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048

최고의 犬! '전국 진돗개 선발대회' 11월 4일(목) 11시 05분 EBS 1TV 에서는 '최고의 犬! 전국 진돗개 선발대회'가 방송된다.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돗개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69마리의 진돗개가 한자리에 모인다. 10월 24일 충북 충주에서 열린 전국 진돗개 선발대회. 코로나19로 인해 각 지역별 서류 심사 후 이에 통과된 개들만 대회장에서 각축전을 벌이게 되는데. 최고의 진돗개에게 주어지는 혈통보증서는 한국진도견협회에 등록돼 해당 개의 자손들까지 명품견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고, 몸값은 최대 20배, 억 단위의 금액까지 치솟게 된다. 진돗개를 키운다면 누구나 도전해보고 싶어 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 균형 잡힌 골격과 털의 색상과 균일함, 그리고 이빨배열과 눈의 총기까지 세세하게 평가받는 자리. 진돗개 챔피언을 향한 전.. 2021. 11. 4.
관악구, 홀몸장애인에게 'AI로봇' 보급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고착화된 사회적 고립으로 우울감이 높은 홀몸장애인에게 인공지능 기능을 접목한 반려로봇을 보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장애인 4명 중 1명은 1인 가구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1인 가구 장애인은 외부 단절로 인한 고독감, 우울감 등의 정서적 불안과 고독사 위험이 심각하다. 관악구는 홀몸장애인 증가와 코로나19로 인한 돌봄 공백 등 정책 여건의 변화에 대응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비대면 돌봄 서비스로 취약계층에 대한 지역사회 돌봄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관악구에서 보급하는 인공지능 반려로봇의 이름은 '차니봇'이다. 안부를 묻는 인사말인 '괜찮니'에서 착안, 홀몸장애인의 일상생활을 돕고 삶을 이롭게 해주는 반려자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차니봇의 기능은 △개인별 맞춤형.. 2021. 11. 4.
임팩트피플스, 5060 신중년 '반려동물 분야 소비 트렌드' 공개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5060 신중년의 반려동물 소비 트렌드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7월 29일부터 8월 12일까지 50세 이상 258명을 대상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시니어의 소비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신중년들은 반려동물을 위해 각종 전자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동물을 위해 현재 이용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질문(N=84, 복수응답)에 대해서는 ‘자동급식기, 자동급수기’가 23.8%로 1위를 차지했으며, ‘자동 배설물 처리 화장실’이 19%로 2위, ‘펫 CCTV’가 7%로 3위를 차지했다. 그 외에도 조사 참여자들은 펫 드라이룸, 펫 공기 청정기 등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반려동물.. 2021. 11. 4.
깊어가는 가을... 남이섬에서 '<정령의 숲>미디어아트展'이 열린다 남이섬에서 '미디어아트展'이 열린다. 라이크코퍼레이션, VERS, 남이섬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최하는 ‘남이섬 미디어아트展’은 11월 5일(금)부터 17일(수)까지 13일간 남이섬의 밤을 수놓는다. 남이섬은 ‘남이섬 미디어아트展’을 위해 23명의 미디어아트 및 XR 분야 교육생을 선발하여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토대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해당 교육생들의 작품으로 ‘남이섬 미디어아트展’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남이섬의 스토리, 자연환경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및 VR/AR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기술과 자연이 융합된 독특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변 환경과 융화된 몰입형, 실감형 콘텐츠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관광 포인트를 제시할 것으로 평가되고.. 2021. 11. 4.
강아지숲, 유기견 보호단체 2곳에 '도그페스타' 수익금 기부 11월 2일(월)과 3일(수), 춘천 강아지숲 테마파크는 파주소재 유기견 보호소 '유사천(유기견을 사랑하는 천사들)'과 양주에 건립 중인 학대견 입양센터 '학사모(학대견을 돕는 사람들의 모임)'에 각각 사료를 기부하여 따뜻한 겨울나기에 온기를 더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10월 강아지숲 테마파크에서 열린 '2021 도그페스타' 수익금 일부로 마련되었으며, 각 단체에 전달한 사료는 약 1400kg 상당이다. 강아지숲 관계자는 "이번 기부를 통해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아이들이 잘 먹고 건강하게 지내다가 좋은 가족을 빨리 만났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유기견들에게 계속 관심을 가지며, 함께 공존하는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을 실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아지숲 테마파크는 지난 4월 오픈하여.. 2021. 11. 4.
(사)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주)대신해운항공과 '반려동물 해외운송(입양)' 관련 업무협약 체결 11월 3일(수), (사)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공동대표 임장춘, 이하 한유복)와 ㈜대신해운항공(대표 백충훈, 이하 대신해운항공)이 '반려동물 해외운송(입양)'에 대한 업무협약을 경기도 파주시 소재 한유복 사옥에서 체결했다. 한유복과 대신해운항공은 유기(유실)동물의 복지 향상과 반려동물 공존 문화로의 패러다임을 바탕으로 축적된 양 기관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반려동물 해외운송 및 해외입양을 비롯한 관련 문화행사 및 마케팅ㆍ홍보 등에 있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한유복 임장춘 공동대표는 우리나라 1세대 유기동물훈련사로서, 30년 외길인생을 오직 애견훈련에만 전념해왔다. 누구보다 '생명의 존엄성'을 강조하는 임 대표는 "유기동물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으며, 저를 포함한 한유복 모든 구성원은 한 마리를 돌보더라.. 2021. 11. 4.
"볼거리ㆍ즐길거리ㆍ놀거리"... '제30회 코리아펫쇼'가 열린다 국내 대표 반려동물 박람회인 '제30회 코리아펫쇼(KOPET 2021)'가 11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120여개사 200여 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코리아펫쇼에는 아래와 같이 볼거리, 즐길거리, 놀거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관람의 재미를 더 할 것으로 예상된다. 볼거리 반려동물 사료, 간식, 용품뿐만 아니라 분양, 장묘, 케어 등 반려동물 서비스 분야까지 산업 전반에 걸쳐서 다양한 업체가 참가를 하여 반려인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즐길거리 전시회와 아울러 한국비숑프리제클럽과 한국포메라니언클럽과 펫헬스에서 주관하는 '코리아 비숑프리제 그루밍 챔피언십’과 코리아 스페셜 도그쇼'가 개최되며, 한국애견연맹에서 주관하는 '훈련경기대회’' 개최되어.. 2021. 11.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