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09

(8)
보어보엘, 농장을 지키는 진정한 보호자 체고 : 22-27 in (53.34-68.58 cm) 체중 : 150-200 lbs (68-90.7 kg) 평균수명 : 10-12년 성격 : 순종적, 지능적, 영역적 고향 : 벨기에 그루밍 : 매주 브러싱 필요 훈련 : 일찍 시작하고 끈기 있게 * 보어보엘은 네델란드어로 '농장 개(Farm Dog)'을 의미한다. * 보어보엘은 평균적인 양으로 털갈이하는 짧고 조밀한 털을 가지고 있다. * 털 색깔 : 블랙, 브린들, 브라운 및 얼룩(파이볼드) 네델란드어로 이 견종의 이름은 '농장 개'를 의미한다. 보어보엘이 하는 일은 포식자로부터 외딴 농가를 보호하는 것이었다. 이 대형 경비견은 사자나 개코원숭이와 같은 사나운 야생동물을 상대할 수 있는 민첩성과 힘을 가지고 있다. 보어보엘은 경험이 부족한 반려인에게는..
블루틱 쿤하운드, 전원주택에 적합한 진지한 사냥꾼 체고 : 21-27 in (53.34-68.58 cm) 체중 : 45-80 lb (20.4-36.3 kg) 평균수명 : 11-12년 성격 : 지능적, 친근, 활동적 고향 : 미국 그루밍 : 최소 그루밍 훈련 : 훈련 가능 * 닐영(Neil Young)은 자신의 블루틱 쿤하운드에게 '올드 킹(Old King)'이라는 노래를 헌정했다. * 이 견종은 앞으로 잡아당겼을 때 코 끝까지 닿을 수 있는 길고 가는 귀를 가지고 있다. * 털 색깔 : 다크 블루 블루틱 쿤하운드는 남부인 루이지애나에서 시작된 것으로 믿어진다. 이 견종은 외모에서 이름을 얻었고, 이름은 쿤(coon)은 너구리를 사냥하는 능력을 나타낸다. 블루틱 쿤하운드는 활동적이지만, 반려인 옆에서 종일 낮잠도 자도 개의치 않는다. 울타리가 쳐진 안전한..
블러드하운드, 진정한 탐정견 체고 : 23-27 in (58.42-68.58 cm) 체중 : 80-110 lb (36.3-49.9 kg) 평균수명 : 10-12년 성격 : 온화, 완고, 다정 고향 : 벨기에 그루밍 : 털이 많이 빠지지는 않지만 청소가 필요함 훈련 : 완고하지만 훈련 가능 * 블러드하운드는 300시간 이상 지난 흔적의 냄새를 맡을 수 있다. * 블러드하운드는 긴 귀를 사용해 땅에서 냄새를 쓸어내어 코 주위에 유지한다. * 털 색깔 : 블랙 앤 탄, 리버 앤 탄, 레드 벨기에의 수도원에서 살았던 이 견종은 순수한 혈통으로 유명했다. 이로부터 견종의 이름이 유래했으며, 이름은 '진정한 혈통의 사냥개'를 의미한다. 냄새를 맡는데 있어 블러드하운드를 따라올 경쟁자가 없다. 블러드하운드가 냄새를 맡으면 사라질 것이기 때문에 ..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 글로벌 1억명 가입 삼성전자는 자신의 기기나 물건의 위치를 알려주는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 서비스에 1억 대가 넘는 '파인드 기기'가 등록됐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물건을 찾을 수 있게 해주는데, 파인드 기기는 이때 찾고자 하는 물건의 주변에서 위치를 확인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기들을 말한다. 지난해 출시된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갤럭시 기기 이용자가 저전력 블루투스(BLE), 초광대역(UWB) 기술을 활용해 자신의 기기나 물건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 워치나 이어버즈, S펜 프로까지 블루투스 기능을 가진 대부분의 갤럭시 기기 위치를 파악해 준다. 또 갤럭시 스마트태그나 스마트태그+ 장치..
MBC '다큐플렉스 - 은밀하게 위대하게'... 야생의 경이로운 번식과 생존을 담다 1년간 동강, 금강, 팔당호 촬영... 국내 최초 뻐꾸기 탁란 모습 공개 배우 양동근의 목소리로 펼쳐지는 야생의 은밀한 본능 MBC '다큐플렉스 - 은밀하게 위대하게'(이하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4K 카메라의 시선으로 야생의 신비롭고 경이로운 종족 번식과 생존 본능을 담아낸 웰메이드 자연 다큐멘터리다. 지난 1년간 동강과 금강, 팔당호를 오가며 촬영에 나선 제작팀은 국내 최초로 10여 초에 불과한 뻐꾸기의 실제 탁란 모습을 완벽하고 온전한 형태로 카메라에 담아냈다. 지난 봄, 팔당호의 물안개 공원 숲속에서는 뻐꾸기와 뱁새의 탁란 전쟁이, 금강 상류 반일암 계곡 물속에서는 꺽지와 감돌고기의 치열한 종족 번식 전쟁이 펼쳐졌다. 우리가 모르는 사이 은밀한 야생의 본능은 봄을 깨우고 숲과 계곡을 지배한다. 야생..
강아지 3마리, 고양이 2마리, 닭 12마리와 함께 사는 '세 할머니의 유쾌한 동거' 고령화 시대, 우리는 노후에 '누구와, 어디서, 어떻게 살 것인가' 복지시설이나 요양원 중심의 노인 돌봄 서비스는 한계에 이르렀고, 가속화되고 있는 고령사회에서 노인복지에 빨간 불이 켜졌다. 노인의 삶이 위태로운 것이다. 이런 현실 속에서 '시니어 공유 공간'과 '노인 돌봄'에 대해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세 명의 할머니들이 있다. 여주시 금사면에 집 한 채를 마련해 할머니 세 명이 함께 살고 있는 이혜옥(68세), 이경옥(68세), 심재식(68세) 할머니들이다. 스스로 라는 '시니어 공유 공간'을 만들어 4년짜 함께 의지하며 생활하고 있는 이들의 삶을 통해 '노인 돌봄'에 대한 새로운 모델을 찾아보고 '노후에 행복할 수 있는 조건'들을 모색해 본다. 노후, 누구와 살 것인가 4년 전부터 함께 살아온 세..
극단 아띠, '까치와 바보 호랑이' 강진아트홀에서 선보여 2021년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극단 아띠는 움직이는 민화이야기 '까치와 바보호랑이' 공연이 8월 27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움직이는 민화이야기 까치와 바보 호랑이 공연은 강진군의 문화 자원이 된 민화를, 극단 아띠가 2020년에 창작해 올해 두 번째로 강진에서 선보였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관객과 함께 할 수 없었지만, 매 회당 100명 이상의 관객들이 공연을 즐겼다고 한다. '까치와 바보 호랑이'는 민화 속 그림의 주인공 까치와 호랑이를 캐릭터로 재창조해 무대 위로 불러냈다. 무대 위에서 움직이는 민화의 주인공들은 익살스럽고 신명 나는 모습으로 동화적 상상력과 영상, 마임, 인형 등 다양한 기법과 만나면서 민화 고유의 정서인 소박, 강인, 기복,..
라이노박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21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는 투자 기업 발굴 및 글로벌 기업 육성을 위해 실시한 '2021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은 유망 창업 기업을 발굴해 전문 멘토링과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투자 연계 공모전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그동안 2차례의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우수 기업 6곳에 7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 인천시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진행한 이번 사업은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창업 30개얼 미만 기업 30여 곳이 신청했으며 서류심사, 실사 평가, 발표 평가로 진행돼 최종적으로 인천 관내 기업 3곳, 관이 기업 2곳 등 총 5곳이 선정됐다. 대상은 공세로(대표 남가람)의 '수요 예측 분석을 통한 건설 현장 맞춤형 건자재 조달 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