 지역현안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2년 1월 1일자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30일 남구청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은 3계 신설과 1계 명칭변경을 골자로 한다. 급격히 늘어나는 반려동물업무 전담을 위해 경제정책과 내에 반려동물정책계를 신설하고, 치매국가책임제에 따른 치매정책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구민들의 행복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건강행복과에 치매관리계를 신설한다. 또한, 공공시설과 내에 시설지원계를 시설지원1계와 시설지원2계로 분리 신설하여 공공건축물 공사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한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기존 1관 29과 118계에서 1관 29과 121계로 확대되며, 정원은 11명이 늘어 877명으로 증원된다. 주요 인력 증원내..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반려견 전용 놀이터 관련 민원상담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영봉(더민주, 의정부2) 도의원은 지난 29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의정부시 호원동 거주 소형 반려견 모임 주민들과 지역구 국회의원 관계자, 의정부시의회 최정희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월 지역 내 반려견(소형) 전용 놀이터 설치 요구에 대한 지원 방안을 논의한 이래 2차로 12월 현재 그간 진행사항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참석한 견주 주민들은 "반려견 전용 놀이터 희망 설치 장소로 호원동 중랑천변 유휴부지 및 잔디광장을 소개하고 반려견 안전과 활동 강화를 위한 펜스 설치와 놀이터에 필요한 시설 지원 등의 협조"를 요청했다. 최정희 시의원은 "반려견 전용 놀이터 부지로 접근의 용이성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운동과 산책 등을 위해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는 ..
대한수의사회, '2021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 시상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가 12월 28일 서머셋 센트럴 분당에서 '2021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동물방역수의사대상은 동물방역 업무에 전념하여 우리나라 동물의 질병 예방, 축산업의 발전과 공중보건 향상 등에 공로가 큰 공무원 수의사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대한수의사회가 금년 제정한 상으로, 28일 첫 시상이 이루어졌다. 대한수의사회는 수상자를 선발하기 위해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22일까지 지역수의사회 및 산하단체,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관련 기관ㆍ단체ㆍ학회, 수의사 회원으로부터 공개적으로 후보자를 추천받았다. 이후 정관 및 포상심사규정에 따라 이사회의 포상 계획 의결 및 포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3개 부문(국가직/시ㆍ도/시ㆍ군ㆍ구) 수상자 7명을 선발하고..
산림청ㆍ전국한우협회, '숲속 한우 농장' 만들기로 상호협력 산림청(청장 최병암)과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는 29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제2축산회관에서 '숲속 한우 농장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남태헌 산림청 차장과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이 참석했으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 두 기관이 서로 노력해야 한다는 데 공감하였다. 이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축사 주변 환경 개선을 위한 나무 심기 △산림 내 덩굴류 제거 사업 후 부산물의 조사료화 △산불ㆍ산림훼손 예방을 위한 산림보호 캠페인 등 내 고장 주변의 쾌적한 「숲속 한우 농장 만들기」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최근 들어 동물복지 등 가축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고, 농촌의 경관을 유지하는 친환경 축산에 대한 관심이 높다. 축사 주변 환경 개선을 위한 나무 심기는 축사에서 발..
김포한강신도시 '금빛수로', 아시아 도시경관상 수상 김포시는 '대한민국 최초의 캐널시티(Canal City) 김포한강신도시'에 조성한 '금빛수로'가 2021년 아시아 도시경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도시경관상은 유엔 해비타트(UN HABTAT) 후쿠오카본부, 아시아 해비타트 협회, 건축공간연구원 등 국내외 5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도시경관 조성에 모범적인 성과를 거둔 도시와 프로젝트에 수여하는 국제적 권위의 상이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각국에서 작품을 접수, 각국의 예비심사를 거쳐 주최기관 및 각국 심사위원의 온라인 합동심사를 통해 최종 본상(Asian Townscape Award)을 선정하게 된다. 김포시는 한강물을 이용해 농업용 수로로서 대동맥 역할을 해온 물길을 2003년 한강신도시에 편입하여 대한민국 최초의 수로도시(Canal Ci..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발표, "최근 3년 고양이로 인한 인덕션 화재는 107건" 고양이로 인한 인덕션 화재의 50%는 외출 중 발생, 부상자도 4명 발생 외출 시 전기레인지 전원 차단하고 호기심 자극할만한 가연물 제거해야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고양이로 인한 전기레인지 화재 통계를 31일 발표하고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소방재난본부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올해 11월까지 고양이에 의해 전기레인지에서 발생한 화재는 총 107건으로 나타났다. 이 중 거주자가 출근하거나 외출 등으로 집을 비운 사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가 총 54건으로 과반을 차지했다. 특히 올해는 33건의 관련 화재 중 20건이 거주자 부재중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인명피해는 총 4명의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지난해 1명과 올해 3명이었다. 재산피해액은 총 1억4,15..
구례군에 'Santa's Adventure 테마파크'가 생긴다! 전남도ㆍ구례군ㆍ(주)나바프로덕션그룹, 337억 원 투자협약 체결 사계절 스키장, 산타마을, 펫파크 등 관광레저 테마파크 조성 전라남도, 구례군, ㈜나바프로덕션그룹은 구례군의 자연자원을 활용한 'Santa’s Adventure 테마파크' 조성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은 김순호 구례군수, ㈜나바프로덕션그룹 주태수 회장, 원일령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나바프로덕션그룹은 구례군 용방면 일원의 128천㎡의 부지에 약 337억 원을 투자하여 사계절 스키장, 숙박시설, 산타마을, 펫(pet)파크 등 스포츠와 관광시설을 연계한 Santa’s Adventure 테마파크를 조성할 계획이다. 2026년까지 전체 완공이 목표다. 2022년 상반기부터 관련 인ㆍ허가 등 ..
창녕군, 우포따오기 서포터즈 29일까지 모집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개인 블로그, SNS를 통해 우포따오기와 창녕 생태 관광 정보를 홍보할 우포따오기 서포터즈를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포터즈는 1년 동안 따오기 복원, 야생방사, 야생 정착 등 우포따오기를 주제로 한 글이나 우포따오기와 연관된 창녕의 생태 관광 정보를 작성해 본인의 블로그나 SNS에 게시해 우포따오기를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활동 시 우포따오기 야생방사 행사 참석, 산토끼 노래동산 등 군 관광시설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게재한 글이 친구ㆍ팔로워 수 100명 이상, 조회수(좋아요) 100회 이상의 기준을 통과해 채택될 경우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한정우 군수는 "블로그나 SNS를 통한 소통과 정보교류가 어느 때보다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우포따오기 서포터즈의 활..
GS25ㆍ고양시, 고양시 마스코트 캐릭터 '고양고양이' 활성화! GS25와 고양시가 이달 29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소재의 고양시청 2층 회의실에서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 이재준 고양시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브랜드 강화 및 도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시ㆍ기업 브랜드 강화를 위한 공동 사업 발굴 및 추진 △지역 특화형 매장 오픈 △고양시 마스코트 캐릭터 '고양고양이' 활성화 △지역 관광상품 개발 등을 주요 골자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GS25는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고양시 주민들에게 친근한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고양시는 관내 280여 개의 GS25 점포를 바탕으로 지역 홍보 강화 및 고양고양이 캐릭터를 활용한 지역 경제 발전 등을 위해 양측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