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227

청라 애견동반카페 '카페 AI', 로봇과 인간이 어울리는 도심 속 비밀의 정원 인천 청라에 로봇 바리스타가 커피를 제조하는 애견동반카페 '카페 AI'가 있다. 카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곳에서는 로봇 바리스타가 커피를 제조한다. 지인과의 약속 시간까지 1시간 정도 여유가 있어 카페 AI에 들렸다. 카페는 11시에 오픈하는데, 5분 전에 도착해서 보니 우리 외에도 다른 손님이 먼저 와 밖에서 기다리고 있다. 반듯하게 정돈된 신도시 동네 이미지와 어울리게 카페 입구 기둥에 카페 AI의 산뜻한 간판이 보인다. 카페가 오픈했다. 안으로 들어가 메뉴를 주문하고 카운터 쪽을 보니, 로봇 바리스타가 앞서 들어온 손님들을 위해 커피를 만들고 있다. 각각 다른 맛으로 주문한 커피 두 잔이 나왔다. 로봇 바리스타가 제조한 커피... 바리스타 솜씨가 제법이다. 영화에서나 봤던 로봇, 그리고 로봇.. 2021. 11. 22.
성동구, 동물행동전문가가 집으로 찾아가는 '반려견 홈클래스' 운영 11월 한달 간 운영, 교육 신청한 20가구 대상으로 거주지에서 약 90분간 1:1 맞춤형 교육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문제행동을 보이는 반려견을 대상으로 전문가가 거주지에 직접 방문하여 1:1 교육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반려견 홈클래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6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반려견 홈클래스'는 상반기에도 20가구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반려가구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앞서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참여가구를 모집하였으며, 반려견 짖음·과도한 경계ㆍ분리불안ㆍ사회성 부족 등 다양한 문제행동으로 고민하는 견주들이 교육을 신청하였다. 선정된 20가구를 대상으로 11월 한 달간 가구당 1회씩 교육을 진행한다. 동물행동전문가가 거주지에 직접 방문하여 개별 상담 후, 문제를 분석하.. 2021. 11. 22.
통영시, 포스코건설과 함께 '공공형 고양이 보호분양센터' 조성한다 통영시와 포스코건설은 공공형 고양이 보호분양센터 조성 협력을 위하여 강석주 시장과 한성희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은 동물생명 존중과 통영시 반려동물 복지향상 기여를 목표로 노력하고, 특히 공공형 고양이 보호분양센터 조성 및 운영 사업 참여와 상호 지원, 그 밖의 협력기관 상호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에 협력하기로 하는 내용으로 체결되었다. 통영시와 협약을 체결한 포스코건설은 7월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2021년 국내 건설사 도급 순위 4위를 차지한 대기업으로 사회발전을 위해 기업시민 경영이념 하에 공존 및 공생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히 통영시와 지속적인 상생협력을 위하여 지난해 1월 신설된 기업시민사무국을 중심으로 업무를 추진하기로 했.. 2021. 11. 22.
지자체ㆍ공공기관, 경형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 도입 지속 증가 관리ㆍ유지 비용 절감, 대기 환경 개선에 꾸준한 역할 기대 파워프라자는 11월 5일 동해시청 환경과 보급에 이어, 19일에도 천안시 시설관리공단에 '0.5t 라보ev피스'가 보급됐다고 밝혔다. 동해시청에 보급된 라보ev피스는 주택단지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용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천안시 시설관리공단으로 보급된 차량은 관내 시설물 관리 및 녹지 관리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큰 차가 진입하기 힘들 좁은 골목길, 협소한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운행할 수 있는 경형 전기화물차의 기동성이 구매를 결정하는 큰 역할을 했다. 또한 친환경 차량으로 소음과 매연을 전혀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고, 운전자의 작업 환경 개선에도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된다. 그 어느 때보다 친환경 문제의.. 2021. 11. 22.
신일, 캠핑족 사이 필수템 '팬히터' 출고량 급증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추위로 난방가전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의 최근 3개월간(9월 1일~11월 19일) 난방 가전 출고량이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팬히터 33%, 전기매트 15%, 전기히터 14%가량 증가했다. 신일의 난방가전 출고량은 특히 팬히터 제품에서 두드러진 증가세를 보였다. 최근 3개월간 신일의 팬히터 출고량은 가을철 야외활동과 캠핑족 증가에 따라 33%가량 증가했다. 신일의 팬히터는 캠핑 커뮤니티 회원들 사이에서 구입처가 실시간으로 공유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9월 SSG닷컴 라이브 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는 1분 만에 500대를 완판해 2억4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본격적인 겨울에 앞서 난방비.. 2021. 11. 22.
페이오니아, 글로벌 이커머스 셀러 및 해외 B2B 사업자 위한 온라인 포럼 개최 새로운 글로벌 디지털 경제를 위한 대금 정산 및 성장을 지원하는 커머스 기술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대표 이우용)가 12월 1일 '2022 글로벌 온라인 셀링 전략'을 주제로 온라인 포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글로벌 이커머스 셀러 및 해외 B2B 사업자를 위한 행사로, 2022년 해외 이커머스 셀링 전략 수립을 위한 다양한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시할 계획이다. 전 세계 13개의 다양한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를 소개하고 결제 시스템, 마케팅 및 광고 솔루션, B2B 판매 모델 등 글로벌 셀링 에코 시스템 전반에 관해 설명한다. 해외 비즈니스와 이커머스 판매 및 입점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이나, 해외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는 1인 이상 기업 및 글로벌 셀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행.. 2021. 11. 22.
The-K한국교직원공제회, 환경 경영 캠페인 기부금 세계자연기금에 전달 The-K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상곤)가 사내 환경 경영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 1000만 원을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 한국 본부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환경 경영 캠페인은 교직원공제회 사회공헌 활동 가운데 참나눔봉사단 '미래 세대 환경 경영 교육 후원'과 연계해 추진됐으며, 공제회 임직원 170여 명의 참여로 기부금이 조성됐다. 세계자연기금은 기후ㆍ에너지, 해양, 야생동물, 산림, 담수, 식량 등 6개의 보전 목표 영역을 설정하고, 다양한 자연 보전 활동을 실천하는 세계적인 자연 보전 기관이다. 이번 기부금은 미래 세대 교육을 포함해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곽재환 교직원공제회 경영전략기획실장은 "코.. 2021. 1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