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247

[야호펫 단상] '한국반려동물산업관련단체협의회' 출범에 즈음하여 어느 날 업계 대표자 한 분으로부터 "취재하러 다시면서 현장에서 느낀 반려동물 분야에 대한 소감이 어떤가요. 반려동물 분야에 있어 부족한 점이 뭐라고 생각하세요?"라는 질문을 받았다. 조금 어려운 질문이기는 했어도 평소 느꼈던 점에 비추어 "예, 반려동물 분야에 있어 부족한 점은 구심점이 되는 뭔가가 없다는 점 같습니다"라고 대답했다. 또한 "2019년 한국펫산업연합회 출범에 대한 논의가 있었는데, 당시 그 연합회가 출범했다면 반려동물 분야에 있어 구심점 역할을 했을 것 같습니다"라고 답변했다. 2019년 당시 한국펫산업연합회 출범을 위한 논의에는 (사)한국펫산업소매협회의 주최로 (사)한국애견협회, (사)한국고양이연맹, (사)한국동물장례협회, 한국동물병원협회, 서울시수의사회 등의 단체장 및 임직원들이 참.. 2021. 11. 24.
반려인을 위한 특별한 공간, 고양 애견동반식당 '플뢰르' 서오릉에서 원흥지구로 향하는 방향, 사거리 오른쪽에 애견동반식당 '플뢰르'가 있다. 서오릉 인근에서 2년 동안 살았던 터라, 이곳에 애견동반식당이 있어 반가운 마음으로 찾아간다. 언덕 올라가는 쪽에 주차장이 있고 옆으로 플뢰르 건물이 보인다. 겨울이 가까와져서인지 비닐이 쳐진 방풍막이 보이고,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루프탑도 보인다. 플뢰르 뒤로는 작은 동산이 있는데, 아래에서 올려다보니 초록의 식물과 낙엽 사이로 파라솔이 보인다. 플뢰르 입구로 다가가니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매장 입구에 이렇게 반려견을 위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보기가 흔치 않은데, 이곳 플뢰르에서 보게 된다.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니 구수한 군고구마 냄새를 맡을 수 있다. 그리고 밖에서 봤을 때 비닐이 쳐져있던 공간.. 2021. 11. 24.
강아지숲 아트프로젝트 #3, '나에게, 너는'... 현대인의 아픔을 어루만지는 개의 이야기 춘천 강아지숲 테마파크는 오는 2022년 3월 6일까지 '강아지숲 아트프로젝트 #3 – 나에게 너는'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강아지숲 아트프로젝트'는 평면, 조형, 추상 등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반려견에 대한 여러 이야기가 담겨있는 작품을 전시해 관람객들이 반려견의 존재를 여러 각도에서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 전시 프로젝트다. 이번 '강아지숲 아트프로젝트'는 첫번째 변대용 작가, 두번째 주후식 작가에 이어 극사실적인 표현방법으로 판타지를 그려내 현대인들에 위로와 위안을 주고 있는 정우재 작가가 선정되었다. 정우재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동화 같은 표현을 극사실적인 묘사로 담아내는 하이퍼 리얼리즘 유화 10여점을 선보인다. 정우재의 이번 출품작들은 리얼하게 표현된 주변의 일상 속에 등장하는 거대한 크기의 반.. 2021. 11. 24.
폴리머 자동화 기업 이구스, 세계 최경량 협업 로봇 'ReBeL' 출시 폴리머 자동화 기업 igus GmbH(이하 이구스)가 자동화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론칭한 LCA (Low cost automation) 제품 라인에 ReBeL 로봇을 새롭게 추가했다. 신제품 ReBeL은 폴리머 스트레인 웨이브 기어를 사용해 무게가 단 10kg밖에 되지 않는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협동 로봇으로, 제어 시스템을 포함해 4000유로가 넘지 않는 저렴한 가격 덕에 기존 자동화 적용 분야를 넘어 바텐더 로봇과 같은 새로운 영역으로까지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이구스의 자동화 기술 책임자 알렉산더 뮐랜(Alexander Mühlens)은 "생산 현장의 단조로운 작업을 자동화하는데 협업 로봇이 많이 활용된다. ReBeL 로봇은 저렴한 비용과 적은 유지 보수 등의 장점으로 소규모 회사나 스타트.. 2021. 11. 24.
아미코스메틱, 12년 연속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굿디자인 어워드 2010~2021년, 12년 연속 수상 쾌거 '밸런싱 클린 뷰티 앤 라이프'에 대한 수상을 통해 컨셔스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 함 글로벌 화장품 전문기업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이 전개하는 컨셔스(Conscious) 뷰티 브랜드 비알티씨가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 공모전인 '굿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되며 12년 연속 굿디자인 수상 기록을 세웠다. 이 시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기능성, 외관, 경제성 등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 인증 마크인 GD 마크를 부여한다. 비알티씨는 이번 어워드에서 일상 속 클린 뷰티 라이프를 실천할 .. 2021. 11. 24.
하동 악양창작스튜디오, 입주 작가 5인의 성과보고전 개최 "지리산의 격려로 멈추었던 예술 작업 다시 시작해요" '지리산 품속 예술가 힐링 아지트'를 표방하는 하동군 악양창작스튜디오는 11월 26일부터 내달 9일까지 레지던스 입주 작가들의 활동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오픈스튜디오 및 성과보고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악양창작스튜디오는 지난해 1기를 시작으로 올해 2년째 운영되는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로 경상남도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후원하고 사회적기업인 지리산문화예술사회적협동조합 구름마가 운영하는 지역특화형 창작공간이다. 악양창작스튜디오는 여타의 레지던스와 작가 선발 기준이 조금 다르다. 최소 2년 이상 작업이 중단된 작가, 창작지원 기금 등 수혜를 받아 본 적이 없는 작가, 또는 제도 미술 교육을 받아 본 적이 없는 작가 등이다. 화려한 경력으로 어느 곳이나 지원하.. 2021. 11. 24.
터치포굿, 페트병을 업사이클해서 만든 '디즈니 티거 업사이클 담요' 와디즈 펀딩 론칭 터치포굿(대표 박미현)은 버려지는 페트병으로 만든 새활용 담요를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으로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펀딩은 사람, 동물, 지구를 위해 크고 작은 노력을 하는 기업들의 크라우드 펀딩을 돕고자 와디즈에서 기획한 '와디즈 그린메이커' 프로그램에도 선정됐다. 와디즈 그린메이커 선정과 관련해 터치포굿 박미현 대표는 "그동안 버려지는 자원과 버리는 마음을 터치해 왔던 것처럼 더 성실히 그린메이커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즈니 티거 업사이클 담요는 접으면 티거 인형이지만, 펼치면 고급 EF 극세사 소재의 무릎 담요다. 소재는 버려지는 페트병으로 만든 자원 재활용 제품으로 기후 변화와 늘어나는 탄소, 이에 따른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해 알리려 기획한 제품이다. 특히 디즈니 캐릭터 '티거'가 나타내.. 2021. 11.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