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185

새로운 모던 패밀리, 「두 명은 아니지만 둘이 살아요」 글/사진 케빈 혼자 사는 싱글남의 생활은 어떤 모습일까? 깔끔한 싱글하우스에서 혼자만의 자유와 낭만을 즐기며 가끔 여행을 떠나는 멋진 싱글라이프를 상상하기 쉽다. 하지만 모든 싱글남이 힙스터이거나 '섹스앤더시티'의 등장인물은 아니다. 그리고 그들에게도 함께 할 누군가가 필요하다. 내 인생 첫 번째 '짝꿍', 송이 와인을 곁들인 파스타보다 구운 감자에 삼겹살을 싸 먹고, 혼자 사색하기보다 함께 사는 고양이와 부대끼며 사는 생활. 누군가에게는 평범해 보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하루하루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누리는 삶이다. 남자는 퇴근길에 장을 봐서 간단히 요리해 먹고, 주말이면 밀린 빨래와 청소를 하고 취미생활을 즐기는 평범한 싱글남이다. 그렇다고 외롭게 나이 들어가는 중년 남자라고 동정하지 말자. 잠깐이.. 2021. 8. 18.
원광대 반려동물산업학과, 전북대 수의과대학과 상호 협력 협약 체결 '동물보건 전문인력 양성 및 동물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약속 8월 17일(와), 원광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와 전북대 수의과대학이 전북대학교 특성화캠퍼스 행정관 회의실에서 교육 및 학술교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북대 수의과대학 안동춘 학장과 설재연 수의학과 학과장, 원광대 농식품융합대학 배종향 학장, 반려동물산업학과 김옥진 학과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 및 시행, 교수ㆍ학생 현장 참여로 산학협력 모델 구축, 신기술 및 교육체계 개발 위한 공동연구 활동, 동물관리와 진단 치료에 대한 우위적 전문분야 상호 지원, 동물산업 증진에 대한 공동연구와 학술 지원 등 동물보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전북대 수의과대학은.. 2021. 8. 18.
UKUSCA가 운영하는 '개성있는 쇼핑몰' 이야기 UKUSCA는? 쇼핑몰로 표현된 UKUSCA 홈페이지에는 진심이 담겨있다. UKUSCA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용품을 큐레이션한 후 고품질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UKUSCA는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개에게는 두 번째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는 말과 함께 "그렇기에 UKUSCA는 지역 동물구조 단체와 협력하여 이들을 위한 교육 및 기금 마련을 돕는다"고 말한다. 워싱턴주 펀데일에 있는 UKUSCA는 개와 고양이를 위한 독특한 용품과 액세서리를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세퍼드 믹스견인 Massey와 시츄푸인 Rocky로부터 영감을 받았고, 구조 및 입양 단체의 활동을 가능한 한 많이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기부한다. UKUSCA 쇼핑몰의 특징 UKUSCA의 쇼핑몰을 살펴보.. 2021. 8. 18.
KBS 2TV 기후변화 특집 '지구의 경고'... <모기의 역습> 인류 최대의 적, 모기... 지구가 뜨거워질수록 모기의 위협도 커진다. 매년 여름 무더위와 함께 찾아온 불청객, 모기. 모기는 사람의 피를 흡혈하고 가려움증을 유발한다. 그런데 모기가 앗아가는 건 우리의 혈액뿐만이 아니다. 전 세계 약 70만 명이 모기에 물려 걸린 질병으로 목숨을 잃는다. 모기는 말라리아, 일본뇌염, 뎅기열 등 온갖 전염병을 인간에게 옮기는 주범이다. 그런데 기후변화로 인해 지구온난화가 심해질수록 모기 매개 감염병에 노출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유는 무엇일까? 이번 KBS 기후변화 특집 '지구의 경고' 에서는 말라리아에서 뎅기열까지, 전 세계에 다양한 전염병을 퍼뜨리는 모기의 위험성과 기후변화가 모기 매개 감염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짚어본다. * 방송일시 : 2021년 8월 19.. 2021. 8. 18.
아키다, 겁이 많고 고집이 세지만 온화하고 사랑스러운 개 체중 : 23-27 in (58.42-68.58 cm) 체고 : 74-110 lb (33.6-50 kg) 평균수명 : 10-12년 성격 : 침착, 독립, 위엄, 친절 고향 : 일본 그루밍 : 많은 손질이 필요 훈련 : 똑똑하고 훈련 가능하지만 조기 훈련과 사회화가 필요 * AKC 그룹 : 워킹 * 1937년 헬렌 켈러가 일본에서 미국으로 아키다를 최초로 데려왔다. * 아키다는 푹신하고 단단히 말린 꼬리를 가지고 있다. * 털색깔 : 레드, 화이트, 레드-브린들, 블랙-브린들 아키다는 매우 충성스럽고 단호하며, 주인을 보호하는 성향이 강하다. 이 견종은 무는 것과 공격성에 있어 고위험군에 속하므로 조기에 훈련을 받고 사회화해야 한다. 아키다는 영역을 지키려는 성향이 있고 낯선은 물론 다른 동물과도 영역을 .. 2021. 8.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