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0411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 및 생명존중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는 '대전시 동물보호센터' 대전시(시장 허태정)의 유실ㆍ유기동물의 체계적 보호를 위한 ‘대전광역시 동물보호센터’가 지난 4월 유성구 금고동에 이전을 완료하고 본격 운영 중이다. 유성구 금남구즉로 1234에 위치한 ‘대전광역시 동물보호센터’는 대지 4,000㎡, 연면적 2,009㎡ 규모로 신축되어 보호실, 입양대기실, 동물운동장, 동물병원, 미용ㆍ목욕실, 상담실 등을 갖췄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명절을 제외하고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기존 유성구 갑동의 임차시설 대비 면적이 3배 확충되어 동물 1마리당 보호공간이 크게 향상됐고, 동물들이 햇빛을 쬐며 뛰어놀 수 있는 운동장 5개소 설치 등 입소된 유기동물들이 안락하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보호환경이 대폭 개선됐다. 또한 진료수의사 2명이 배치된 동물병원이 함.. 2021. 8. 4.
파워 웨이트 벨트, "반려견과 산책할 때 착용하세요" 미국 스포츠 의학대학(American College of Sports Medicine)이 최근 발표한 메타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성인의 운동 루틴에 웨이트를 추가하면 초보자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으로 이점이 있다고 한다. * 개별적인 연구를 살펴서 전체를 정리하는 것 747명의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한 28개의 서로 다른 연구에 대한 메타분석에서, 스포츠 및 운동 의학 및 과학(Medicine & Science in Sports & Exercise)에 게재된 모든 참가자는 웨이트 사용의 이점을 보았고, 처음으로 웨이트를 일상에 추가한 사람들에게서는 가장 큰 이득을 보았다. 경험 많은 운동 선수는 단순히 중량을 추가하는 것뿐만 아니라 반복 횟수를 늘리는 것을 통해 가장 큰 이점을 얻었다. 고품질.. 2021. 8. 4.
광주시농업기술센터, 반려동물 탈취제 '허브락토펫' 특허 등록 경기도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반려동물 가족 1천500만명 시대에 맞춰 유용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 탈취제인 ‘허브락토펫’을 개발했다고 7월 30일 밝혔다. ‘허브락토펫’은 광주시 농가가 재배하는 라벤더의 증류추출액에 항균 효과가 뛰어난 유산균배양액을 혼합해 만든 친환경 탈취제다. 이 제품은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안전하며 탈취 효과와 반려동물 피부병균에 대한 항균력까지 인정받아 최근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허브락토펫 개발을 주도한 정대이 팀장은 “유용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제제 연구 개발로 미래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제품의 시장검증을 통해 관내 사회적기업과 연계하는 등 상용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반려동물등록제 참여를 제고하고 제품의 시장성을 평가하기 위해 하반기 반려동물을.. 2021. 8. 4.
남이섬, 유니세프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재인증 “출산 후 복귀 걱정 없다”, 2017년 첫 선정된 이후 올해 2회 연속 선정 출산 전후 여성 근로자의 능력 발휘를 위한 정책 적극 운영 남이섬이 지난달 30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로부터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로 재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지난 2006년부터 출산 후 복직하는 여성이 지속적으로 모유 수유를 실천할 수 있도록 모유 수유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과 시설을 갖춘 기업을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로 인증 해오고 있다.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는 국내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출산휴가, 탄력근무, 모유 수유실 운영 여부 등을 심사하고 현장 평가하는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선정한다. 남이섬은 전체 직원 중 여성 직원의 비율이 약 40%에 달하며, 이 중 절반 이상이 가임 여성이다. 이에.. 2021. 8. 4.
퓨리나 원 캣, 귀여운 제주도 고양이들과 함께하는 힐링 여행 진행 9월까지 힐링 프로젝트 ‘제주도로 떠난 원캣’ 펼쳐 제주에 거주하는 엠베서더 소개 및 반려묘들의 귀엽고 감동적인 스토리 소개 퓨리나 원 캣 공식 SNS채널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일 계획 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 기업 네슬레 퓨리나의 고양이 맞춤 건강식 브랜드 퓨리나 원 캣이 더위에 지친 반려인과 반려묘를 위해 방구석 여행 프로젝트 ‘퓨리나 원 캣의 특별한 여름휴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9월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퓨리나 원 캣은 여름 대표 휴가지이자 ‘고양이 친화도시’인 제주도를 찾아 아름다운 풍경과 고양이와 함께하는 일상 속의 모습을 소개하는 등 더위에 지친 반려인들을 위해 랜선 힐링 콘텐츠를 선보이며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퓨리나 원 캣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진행.. 2021. 8. 4.
파밀리에 승마장, 하반기 장애우 신체·정신적 함양 가능한 재활승마에 주력 파밀리에 승마장은 올해 하반기부터 장애우들을 위해 재활승마에 주력한다고 밝혔다. 파밀리에 승마장은 그 동안 장애인에게 재활승마 비용 지원을 하며, 재활승마 참여를 독려해 왔다. 승마는 비장애인들에게도 잘 쓰지 않는 근육들을 사용하게 하고, 온순한 초식동물인 말 위에 올라앉아 걷고 달리는 것만으로도 성취감과 도전 의식을 주는 운동이다. 말은 덩치는 크지만 매우 온순하고 사람에 의해 길들여짐으로써 고삐와 안장에 의지해 기승자가 원하는 바를 잘 이해하고 따라준다. 이렇듯 재활승마는 치료승마와 재활의 역할을 모두 해왔다. 신체 발달이 더딘 장애우들에게는 신체 자극으로 신체기능의 향상을 돕고, 정신 발달이 더딘 장애우들에게는 용기와 성취감 등을 갖도록 한다. 말의 체온은 사람보다 1도 정도 높아 말 위에 올라가면.. 2021. 8.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