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반려동물/해외뉴스

남성의 전립선암을 감지하는 탐지견의 놀라운 능력

국제 과학자팀은 특별히 훈련된 2마리의 개를 연구하여, 이 개들이 남성의 전립선암을 감지하는 능력이 전자코(e-node)보다 더 정확하다는 것을 과학적으로 입증했다. 수십 년 동안 법 진행기관과 군대는 폭탄과 마약을 찾는데 개를 이용했다. 그렇기에 개의 복잡한 후각에 대해 의학계가 관심을 갖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개가 간질 발작의 시작과 유방 및 폐의 악성 종양을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다'는 새로운 사실이 발견되었다. 인간의 코에는 약 500만개의 후각세포가 있지만, 개는 약 2억 개의 후각세포를 가지고 있다. 개가 실제로 어떤 냄새를 맡을 수 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연구자들은 전립선 종양에 의해 소변으로 방출되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의 냄새를 맡을 수 있다고..

2021.09.13 게시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서울/용산

이태원 경리단길 '1989 비스트로', 반려견과 함께 가는 수제버거 맛집

이태원 경리단길에 애견동반이 가능한 수제버거 맛집 '1989 비스트로(대표 조현우)'가 있다. '1989 비스트로'라는 가게 이름 앞에 붙은 '1989'는 이곳의 대표가 태어난 해를 의미하는 숫자이다. 경리단길 초입에서 조금 올라오면 만날 수 있는 '1989 비스트로', 햇볕이 드는 아담한 공간과 경쾌한 음악, 그리고 맛있는 수제버거를 맛볼 수 있는 식당이다. 일요일 오후, 비스트로 1989에 들렸다. 차는 식당 옆 비탈길에 주차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외부 테라스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배치되어 있고, 출입구 앞쪽에는 '반려견 수제간식'이라는 안내 간판이 세워져 있다. 안내 간판에는 '명태 큐브', '치친 큐브', '오리 큐브' 등의 간식 이름이 적혀있는데, 이 간식들은 외부 업체에 의뢰해 제작한 후 판매하..

2021.09.13 게시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반려문화

[제10회 스웨덴영화제] '캣워크', 장애인 '이다'에게 감정 이입된 설경에서의 개썰매 타기

9월 9일(목)부터 서울 아트하우스 모모를 비롯해 부산, 광주, 대구 등 4개 도시에서 제10회 스페인영화제가 열리고 있고, 인천은 영화공간주안에서 9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제10회 스페인영화제에는 개막작인 '차터'를 포함해 총 10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2019년 제8회 스페인영화제에서 '몽키'를 관람했었는데,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며 영화가 상영되고 있는 아트하우스 모모를 방문했다. 영화 예매는 아트하우스 모모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고,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입장이 이루어졌으며, 상영관 내 좌석 역시 거리두기를 고려 온라인으로 예약해야 했다. 일요일 오후에 상영되는 '캣워크'를 예약하고, 매표소에 도착해서는 입장권과 교환 후 상영관에 들어..

2021.09.13 게시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반려문화

EBS 비즈니스 리뷰, 장이권 교수의 '동물에게 배우는 리더십'

좋은 리더가 되고 싶은 당신, '동물의 리더십'에 주목하라! 형성부터 진화까지, 리더십의 모든 것을 알려 줄 장이권 교수의 리뷰 인간을 비롯한 사회적 동물들은 공통의 목적을 위해 집단을 이루며 살아간다. 불공평한 이익분배, 구성원간의 이행충돌 등 집단생활의 여러 단점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사회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리더는 자신의 집단이 처한 환경에 맞는 사회적 조정을 통해 팔로워들의 협력과 호혜적 공생이라는 목표를 달성한다. 공정하지 않은 사회이거나 불확실한 상황이라 할지라도 좋은 리더가 이끄는 집단은 번성할 수 있다 우리에게 필요한 리더십을 알기 위해서는 다양한 리더가 존재하는 동물사회에 주목해야 한다. '동물에게 배우는 리더십' 편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 장이권 교수와 함께 집단을 성공..

2021.09.13 게시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서울/동작

동작청소년문화의집, '퍼피런' 프로젝트 운영

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영수)은 10월 4일부터 16일까지 퍼피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퍼피런(PUPPYRUN)은 댕댕이(반려견)들의 행복천사(1004)가 돼 유기견 보호를 위한 사회적 가치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부 활동으로 이어지는 '언택트 마라톤 기부 프로젝트'다. 10월 4일부터 16일까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1004m를 걷고, 사진으로 인증하면 된다. 완주한 사람당 1004원이 동물보호단체에 전액 기부된다. 반려견과 함께하거나 반려동물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을 비롯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와 강아지를 위한 배번표, 배변봉투, 간식 등이 퍼피팩으로 제공된다. 신청은 9월 7일부터 25일까지 동작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

2021.09.13 게시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