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147

동원홈푸드, 비건 마요네즈 '비비드키친 비건마요' 출시 동원홈푸드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마요네즈 '비비드키친 비건마요'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비비드키친 비건마요는 마요네즈에 들어가는 동물성 원료인 달걀 대신 식물성 원료인 두유를 사용해 마요네즈의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재현한 비건 제품이다. 특히, 대두 분말이 아닌 두유를 사용해 맛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다. 또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고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어, 비건 소비자는 물론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최근 자신의 신념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가치 소비'가 주목받으면서 친황경ㆍ동물보호를 위한 비건 트렌드가 식품을 넘어 화장품, 생활용품, 패션 등 라이프 스타일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그랜드 뷰.. 2021. 9. 14.
서울시, 취약계층 지원 '우리동네 동물병원' 사업 시작 지정 동물병원 40곳에서 건강검진, 예방접종, 심장사상충약 등 지원 별도 신청 없이 이용 가능, 회당 5천원만 부담, 올해 500가구 지원 반려동물이 외로운 마음을 달래주고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등 취약계층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서울시가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우리동네 동물병원' 사업을 15일(수) 시작한다. 기초 건강검진, 필수 예방접종, 심장사상충 예방약 같은 반려동물 필수의료를 지원해 반려동물을 기르는 취약계층의 부담은 줄이고 동물보호를 강화한다. 이는 동물복지를 강화함으로써 취약계측에 대한 복지까지 증진시키는 오세훈 시장의 공약 사업이기도 하다. 서울시 조사 결과, 취약계층에게 반려동물은 중요한 동반자로서 생활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 2021. 9. 14.
노원구, 추석 연휴 '반려견쉼터' 운영 17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총 30마리 선착순 마감 개별 호텔장, 성별 체급에 따른 놀이터... 펫시터 18명 투입 노원구가 올해도 추석 연휴 '반려견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명절 연휴 기간 증가하는 유기견 발생을 예방하고, 주민들이 겪는 성수기 애견호텔 예약의 어려움 해소 및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함이다. 이용 대상은 사회성에 문제가 없는 생후 6개월 이상의 소형견(8kg 이하)이다. 동물등록 및 광견병 예방접종을 마친 반려견으로, 임신 또는 발정 중인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한다. 사회적 약자를 배려해 독거어르신, 장애인, 수급자 등 취약계층에 우선 이용권을 부여한다. 반려견쉼터는 구청 2층 대강당에 설치될 예정이며, 운영기간은 9월 20일(월) 오전 9시부터 22일(수) 오후 6시까지다. 쉼터.. 2021. 9. 14.
CU, 유기동물과 상생 나선다 농림축산검역본부와 MOU 체결, 올바른 반려문화 알리는 CU 유기동물 상생 서포터즈 모집 1천 명에게 반려견용 CU 유니폼 증정, 전국 CU에도 동물보호관리 시스템 QR코드 부착 CU가 평생 반려인을 찾는다. BGF리테일은 지난달 농림축산검역본부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모두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달 9일부터 CU 유실ㆍ유기동물 상생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다.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잃어버리거나 버려진 동물의 수는 13만 401마리에 이른다. 하루 평균 357마리의 반려동물이 보호센터로 입소된 셈이다. 이렇게 보호센터에 입소한 10마리 중 4마리 이상은 반려인을 만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U 유실ㆍ유기동물 상생 서포터즈가 되기 위해서는 인스타.. 2021. 9. 14.
동신대학교 반려동물학과, (주)뉴트리원과 '반려동물 영양제 개발' 업무협약 체결 9월 7일(화), 동신대학교 바이오헬스케어학부 반려동물학과가 (주)뉴티리원과 '반려동물 현장실무 교육과 신규 영양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반려동물케어학과와 (주)뉴트리원은 마케팅과 유통 분야의 현장실습, 질병 맞춤형 신규 영양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주)뉴트리원은 동신대 반려동물학과 재학생들에게 우선 취업의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이경동 동신대 반려동물학과장은 "학생들의 현장실무 교육과 취업 활성화를 위한 교두보를 국내 반려동물산업 시장이 큰 수도권 지역에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에 소재한 (주)뉴트리원은 연 매출액 1,963억원(2020년 기준)의 중견 기업으로 건강기능 식품과 반려동물 영양제를 유통하고 있다. 2021. 9. 14.
충북대학교 수의대 최경철 교수, '2021년 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 학술상 수상 9월 10일(금),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최경철 교수가 서울 포포인츠호텔에서 열린 '제18차 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최경철 교수가 수상한 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 학술상은 우리나라 동물실험대체법 연구 및 개발, 활성화에 기여가 큰 연구자를 격려하고, 본 학회 및 동물실험대체법 연구 분야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정되었으며, 수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학술적 업적과 사회적 봉사 업적이 뛰어난 회원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최경철 교수는 줄기/면역세포 치료제, 반료동물 중개의학 플랫폼 및 동물실험대체법 개발 등에 대한 연구를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고, 최근까지 국제학술지에 국제논문 250여편을 발표하였으며 한국연구재단, 식품의약품안전처, 농촌진흥청 등 국가 연구기관들과 꾸준한 협동 연구를.. 2021. 9. 14.
하남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서툰 당신의 개 하남서당' 수강생 모집 하남시가 반려동물 문화교실 '서툰 당신의 개 하남서당'에 참여할 수강생을 13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성숙한 펫티켓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전문 교육기관에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1기와 2기로 나눠 10월 2일부터 12월 4일까지 대면 교육으로 실시되며, 교육 장소는 미사한강공원(미사한강공원 3호 미사아트스탠드, 선동 421)이다. 교육기간은 기수별 5주이며, 주1회 3개조(오전 10시 30분~12시, 오후 1시30분~3시)로 운영된다. 하남시민을 대상으로 1기(10월 2일~30일)와 2기(11월 6일~12월 4일)로 나눠, 1개조에 6가구씩 총 36가구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반려견과 생활하는 하남시민이.. 2021. 9.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