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143

(주)에이아이포펫의 '똑똑케어(TTcare)', CES 2022 혁신상 수상 국내 최초로 동물용 의료기기(의료 영상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로 등록된 반려 가족 건강 관리 서비스 '똑똑케어(TTcare)'가 내년 1월 개최되는 세계 최대 IT, 가전 전시회 'CES 2022' 참가를 앞두고 'CES 혁신상 (Innovation Honoree)'을 수상했다. 'CES 혁신상'은 IT, 가전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혁신성과 기술력 그리고 디자인 경쟁력을 업계 전문가들이 다각도로 분석해 수여한다. '똑똑케어(TTcare)'는 (주)에이아이포펫의 브랜드 철학과 기술력이 집약된 서비스로 휴대폰으로 반려동물의 눈이나 피부 사진을 찍으면 인공지능이 분석한 해당 부위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펫테크와 반려동물 건강 관련 산업은 웨어러블, 진단키트 등이 필요했던 반.. 2021. 11. 14.
초등학생들이 참여한 '고라니의 죽음을 막아줘' 사업... 법률안 발의와 예산 반영으로 이어져 세종특별자치시가 올 한 해 학생의 시정 참여 확대를 통한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세종'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한 결과 다양하고 참신한 사업이 발굴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세종시는 올해 주민자치 핵심 수단인 마을계획사업에 학생 계층의 참여를 유도해 다양한 의제 발굴을 도모하고자 '학생 참여 마을계획 활성화' 정책을 추진해 왔다. 관내 총 10개 학교, 122명의 학생이 학생 참여 마을계획 활성화 정책에 참여했으며 각 읍면동 주민자치회에서도 학생 계층의 참여로 더해져 더욱 풍성하고 참신한 사업이 발굴됐다. 그중에서도 초등학생들의 활약이 놀라운 성과로 이어졌다. 연서초 어린이마을계획단은 동물 찻길 사고 방지를 위한 바람을 담은 다양한 캠페인 활동 '고라니의 죽음을 막아줘' 사업을 진행했다. 활동 결과 지역구.. 2021. 11. 14.
과천시, 공원 공중화장실 입구에 '반려견 목줄 거치대' 설치 경기 과천시는 최근 반려견을 동반한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관문체육공원과 중앙공원 공중화장실 입구에 '반려견 목줄 거치대'를 시범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반려견과 산책을 나온 시민이 화장실을 이용할 때 반려견을 둘 곳이 없어 불편함을 겪거나 화장실에 반려견을 동반해 이용할 때, 다른 시민들이 놀라거나 불안해하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과천시는 목줄 거치대 설치로 반려견을 동반한 시민뿐만 아니라, 다른 시민들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천시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반려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 마련에 힘쓰도록 하겠다"며 "올바르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 .. 2021. 11.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