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전라/장성

장성군, 장성호 수변길에서 유기동물 입양 홍보 캠페인 진행

유기동물 입양 확대 취지... 9월 26일까지 장성군이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동물보호 의식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유기동물 입양 홍보 캠페인을 개최한다. 지난 8월 28일 동물보호단체 및 개인활동가, 문향고 동물보호 동아리 회원 등 12명이 주말을 맞아 장성호 수변길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홍보 전단지와 홍보물을 배부하며 유기견 입양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행사를 기획한 장성군유기동물보호소 김여애 소장은 "올해 8월 기준 우리 군에서 발생한 유기동물 288마리 중 88마리의 유기견을 분양했다"면서 "아직 보호소에서 보호 중인 유기동물의 입양 확대를 위해 이와 같은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9월 26일까지 주말마다 이어질 예정이다. 올해 장성군..

2021.09.02 게시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펫코노미

한국산업마케팅연구소, '2021 바이오산업 분야별 시장동향과 유망 기술개발 및 기업 현황' 보고서 발간

2022년 한국 바이오산업 규모 18조6000억원 전망 바이오의료기기, 바이오의약, 바이오서비스, 바이오화학ㆍ에너지 성장 주도 바이오는 4차 산업혁명의 대표 기술로 부상하며,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의료산업 등과 융합화를 통해 산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바이오 진단과 의약품, 헬스케어 등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세계 각국은 정책적으로 바이오 관련 산업을 지원ㆍ육성하고 있으며, 글로벌 제약사를 시작으로 관련 기업들은 적극적인 R&D 투자를 통해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한국의 비이오산업 시장은 2015년 9조9126억2100만원에서 연평균 9.57% 성장률을 보이며 2019년 14조2879억5000만원으로 확대됐으며, 2019년에도 전년 대비 15.83..

2021.09.02 게시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펫코노미

달리살다, 비건 매출 278% 급증 채식 PB 상품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가치 소비 온라인몰 달리살다의 최근 3 개월(6~8월) 비건 카테고리 매출이 직전 3개월(3~5월) 대비 278.9%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성장세가 두드러진 비건 품목은 대체육을 활용한 간편 먹거리였다. 콩고기 등이 활용된 비건함박스테이크, 비건제육볶음이 전체 비건 상품 중 매출 상위 1~2위에 오르며 전체 비건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확인됐다. 달리살다는 자체 검색 서비스 내 '비건'이 베스트 검색어 Top 3에 올라서는 등 '비건식'을 찾아 유입되는 소비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최근 추세를 반영해 밀키트 전문 브랜드 심플리쿡과 손잡고 100% 채식 콘셉트로 기획한 '비건소스&콩고기궁중식떡볶이(이하 궁중식떡볶이)'를 PB 상품으로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궁중식떡볶이..

2021.09.02 게시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반려문화

주한스웨덴대사관, 9월 9일부터 '제10회 스웨덴영화제' 개최

제10회 스웨덴영화제가 9월 9일(목) 서울(아트하우스 모모)과 부산(영화의전당), 광주(광주극장) 개막을 시작으로 대구(CGV대구 한일), 인천(영화공간주안)에서 9월 26일(월)까지 총 18일간 5개 도시, 5개 극장에서 펼쳐진다. 주한스웨덴대사관이 스웨덴대외홍보처, 스웨덴영화진흥원, 한서문화예술협회와 함께 2012년부터 주최하는 스웨덴영화제는 올해 10주년을 기념한다.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최신 스웨덴 영화를 소개하며 스웨덴 문화, 스웨덴 사회가 추구하는 다양한 가치를 공유해온 스웨덴영화제는 국내 대표적인 연간 스웨덴 문화 행사다. 제10회 스웨덴영화제의 주제는 '삶의 지속 가능한 가치'다. 10주년 기념 스웨덴영화제는 총 10편의 영화를 소개한다. 지난 1년 동안 스웨덴에서 주목받은 5편의 작품..

2021.09.02 게시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반려동물/핫이슈

GS리테일,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첨단 미래형 점포 구축 나서

GS리테일과 LG유플러스가 역삼동 소재 GS리테일 본사 경영회의실에서 첨단 리테일테크(소매 유통 사업에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한 것) 구축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상권ㆍ매장 분석을 통한 스마트 스토어 구축, 미래형 매장 구축을 위한 리테일-테크 솔루션 기획, 데이터 서비스 협력을 통한 시너지 과제 발굴, MZ세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알뜰폰 및 펫사업 협력 등의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GS리테일은 LG유플러스의 AI 영상 인식 CCTV를 편의점 GS25, GS더프레시(GS슈퍼마켓) 등 소매점에 적용해 매장 내 고객의 동선과 상품 탐색 순서 등을 분석하는 한편, LG유플러스의 데이터를 GS리테일의 신규 후보점 상권 분석 시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이..

2021.09.02 게시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반려동물/피플

비알티씨, 브랜드의 새로운 뮤즈로 배우 박보영 발탁

비알티씨, 박보영의 깨끗하고 투명한 이미지가 '컨시어스 뷰티' 가치를 내세운 브랜드와 잘 어울려 박보영과 함께한 신제품 '타임 에잇 리프 토닝 콜라겐 크림' TVC 9월 중 온에어, 본격적인 활동 예고 글로벌 화장품 전문기업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은 컨시어스(Conscious) 뷰티 브랜드 비알티씨(BRTC)가 브랜드의 새로운 얼굴로 배우 박보영을 발탁했다고 1일 밝혔다. 비알티씨는 배우 박보영이 지닌 깨끗하고 투명한 이미지와 바른 성향이 컨시어스 뷰티를 지향하는 비알티씨와 잘 어울려 브랜드의 모델로 그녀를 선쟁했다. 연구원이 만든 화장품인 비알티씨는 피부 건강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온 열정을 8가지 지속 가능한 가치에 담아 '컨시어스 뷰티'로 표방하고 브랜드를 둘러싼 가족과 이웃, 동물과 환경 나아..

2021.09.02 게시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공존과 동행

네슬레 퓨리나, 고양이 진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프로플랜 웨비나 개최

고양이 진료 시 필요한 팁 및 질병 특징 전반 소개 고양이 임상 전문가 김미령 원장 강연 나서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저출산ㆍ고령화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 확산에 따라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반려묘의 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그에 맞춰 고양이 전문 병원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기업 네슬레 퓨리나가 고양이 진료가 친숙하지 않은 수의사와 수의대생을 대상으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8일(수) 오후 9시부 이승진동물의료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네슬레 퓨리나는 고양이를 진료할 때 필요한 팁과 질병의 특징 전반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이승진동물의료센터 마이캣클리닉 원장이자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 고양이 내과 겸임..

2021.09.02 게시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