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10

(9)
보더콜리, 지능이 뛰어난 개 체고 : 18-22 in (45.72-55.88 cm) 체중 : 30-55 lbs (13.6-24.95 kg) 평균수명 : 12-15년 성격 : 다정한, 똑똑한, 활기찬 고향 : 영국 그루밍 : 정기적인 브러싱, 손질 용이 훈련 : 매우 영리하며 훈련하기 쉬움 * 견갑골 사이의 공간으로 인해 보더콜리는 웅크리고 있는 자세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이것은 보더콜리로 하여금 더 정밀하게 몰이를 할 수 있도록 한다. * 보더콜리는 가축을 위협하고 통제하는 데 사용하는 맹렬한 시선을 가지고 있다. * 털 색깔 : 블랙-화이트, 빨강(갈색 또는 리버) 및 3색 보더콜리라는 이름은 그들이 자란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 사이의 국경 지역에서 명명되었다. 보더콜리는 개 지능의 거의 모든 순위에서 맨 위에 오는 매우 지능..
[신간] 고양이의 마음, 뻔뻔하고 씩씩하고 관대한 김나무, 마이클 윌린 지음 좋은생각 두 마리 고양이와 두 사람이 꾸려나가는 일상의 모습을 담은 그림 에세이. 혼자가 너무 익숙하던 김나무, 마이클은 만나 부부가 되었고, 길에서 생활하던 동네 고양이 하기와 청이를 입양하면서 낯설지만 완전한 '가족'이 되었다. 두 사람의 일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특별한 요리의 레시피도 깜짝 소개한다. '고양이 마음'을 읽으며 여러분의 일상을 이루고 있는 '가족'과 소중한 것들에 대해 떠올려 보는 시간을 갖게 되길 바란다. 목차 프롤로그 Ⅰ. 하기와 청이 Ⅱ. 나무와 마이클 Ⅲ. 요리는 사랑 에필로그 저자소개 김나무 서울이 좋은 시골쥐. 지구력이 부족하지만 다행히 순발력이 좋아서 잘 살아가고 있다. 화도 많이 내고 실망도 자주하고 평범하게 친절한 사람. 마이클과 두 마리 ..
[신간] 고양이가 제일 좋아, 내 냥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김규희 지음 뜨인돌 2012년 겨울, 김규희 작가는 그를 찾아온 길고양이를 만나고부터 고양이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고양이가 제일 좋아'는 2019년부터 그린 수묵 담채화 작품들 가운데, 고양이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내는 그림들을 엄선해서 만든 '한국화 고양이 책'이다. 봄처럼 포근한 고양이들을 한가득 만나 보는 시간. 책장을 넘기다보면 고양이를 사랑하는 마음을 함께 느끼고, 고양이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이 일어나는 마법 같은 일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김규희 대학과 대학원에서 시각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다.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아트 디렉터, 대학 강사 등을 거치면서 그림책 작가의 꿈을 키웠다. 지금은 고양이와 함께 살면서 고양이를 모티브로 다양한 작업을 시도하고..
알토란벤처스, 디바이스 제조 플랫폼 '프라터'에 시드 투자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알토란벤처스는 8월 27일 디바이스 제조 플랫폼 '프라터(대표 김태환)'에 시드 투자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프라터는 뷰티케어와 IOT 기술을 접목한 뷰티 디바이스 제조 기술 및 반려동물 케어를 위한 원격진단 기술을 갖춘 기업니다. 특히 프라터 CTO인 김정훈 이사는 노키아 엔지니어 출신으로, 세계 최초로 스마트워치를 개발한 이력을 가질 만큼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프라터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디바이스를 빠르게 개발해 플랫폼과 연동하고, 데이터를 수집해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는 제조 스타트업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빠르게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제조 플랫폼 서비스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앞서 프라터는 7월 초,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펀..
PMI,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도록 영감을 주는 가상 허브 '메이크 리얼리티' 출시 9월 8일, 포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utite, 이하 PMI)가 코로나19 팬데믹을 헤쳐 나가는 과정에서 변화를 주도하고 전 세계에서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체인지메이커(Changemaker)에게 영감을 불어넣고 지원을 제공하는 가상 허브 '메이크 리얼리티(Make Reality)'를 출범했다. '메이크 리얼리티'는 오늘날 프로젝트 중심의 세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며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 변화를 촉진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체인지메이커의 특별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 가상 허브는 체이지메이커들이 다음 프로젝트에 착수하거나 보류 중이었던 프로젝트를 끝맺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The Future Isn’t Something You Sit Aroun..
[야호펫 단상] 동물학대 청원 농식품부 답변에 대한 대한수의사회의 '아전인수'격 유감 표명 대한수의사회, 동물학대 처벌 청원에 농식품부는 "동문서답" 대한수의사회, "정부는 동물복지 이슈마다 동물병원 등 이용 말고 기본적인 역할부터 제대로 해야" 대한수의사회 주장은 아전인수(我田引水) 격이 아닌지... 9월 7일(화), 대한수의사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동물학대 청원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의 답변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명했다. 대한수의사회는 동물학대뿐 아니라 표준진료제와 농장동물의 복지 사안에 대해서도 입장을 표명했다. 대한수의사회는 "농식품부는 동물복지 이슈마다 동물병원 등을 이용해 '동문서답' 정책을 홍보하고 있다"며 "지금부터라도 전문성을 갖는 조직을 신설하는 등 동물보호 복지 업무와 동물의료 업무에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글에서는 객관적 입장에서 대한수의사회측이 ..
경남 고성미래교육지원센터 삼락, '학교로 찾아가는 미래교육 프로그램' 운영 9월 6일부터 30일까지, 고성 지역 초 11교, 중 1교 총 280여 명의 학생 참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학생 미래교육 지원에 앞장 창의목공, 첨단목공, 피지컬컴퓨팅, 드론 분야 프로그램 운영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애)은 9월 6일부터 30일까지 고성미래교육지원센터(이하 삼락)를 통해 '학교로 찾아가는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삼락에 소속된 전문강사가 참가해 희망한 학교(초 11교, 중 1교, 학생 280여 명)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이 다가오는 미래사회를 대비하여 역량을 강화하고 소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창의목공과 첨단목공, 피지컬컴퓨팅, 드론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창의목공은 우드버닝 컵받침, 편백 튀김젓가락, 타일냄비 받..
익산시, 함열읍 다송리에 반려견 놀이터 개장 익산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과 반려동물이 교감하고 휴식할 수 있는 힐링 명소를 선보인다. 익산시는 함열읍 다송리에 위치한 다송무지개매화마을 내에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잔디 반려동물 놀이터를 9월 11일(토)에 개정한다고 밝혔다. 잔디 반려동물 놀이터는 반려견이 목줄 없이 마음껏 뛰놀며 시민들과 안전하게 휴식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놀이공간이다. 총사업비 1억원이 투입돼 3,285㎡ 규모로 지어졌으며, 중소형견ㆍ대형견 놀이터와 반려인 쉼터, 음수대, 놀이기구, 대형 파라솔, 벤치 등의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운영 시간은 매주 수~일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정기 휴장일은 매주 월ㆍ화요일이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동물과 놀이터 내 안전을 위해 1..
이마트 의정부점 & 몰리스펫샵 방문기 이마트와 몰리스펫샵... 몰리스펫샵은 고양 스타필드에 있는 매장에 들린 적이 있고, 이마트는 20여 년 동안 전국 각지에서 생활하다 보니 장 보러 자주 갔었다. 평일 저녁시간, 근처에 볼일이 있어 들렸다가 이마트로 발걸음을 옮긴다. 평소 집 근처에 홈플러스가 있어 그곳을 이용했기에 이마트는 와보지 못했었다. 이마트는 홈플러스와는 달리 지상에 주차장이 있고 매장은 1층과 지하에 있었다. 예전 지방에서 갔었던 이마트의 기억을 떠올리며 이마트 1층을 둘러본다. 그리고... 예상과는 달라도 너무 다른 모습에 놀랄 수밖에 없었다. 이마트 1층은 가전제품 코너가 매장의 절반을 차지했고, 나머지 부분은 어린이와 아동을 위한 코너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다! 가전제품이 전시된 모습을 봤을 때는 '그래, 대형마트는 다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