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164

2021년 '제9회 한-러 어린이 호랑이 그리기 대회' 개최 한-러 수교 30주년 기념 공식 인증사업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공모하여, 최우수상에 환경부장관상 등 수여 멸종 위기에 처한 한국호랑이ㆍ한국표범의 보호, 발전을 위한 행사 한국과 러시아의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하는 '한-러 어린이 호랑이 그리기 대회'가 2021년 8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9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한-러 수교 30주년을 기념하는 공식 인증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범보전기금(대표 서울대 이항 교수)과 국회의원 8인(김경협, 김승원, 박정, 박홍근, 전용기, 정성호, 조응천, 황운하), 러시아 '표범의땅' 국립공원(원장 빅터 바르듀크), 피닉스기금(대표 세르게이 베레즈넉)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환경부, 국립생태원, 한국박물관협회, 환경재단, 한국야생동물유전자원은행, 에버.. 2021. 8. 16.
카길, 에어로팜스와 협력 코코아 생산에 초점 맞춘 최초 연구 수행 카길(Cargill)이 더욱 탄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코코아 부문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위해 수직 농업 분야를 개척하는 선도적 기업 에어로팜스(AeroFarms)와 다년간의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은 코코아 열매 수확량 향상과 기후 적응력이 뛰어난 영농 실무 개발을 목표로 한다. 카길 코코아 유럽(Cargill Cocoa Europe)의 상무이사인 닐스 보에체(Niels Boetje)는 "환경 문제와 코코아 제품 수요 증가는 전 세계 코코아 공급망을 점점 더 압박하고 있다"며 "연구 기관과 대학 그리고 에어로팜스와 같은 혁신적인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통적인 코코아 농장 운영에 생산성을 높이고 탄력성을 더하기 위한 과감한 실험을 수행하고 여러 산업 부문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21. 8. 16.
GS리테일, 자회사 '어바웃펫'에 SBS와 총 215억원 투자 GS리테일이 SBS와 함께 GS리테일의 자회사인 '어바웃펫'에 투자를 확대한다. 양사가 이번에 투자하는 금액은 총 215억원 수준으로 GS리테일이 80억원, SBS가 135억원을 각각 부담키로 했다. 어바웃펫은 GS리테일이 2021년 4월에 론칭한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GS리테일은 어바웃펫을 커머스와 콘텐츠가 결합한 반려동물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시키는 한편,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까지 연결해 2027년 10조원 규모로 예상하는 PET시장에서 확고한 1위 사업자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어바웃펫이 커머스와 콘텐츠가 결합한 반려동물 종합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기 위해, 이번 SBS의 투자 참여가 중요한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SBS는 TV동물농장을 비롯해 .. 2021. 8. 16.
반려견과 떠나는 포천 여행 추천지, 소흘읍 애견동반카페 '카페 살다' 포천 소흘읍 이곡리에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애견동반카페 '카페 살다'가 있다. 차로 운전하며 가다보니 축석고개를 지나가고, 도로 이정표는 고모리 저수지와 광릉 수목원 방향이라고 안내한다. 애견동반카페 '카페 살다'는 오후 7시까지만 운영되며, 노키즈존으로 운영되고 있다. 도로를 따라가다 마을길로 들어서는 작은 다리를 건너니 조용한 마을이 나온다. 그리고 그 길 끝 즈음에 '카페 살다'가 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후 카페쪽으로 걷는다. 카페 마당은 위 사진처럼 푸른 잔디밭으로 되어있다. 카페 실내는 직사각형 구조로, 통로를 따라 좌우측으로 테이블과 의자가 배치되어 있다. '카페 살다'를 오픈한 지 5년이 지났다고 하는데, 시설이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산뜻하다. 5년 전 카페 리모델링은 대표와 가족분.. 2021. 8.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