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1712

삼성전자, '극세필터'와 '펫 탈취필터'가 장착된 '비스포크 큐브 에어' 펫케어 모델 출시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집 안 공기를 알아서 관리해주는 2022년형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Bespoke 큐브™ Air)'를 17일 출시했다. 2022년형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까지 사용자 맞춤형으로 진화해 공기 질 관리가 더욱 편리해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스포크 AI+ 청정' 기능을 새롭게 적용해 전원이 꺼져 있어도 10분마다 실내외 공기 질을 분석, 학습해 오염도를 예측하고 사용자가 별도의 조작을 하지 않아도 기기 스스로 집안 공기를 청정하게 해 준다. 또한, 삼성 공기청정기만의 장점인 '마이크로 에어 센서(Micro Air Sensor)'가 있어 레이저 광원으로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빈틈없이 감지해 준다. 이 제품에는 '스마트 .. 2021. 11. 17.
손기정 문화도서관 22년만에 재단장, "책 읽는 곳에서 문화를 나누는 곳으로" 중구 손기정 문화도서관이 8개월간의 재단장 공사를 마치고 19일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이번 새단장으로 손기정 문화도서관이 지식과 문화경험을 함께 선물하는 공간으로 재탄생 했다고 17일 밝혔다. 손기정 도서관은 1999년 중림동 손기정기념공원 내부에 지어졌다. 비록 작은 규모의 도서관이었지만 지난 22년간 지역주민의 지식 서재로서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그러나 최근 중림동 일대 아파트 신축으로 인구수가 급증하고, 서울로 7017 조성으로 방문객이 증가하며 늘어난 수요를 감당하기에 어려움이 컸다. 이에 구가 22년만에 손기정 작은 도서관을 기존의 약 3배, 771.1m²(233평) 규모의 공공도서관으로 확장한 것이다. 새 단장으로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공간 구성이다. .. 2021. 11. 17.
신안 안좌중 팔금분교, 청년 주도로 섬 폐교가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 청년들이 버려진 섬의 폐교를 활용해 동물원과 미술관, 책방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라남도는 '전남형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추진한 신안 안좌중학교 팔금분교의 '주섬주섬 청년마을'이 박우량 신안군수, 윤연화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 군의원, 청년, 마을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2일 개소했다. 신안 청년마을 '주섬주섬'은 2021년 '청년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시작됐다. 3년간 최대 6억 원이 투입된다.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올해부터 3년간 전국 12개소에 총 60억 원을 들여 청년이 주도적으로 유휴자원을 활용해 지역을 재창조하는 사업이다. 청년의 지역살이 경험을 나누고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했다. 주섬주섬 청년마을.. 2021. 11. 17.
카페1253, 우아한 자태를 뽐내는 가평 한옥 애견동반카페 '산고을'에서 식사를 한 후 커피는 가평 애견동반카페 '카페1253'에서 하기로 했다. 산고을과는 30여 분 거리에 있는 카페1253, 카페에 도착하니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서 있는 한옥 한 채를 만나게 된다. 차량을 주차하고 카페로 향하는데, 카페 테라스에 나무로 만든 인형들이 전시되어 있다. 가운데 인형은 마스크를 하고 있는 귀여운 강아지 인형도 보인다. 카페 안으로 들어서면 밖에서 본 아름다운 한옥의 모습만큼이나 예쁜 실내 공간을 만날 수 있다. 원목의 분위기를 살린 실내 공간은 전체적으로 따뜻한 인상을 준다. 커피를 주문하고 실내를 살펴본다. 야외로 통하는 커다란 창문이 있고, 안쪽에는 커다란 창문을 중심으로 테이블과 의자가 배치된 공간이 있다. 커다란 창문 앞에 자리를 잡았는데, 따스한 가을 햇.. 2021. 11. 17.
산고을, 고즈넉한 가을풍경 담은 춘천 애견동반식당 11월 13일(토) 강아지숲에서 열린 '2021 WAO 국가대표 선발전'을 관람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강경역에서 반려견 놀이터와 펫바이크를 본 후 점심 식사를 애견동반식당 '산고을'에서 한다. 애견동반식당 '산고을'은 강경역과는 차량으로 30여 분 거리에 있는데, 국도로 이동하다 산고을 근처에 오니 1차선 도로가 나온다. 그렇게 한동안 고즈넉한 시골 마을을 지나는데, '제대로 가고 있는 게 맞겠지'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산속으로 길이 나있다. 하지만 잠시동안의 걱정이 무색하리만큼, 산고을에 도착하니 푸른 인조잔디가 보이고 식사를 하러 온 손님들의 차량이 보인다. "우와, 이런 곳에 식당이 있다니!" 식사를 주문하기 위해 식당으로 가는데, 산고을에 방문한 댕댕이 손님이 반갑다고 인사를 한다. 댕댕이의.. 2021. 11. 17.
전북 부안군, 11월 17일(수)부터 동물보호센터 본격 운영 부안군은 유기ㆍ유실 동물들의 따뜻한 보금자리와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는 동물보호센터를 부안펫과 관리계약 체결(지정 승인)하여 11월 17일(수)부터 본격 운영한다. 센터는 주산면 덕림리 일원(주산로 369번지)에 유기동물 40∼50마리를 보호할 수 있으며 사육실(대견, 중견, 소견, 고양이), 격리실, 사료보관실 등 동물보호법 요건에 맞는 시설로 운영된다. 그동안 부안군은 정식 동물보호센터가 없어 임시창고에 유기동물을 보호 관리하고 있었고, 시설이 열약한 임시보호소에 대해 수시로 동물보호단체로부터 강력한 항의를 받아 왔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동물보호법 요건에 맞는 시설을 갖춘 희망 민간단체를 공고하여 부안펫을 동물보호센터로 지정하게 되었다. 기존 임시 위탁 유기동물 보호소가 운영하던 매년 200∼300.. 2021. 11. 17.
화성시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과 공동으로 '두근두근 나눔화성 드라이빙 씨어터' 개최 뮤지션 몽니, 요조와 함께 경기도 인디 뮤지션이 선보이는 색다른 힐링 콘서트 4인 4색 고양이와 집사들의 매력을 볼 수 있는 다양성 영화 '나만 없어 고양이'(2019) 상영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11월 20일(토) 오후 5시부터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소재 (구)한국농수산대학교에서 '두근두근 나눔화성, 드라이빙 씨어터'를 개최한다. 두근두근 나눔화성, 드라이빙 씨어터(이하 드라이빙 씨어터)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그동안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문화 예술을 향유할 기회가 적었던 도민들을 위해 화성시문화재단과 경기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화성시와 한국국토정보공사(경기지역본부)가 후원하는 비대면 드라이브-인 공연이다. 안전한 관람 환경을 위해 모든 공연 관객은 차량 내부에서 무대를.. 2021. 11.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