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0

(153)
아퓨어스, '프라이머리 셀' 출시... 동물실험에서 세포실험으로 마이크로피그(MICROPIG)의 국제적 소유권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기업 아퓨어스(대표 최선덕)가 마이크로피그 유래 프라이머리 셀(Primary Cell, 일차 세포)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라이머리 셀은 살아있는 생체 조직에서 직접 분리ㆍ추출해 얻은 세포로, 최근 바이오 분야 연구에서 동물 기반 실험이 세포 기반으로 전환이 가속하는 가운데 다양한 장점을 지닌 상품으로 기대된다. 아퓨어스, DPF 시설 갖추며 기술력 확보... 신약 개발 비임상 시험 필수 제품으로 자리매김 아퓨어스가 출시한 마이크로피그 유래의 프라이머리 셀은 최근 바이오 연구 분야에서 기존 동물실험을 대체하는 세포 기반 시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상황에 주목받고 있다. 인간과 유전적ㆍ생리학적으로 비슷하고 세포 확보도 쉬우므로 신..
씽크라이크펫, 도그어스플래닛 바자회 '유행하개냥 사줘바유' 후원 반려동물 자연식 제조ㆍ판매 기업 '씽크라이크펫'이 10월 30일(토) 유기동물 돕기 바자회 '유행하개냥 사줘바유'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반려견 놀이터와 유기견 입양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도그어스플래닛'과 '아름회(슈퍼모델 입상자 모임)', '사단법인 유행사(유기동물 행복찾는 사람들'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바자회에서는 약 60여개 기업의 반려동물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수익금은 전액 유기동물 구조, 교육, 치료 등을 위해 사용된다. 씽크라이크펫은 이번 행사에 강아지 화식 사료, 덴탈껌, 오메가3 등을 후원한다. 행사장에는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할로윈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고, 반려동물 건강검진과 안전을 위해 수의사 및 전문 훈련사가 상주한다. 씽크라이크펫 창업자 박타미(COO)는..
"나비야, 너 누구니?"... 궁금하면 파주 '나비나라박물관'에 들려봐! 파주에 가면 나비와 곤충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한 박물관을 만날 수 있다. 그곳은 바로 '나비나라박물관'. 4층으로 된 광문각빌딩은 1층부터 3층까지가 박물관이고, 4층은 박물관 운영사인 광문각출판사의 사무실이 있다. 나비나라박물관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이 휴무이다. 파주 애견동반카페 '세인트린느'에 방문했는데, 바로 옆에 이렇게 박물관이 있다. 세인트린느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고, 나비박물관은 어떤 곳일지 궁금해 안으로 들어간다. 나비박물관 1층 전시장은 무료로 개방되는 공간으로, 나비와 곤충을 주제로 한 도자기 ㆍ공예작품, 굿즈 등이 전시되어 있고, 석고방향제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전시장을 나와 오른쪽으로 가면, '책장 속으로 날아든 나비' 기획전을 볼 수 있다. 기획전에 대한 내용..
서울 수유동, 천천히 흐르는 우이천 동네 서울의 북쪽. 북한산과 도봉산 사이 우이봉 봉우리에서 시작된 물길이 동북 4구를 가로지른다. 발원지인 우이봉이 소의 귀를 닮아 '소귀내'라고도 불린 우이천. 우이천 징검다리를 건너면 펼쳐지는 수유동에는 익어가는 가을처럼 우직하게 때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42번째 여정은 천천히, 물 흐르듯 자신자의 속도를 가진 서울 수유동으로 향한다. 추억이 머무르는 곳에, 50년 고택 카페 1970년대, 수유동이 수유리로 불리던 시절. 수유(水踰), 물이 넘쳐흐른다는 그 이름만큼 많은 외지인들이 이곳에 터를 잡았다. 새댁 이현숙 씨가 내 집 마련의 꿈을 안고 수유동에 온 것도 그 즈음. 단독 주택 너른 마당에 나무를 심고 갓 돌 된 아들은 나무와 함께 자랐다. 봄이 되면 목련과 홍도화가..
유기견에서 반려견으로!... 다시 시작된 견생 제2막 늦은 밤, 하염없이 도로를 누비는 차 한 대. 때와 장소를 가지지 않고 밀려드는 구조 요청에 24시간 구조 활동을 하고 있다는 유기동물 구조팀. 잠시 가족의 손을 놓쳐버린 아이들부터, 오랫동안 길을 잃고 헤맨 모습이 역력한 녀석들까지... 이렇게 구조된 녀석들은 모두 보호소로 옮겨진다. 하지만 구조가 됐다고 하더라도 보호소에 들어온 유기견에게 찾아오는 기회는 그리 많지 않다. 유기견들이 보호소를 나가는 방법은 잃어버린 가족이 찾아오거나, 새로운 가족을 찾아 입양되는 것뿐. 하지만 아프고, 나이가 많은 유기견일수록 단 한 건의 입양 문의도 없는 것이 현실이다. 보호소의 공고 기간은 약 열흘에서 20일 정도. 이 기간 안에 가족을 찾지 못하면 안타깝게도 녀석들은 안락사에 처한다. 보호소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
마포구, 서울시 8번째 반려견 놀이터 오픈한다 11월 중순 서울 마포구(마포동 36-4)에 서울시에서 8번째 반려견 놀이터가 문을 연다. 또한 내년부터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도 시작한다. 마포구가 이 같은 내용을 담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동물복지 5개년(2021~2025) 계획인 '마포 동물복지 계획 2025'를 수립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2019년 8월 동물보호팀 신설 후 단편적으로 실시해 온 동물보호 정책을 한 단계 발전시켜 분야별로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행복한 마포'라는 정책 비전을 내세우며 동물과의 공존을 강조하고 있다. '마포 동물복지 계획 2025'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 유기동물 및 길고양이 관리, 구민 참여 및 동물보호ㆍ복지, 3개 중점분야로 구성됐으며 마포구는 실현 가능성을 우선..
해남군, 2030 청년들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줄 '반려로봇' 지원 해남군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취업, 장례에 대한 압박 및 불안 등으로 심리ㆍ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관내 청년들에게 마음건강 반려로봇을 지원한다. 반려로봇은 간단한 대화가 가능한 기능을 가진 로봇으로, 대상자의 가정에 임대해 생활, 정서, 안전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올해 사업량은 4대로, 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고위험군 청년들을 선정해 로봇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함께 대상자에 대새서는 정신건강 전문 상담사와 1:1 맞춤형 상담 및 프로그램도 진행해 지속적 관리와 심리적 회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해남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2022년도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으로 정신건강치료비 지원, 정신건강 전문강사 양성, 마음건강 프로그램 운영 등 2030 청년마음건강 비타민 사업도 새롭게 실..
화이트톤의 밝고 아름다운 파주 애견동반카페, '세인트린느'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애견동반카페 '세인트린느(대표 이유이)'에 방문했다. 세인트린느는 파주 '나비나라박물관' 바로 옆에 있는 카페이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있는데 보호자와 뛰놀고 있는 댕댕이 2마리가 보인다. 카페 앞마당에서 뛰어노는 견공들의 모습을 보니 무척 반갑다. 카페 세인트린느는 어떤 곳일까? 안으로 들어가 본다. 카페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니 화이트톤의 실내를 만날 수 있다. 정면에 보이는 캐릭터와 카페 이름이 눈에 들어온다. 그리고 밖에서 봤던 댕댕이의 모습이 보인다. 카페 1층을 둘러본다. 하얀 테이블과 의자들이 놓여있고, 초록의 식물들도 놓여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쪽에는 팝업스토어도 있다. "찾았다", 아까 밖에서 봤던 댕댕이들이 다가와 인사도 하고 낯선 손님의 체취도 ..
투썸플레이스, '식물성 단백질 토핑 샐러드' 2종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식물성 단백질 토핑 샐러드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채식 인구가 100만 명에 달하는 등 대체 식품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는 가운데 투썸플레이스가 고객의 가치 소비 니즈와 기존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고려해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제품군을 확대한다. 투썸 '비욘드 미트® 파니니', '식물성 대체육 옴미니트 샐러드랩'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콜레스테롤, 트랜스 지방 0%의 식물성 단백질을 토핑한 샐러드 2종이다. '찰보리 콥 샐러드'는 달콤, 짭조름한 바비큐 소스의 매력을 더한 식물성 단백질 'BBQ 불고기'와 한입 크기의 토핑을 얹은 제품으로 소이 드레싱과 함께 제공된다. 토핑에는 찰보리, 토마토, 콩, 오이, 적 파프리카, 옥수수, 귀리가..
엠디뮨, 카이노스메드와 공동 연구ㆍ라이선스 계약 통해 신개념 항암제 개발 추진 바이오드론(BioDrone®) 플랫폼 기업 엠디뮨이 카이노스메드와 공동 연구 및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FAF1 mRNA 및 단백질'이 탑재된 신개념 항암제 개발에 나선다. 엠디뮨은 카이노스메드와 세포유래 베지클(Cell-derived vesicles, CDVs) 기반 바이오드론 플랫폼 기술과 관련된 특허권 및 노하우에 대한 라이선스 공동 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엠디뮨은 다양한 인체 유래세포에서 압출 방식으로 CDV를 생산하는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CDV는 세포외소포의 한 종류로 세포 간 정보 전달체 역할을 하는 엑소좀(Exosome)과 유사한 물리적ㆍ화학적 특성을 보이며, 저분자 화합물을 포함한 다양한 유전자 물질을 탑재할 수 있는 신개념 약물 전달 시스템이다. 또한 엠디뮨 ..
저먼 쇼트헤어드 포인터,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동반자! 체고 : 20-25 in (61.62-82.02 cm) 체중 : 44-70 lbs (19.96-31.75 kg) 평균수명 : 12-14년 성격 : 다정한, 지적인, 협동하는, 훈련 가능한 고향 : 독일 그루밍 : 쉬움 훈련 : 자극이 필요함 * 저먼 쇼트헤어드 포인터는 공군에서 폭탄을 탐지하는 데 복무했으며, 한 마리는 캘리포니아 몽클레어의 반려동물 시장으로 선출되기도 했다! * 코의 색깔은 털의 색깔과 일치한다. * 털 색깔 : 리버(Liver), 리버-화이트, 리버-화이트 패치 및 리버 Roan(밤색에 흰 털이 섞인) 저먼 쇼트헤어드 포인터는 워터 리트리버, 헌터, 서비스 및 패밀리 독이다! '저먼 쇼트헤어드 포인터'라는 이름은 사냥감을 발견했을 때 취하는 자세에서 유래되었다. 저먼 쇼트헤어드 포인터..
저먼 세퍼드, 훈련하기 쉬운 훌륭한 경비견 체고 : 21-25 in (68.9-82.02 cm) 체중 : 74-94 lbs (33.57-42.64 kg) 평균수명 : 12-13년 성격 : 호기심, 충성, 경계, 순종, 지적인 고향 : 독일 그루밍 : 털 빠짐이 심함 훈련 : 쉬움 * 최초의 개 영화배우는 제1차 세계대전에서 구출된 저먼 세퍼드인 린틴틴(Rin Tin Tin)이었다. * 저먼 세퍼드의 귀는 강아지일 때는 헐렁하지만 자라면서 뾰족해진다. * 털 색깔 : 블랙 앤 탄, 블랙, 블랙 앤 레드, 세이블(Sable) 저먼 세퍼드는 원래 개 영화배우이자 경찰견에서 가장 흔한 견종이다. 저먼 세퍼드는 두려움이 없고 충성스럽다. 이 견종은 두 차례의 세계대전에서 독일군에서 복무했다. 이 견종은 매우 활동적이고 지능이 높아 훈련시키기 쉽다. 저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