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187

[신간] 어딜 가도 너만큼 예쁜 애는 없더라, 콩깍지 가족과 유기견의 공동성장 이야기 모두의책 편집위원회 지음 모두의책 책과 영상이 함께 담긴 다큐멘터리북(책+영상)이다. 답답한 철장 밖에 나와 드디어 마지막 가족을 찾은 반려견과 보호자의 이야기를 따뜻하게 담았다. 각 장마다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웃음이 넘치는 강아지들의 스토리를 짧은 영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이 가진 매력이다. 영상과 함께 책의 내용을 더 풍부하게 감상해 보자... 책소개 자세히 보기 "우리 집에 와줘서 고마워!" "어딜 가도 너만큼 예쁜 얘는 없더라!" 목차 더보기 내는 글 Chapter1. 유기견 이야기 [프롤로그] 엄마, 아빠! 어디 가? 01_나를 왜 버렸나요? | 02_가족이 되어 주세요 Chapter2. 봉사활동에서 입양까지 01_너무 더워서 거기 있으면 안 될 것 같아 #깡지이야기 02_욕창이 생.. 2021. 11. 18.
[신간] 어제처럼 오늘도 일상이 묘수, 고양인 줄 알았는데 행복이었어 김용원 지음 세움과비움 산전수전 공중전까지 다 겪은 나에게 새로운 삶의 경이가 다시 올 수 있을까? 하루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갔을 때 유혹하고 나를 놀라게 하거나 설레게 하는 일은 없었던 나에게 찾아온 고양이 두 마리와의 만남은 동물에 대해 가졌던 편견을 깨버리고 나와 가족에게 기쁨과 웃음을 찾아주었다... 책소개 자세히 보기 고양인 줄 알았는데 행복이었어! 행복이란 마음이 닿아 서로의 눈높이를 맞춰가는 것 목차 더보기 프롤로그 묘연! 운명을 잇다 첫 만남도 나름 운명이었다 … 동거의 시작 … 고양이는 도도해요, 그 맛에 키우죠 … 혼란 … 생명에는 웃음이 필요하다 … 배우다 … 신령스런 존재 … 이름표 … 샴 고양이는 감성이 뛰어나다. … 눈 뜨면 고양이와의 춤을 … 고양이는 영물 … 아름다운 동거 ….. 2021. 11. 18.
84살 할머니가 20살 검둥이에게 풍요롭고 인심 좋은 어느 시골 마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소문이 자자한 할머니 껌딱지 견, 검둥이. 할머니와 검둥이가 함께한 지 수많은 세월이 흘러 할머니는 어느새 84살이 되었고 검둥이는 20살이 됐다. 서로가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는데... 10여 년 전, 뇌졸중으로 투병하던 남편을 떠나보낸 할머니는 검둥이를 유일한 삶의 동반자로 여기며 살아왔다. 검둥이 또한 할머니가 어딜 가든 쫓아다니며 할머니 껌딱지 견으로 마을에서 위엄을 떨치게 됐는데! 서로가 서로에게 소중한 버팀목이 된 할머니와 검둥이. 둘이 함께 수많은 세월을 흘려보낸 지 벌써 20년이 지났다. 할머니는 어느새 84살이 되었고 검둥이는 20살이 되었는데... 건강했던 검둥이에게 갑자기 찾아온 병마! 턱 아래 생긴 혹은 .. 2021. 11. 18.
기아, '오토모빌리티 LA'에서 첫 대형 전동화 SUV 콘셉트카 'EV9' 공개 기아는 17일(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컨벤션 센터(LA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 '2021 LA 오토쇼' 사전 언론 공개 행사 '오토모빌리티 LA(AutoMobility LA)'에서 첫 대형 전동화 SUV 콘셉트카 '더 기아 콘셉트 EV9(The Kia Concept EV9, 이하 콘셉트 EV9)'을 공개했다. 콘셉트 EV9은 EV6에 이어 기아의 차세대 전기차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인 EV9의 콘셉트 모델로, 기아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이 담긴 SUV다. 콘셉트 EV9은 EV6와 마찬가지로 기아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하며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2021. 11. 18.
삼성전자,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국제 IoTㆍ가전ㆍ로봇 박람회' 참가 삼성전자가 18일부터 20일까지 광주광역시에 있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1 국제 IoTㆍ가전ㆍ로봇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를 주최한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전 세계 30개국, 35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2만5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내다봤다. 삼성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당신을 위한 환상의 팀워크'를 주제로, '비스포크(BESPOKE)' 가전과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기반으로 연결성이 한층 강화된 스마트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쿠킹(Cooking)ㆍ의류케어(Clothing Care)ㆍ펫케어(Pet Care) 등 스마트싱스 주요 서비스를 테마로 전시 존을 구성하고, 각 서비스가 추구하는 소비자 맞춤형 경험을 보여준다. 스마트싱스 쿠킹 존에서는 △'비스포.. 2021. 11. 18.
Ensign-Bickford Industries, Cawood Scientific Group 인수 Ensign-Bickford Industries, Inc. (EBI)가 영국 브랙넬 소재 Cawood Scientific Limited (Cawood)의 인수 절차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에 본사를 둔 EBI는 185년의 역사를 가진 비상장 기업으로 항공우주 및 방위, 분자 진단, 반려동물 사료 감미료 시장 등 다각화된 사업 구조로 돼 있다. Cawood Scientific은 영국에 소재한 독립적 형태의 과학 그룹으로 자국을 비롯해 EU, 미국의 농업, 식품, 환경 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Cawood는 앞으로 EBI의 농업 및 환경 진단 그룹 산하에 속하게 된다. EBI의 사장 겸 CEO인 Tom Perlitz는 이번 인수에 대해 "Cawood는 뛰어.. 2021. 11. 18.
앵두나무카페, 마리가 반겨주는 오패산 숲속 애견동반카페 오패산 숲속에 귀여운 개냥이 '마리'가 반겨주는 애견동반카페 '앵두나무카페(대표 지서영)'가 있다. 오패산의 나무들이 단풍으로 물들어가는 가을, 강북구 번동에 있는 앵두나무카페에 방문했다. 무엇보다 서울에서 숲이 있는 공간을 만난다는 게 반갑다. 앵두나무카페 입구에 도착하니 보호자와 함께 카페를 방문한 댕댕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메뉴를 주문하는 곳은 앞마당 중간 즈음에 있는 계단을 따라 내려간 곳에 있다. 앞마당에서 카페 쪽을 보니 루프탑에도 반려견을 위한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메뉴를 주문하기 위해 계단을 따라 아래로 내려간다. 아래층에 도착하니 개냥이 '마리'가 반갑게 인사한다. 앵두나무카페 마스코트 마리의 나이는 13살이라고 한다. 계단 아래 공간에는 대형견 오프리쉬 공간이 별도로 있다. 대형.. 2021. 11.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