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

(146)
[세나개] 효녀견 딸기가 집에 갇힌 이유는? 딸기의 보호자는 미스 트롯 2의 쌍둥이 자매, 트윈걸스! 돌발 사고 발생, 긴급 촬영 중단 사태까지... 미스 트롯 2에 출연한 쌍둥이 자매 트윈걸스가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도움을 요청했다. 바로 반려견 딸기 때문이다. 트윈걸스의 반려견 딸기는 '나쁜 개'라고 하기엔 순한 모습만 보인다.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붙임성 좋고 애교 많은 성격으로 집에서는 완벽 그 자체인 딸기! 문제는 집 밖으로 나가는 순간 시작된다. 딸기는 다른 개만 보면 눈빛부터 돌변, 극도로 흥분하며 달려든다. 급기야 산책 도중 돌발 사고까지 발생해 촬영 중단 사태가 벌어졌다. 이런 딸기 때문에 보호자들은 최대한 다른 개를 피해 다니려고 하지만, 멀리서 개만 보이면 이성을 잃는 딸기 때문에 난감한 순간이 빈번하다. 도대체 딸기네 ..
마포구, 주민과 함께 새집 달아요... '성미산 새집 달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10월 21일과 23일 오전 10시부터 '성미산 새집 달기' 프로그램 운영 10월 4일부터 생명의 숲 홈페이지에서 접수 아까시나무 산물 활용, 자연친화적 새집 만들고 직접 달아보는 체험까지 마포구가 10월 21일과 23일 이틀간 오전 10시에 진행될 '성미산 새집 달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민과 함께 성미산 곳곳에 새집을 달아 더 많은 조류가 서식하고 수목이 어우러지는 성미산의 자연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하는 이번 행사는 마포구와 사단법인 생명의 숲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성인 및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다음 달 4일부터 생명의 숲 홈페이지(https://forest.or.kr/)를 통해 받고, 회차별로 10명씩 총 20명을 모집한다. 접수는..
카바리에 킹 찰스 스패니얼, 애견 애호가를 위한 최고의 소형견 체고 : 12-13 in (30.48-33.02 cm) 체중 : 9-14 lbs (4.08-6.35 kg) 평균수명 : 9-14년 성격 : 겁이 없는, 다정한, 참을성 있는, 사교적인, 장난스러운 고향 : 영국 (Great Britain) 그루밍 : 정기적인 그루밍 필요 훈련 : 쉬움 * 카바리에 킹 찰스 스패니얼은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눈을 가진 견종이다. * 카바리에 킹 찰스 스패니얼은 귀, 꼬리, 가슴, 다리, 발에 깃털 모양의 털을 가지고 있다 * 털 색깔 : 3색, 블랙-탄, 마호가니 및 체스트넛-화이트 카바리에 킹 찰스 스패니얼은 귀족의 품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 견종이다. 킹 찰스는 이 견종을 사랑했고 자신의 개 없이는 아무데도 가지 않았고, 이 견종에 자신의 이름을 빌려주었다. 카바리에..
구리시 토평도서관, 스티커로 완성하는 '숲속 동물 친구들' 무료 배부 '(집에서 책이랑) D.I.Y 독서놀이'... 스티커로 완성하는 '숲속 동물 친구들' 구리시 토평도서관은 10월 6일부터 영유아 인지발달을 위해 '숲속 동물 친구들'이라는 주제로 스티커를 완성하는 독서 활동 키트를 선착순 무료 배부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구리시민의 독서 습관을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집에서도 독서와 독후 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독후 활동 키트를 배부하는 프로그램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격월(5회)로 운영 중이다. 10월의 프로그램인 '(집에서 책이랑) D.I.Y. 독서놀이'에서는 0~24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정서적 교감을 함께할 수 있는 도서 목록과 인지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독서 활동 키트를 배부할 예정이다. 키트는 동물..
농림축산검역본부, '제14회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 입상작 발표 대상은 반려견과 어린아이와의 사랑과 공감을 표현한 '우리집 막내 예은' 9월 29일(수),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 이하 '검역본부')는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One Welfare)을 주제로 '제14회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여, 대상 1점 등 입상작 15점을 선정하였다고 발표했다. 2008년부터 시작된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은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였으며, 동물을 사랑하는 국민의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064건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서면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입상작을 선정하였다. 제14회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 입상작 더보기 입상작은 대상 1점(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최우수상 1점(검역본부장상) 등 15점이며, 총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카네코르소, 당신을 보호할 준비간 된 진정한 경비견 체고 : 23-27 in (58.42-68.58 cm) 체중 : 88-110 lbs (39.91-49.9 kg) 평균수명 : 9-12년 성격 : 다정, 지적, 침착 고향 : 이탈리아 그루밍 : 쉬움 훈련 : 똑똑하지만 조기 교육과 사회화가 필요함 * 견종의 이름은 개를 의미하는 라틴어 'canis'와 경비를 의미하는 'chhors'의 합성어로 '경비견'으로 번역될 수 있다. * 카네코르소는 강한 근육질의 몸, 거대한 머리, 아몬드 모양의 눈을 가진 강력한 귀족의 모습을 하고 있다. * 털 색깔 : 블랙, 엷은 황갈색, 리버 및 블랙-탄 이 고대 견종은 이탈리아에서 유래했으며, 농장에서 사람과 동물을 보호하는 경비견으로 일했다. 카네코르소는 주인을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바칠 준비가 된 매우 충성스러운 개다..
종근당바이오 반려동물 유산균 '라비벳', 정기구독 서비스 오픈 우리집 반려동물 위한 유산균, 매달 편리하게 받아 보세요!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카카오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ON' 입점 카카오톡으로 매달 집 앞까지 라비벳 제품 배송받는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 가능 이제 강아지, 고양이 유산균도 정기구독이 가능한 시대가 됐다. 대한민국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기업 종근당바이오의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이 반려동물 유산균 최초로 카카오 정기구독 플랫폼 '구독ON'에 입점,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라비벳 카카오 구독ON 서비스 론칭을 통해, 소비자들은 라비벳 유산균을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내 더보기 탭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정기구독 신청 시 월 1회 정기적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카카오 구독ON은 카카오톡을 통해 이용자 라..
달숑이가 반겨주는 의정부 한옥 애견동반카페, 떡방앗간 '집에서카페' 의정부역과 신세계백화점 건너편에 한옥으로 된 애견동반카페 '집에서카페(대표 박완준)'가 있다. 의정부 도심에 한옥 카페가 있다는 점이 의아해 카페를 향해 걸음을 옮긴다. 카페 앞에 도착하니, 있다... 도심의 스카이라인 사이로 아름다운 곡선미를 뽐내고 있는 한옥 한 채가 있다. 도심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한옥의 모습이 반갑기 그지없다. 열려 있는 대문을 지나 안으로 들어가니, 안쪽에서도 한옥의 멋스런 모습을 볼 수 있다. 집에서카페는 애견동반이 가능한 카페다. 실내도 입장이 가능하지만 대신 실내에서는 보호자가 반려견을 안고 있어야 한다. 실외는 마루가 두 개 놓여있는데, 이곳이 바로 반려견과 함께 와 다과를 나눌 수 있는 곳이다. 맑은 날 그늘이 되어주었을 파라솔... 비오는 날 보는 파라솔도 나름 운치..
2013년 케이트 그린어웨이 수상작, '블랙 독' 레비 핀폴드 글/그림, 천미나 옮김 북스토리아이 책 읽는 우리 집 시리즈 5권. 영국 최고의 떠오르는 삽화가 상 및 북트러스트 유아 도서상 수상 작가 레비 핀폴드의 그림책이다. 뉴욕타임스는 '아이와 어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정교하고 뛰어난 일러스트와 흥미로운 스토리'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무서워할 거 하나도 없어"... 뉴욕타임스 극찬, 영국 최고의 그림작가 레비 핀폴드의 화제작! 무시무시하고 커다란 검둥개에 맞선 꼬맹이의 흥미로운 이야기 '블랙 독' 북트레일러 저자 및 역자 레비 핀폴드 (Levi Pinfold) 레비 핀폴드는 어린 시절부터 책과 만화책에 푹 빠져 있었으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쓰고 그리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음악에 대한 애정과 전설적인 재즈 음악가인 '장고 라인하르트'의 ..
미래 신성장동력 펫푸드 산업, 약국 안으로 펫푸드 산업이 약국 안으로 들어왔다.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약국과 자사 헬스케어 전문쇼핑몰 오더스테이션을 통해 하림펫푸드(대표 민동기)의 100% 휴먼그레이드 '더리얼' 등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인다고 29일 전했다. 이로써 온라인 위주로만 유통되던 펫푸드 시장이 약국 안으로 들어오게 되면서 약국은 기존 동물약품은 물론 펫푸드까지 아우르는 반려동물 '종합케어센터'로 발돋움할 수 있게 됐다. 이렇듯 펫푸드 산업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된 약국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가족의 일원인 반려동물까지 케어하며 지역의 '건강지킴이'로서 역할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2013년 수의사 처방제 시행 이후 약국가는 경영 활성화 및 다각화를 위해 동물약국 입점에 대한 상담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다. 이에 따라 펫푸드 입..
남이섬, 공연관광 활성화 위한 쇼케이스 '렛츠 무브! 코리아! 남이섬' 개최 비언어극, 뮤지컬, 연극,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 최고 공연을 한 자리에서 선보여 위축된 공연관광업계 활성화를 위하여 10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열려 코로나19로 위기 상황에 놓인 공연관광업계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 공연 쇼케이스가 남이섬에서 펼쳐진다. 남이섬과 남이섬교육문화그룹이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공연관광 쇼케이스 '렛츠 무브! 코리아! 남이섬'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문화 향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위축된 공연관강업계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번 쇼케이스는 전국 24개의 대한민국 최고 공연을 쇼케이스 형태로 선보이며, 쇼케이스 중간중간에 다양한 관객 참여 이벤트와 온라인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남이섬 유니세프 에코스테이지에서 펼쳐지는 '렛츠 무브! 코리아! 남이섬'은..
보호자와 강아지가 함께 행복한 도심 속 원데이 코스, '우리 오늘 같이 나갈까?' (주)펫시민 지음 길벗 펫시민 팀과 반려가족 19팀이 만나 서울 도심 및 근교에 위치한 반려견 동반 공간을 방문했다. 익숙하고 편안한 자연길 산책부터 원데이클래스, 한강 유람선 등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까지 반려가족 성향에 맞게 원데이 코스를 계획했다. 날씨도 좋고 우리 강아지랑 오늘은 함께 나가고 싶은데... 사람도 즐겁고 강아지도 편안한 곳 어디 없을까? 우선 가볍게 아침 산책으로 시작해볼까? 테라스에서 선선한 바람 쐬며 샐러드볼 한 그릇 뚝딱! 커피타임은 소중하니까. 나는 카푸치노, 너는 퍼푸치노 우리 함께 근육 부자되어 오래오래 건강하자! 저녁은 차 타고 동네를 벗어나서 먹어볼까? 석양이 참 예쁘다 오늘 하루 넌 어땠어? 목차 더보기 Prologue 작가의 말 006 PART 1 평일은 프로 직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