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

(124)
블랙 앤 탄 쿤하운드, 진정한 미국의 개 체고 : 23-27 in (58.42-68.58 cm) 체중 : 65-110 lb (29.5-49.9 kg) 평균수명 : 10-12년 성격 : 온화함, 신뢰감, 젠틀 고향 : 미국 그루밍 : 쉬움 훈련 : 어려울 수 있음 * 조지 와싱턴에게는 Drunkard, Taster, Tipper 및 Tipsy라는 이름의 블랜 앤 탄 쿤하운드가 있었다. * 블랙 앤 쿤 하우드의 귀는 다리보다 훨씬 먼저 자란다. 긴 플로피 귀는 얼굴 주위를 맴돌며 냄새를 개의 코로 밀어넣는데 도움이 된다. * 털 색깔 : 블랙 앤 탄 블랙 앤 탄 쿤하운드는 300년 전에 너구리를 사냥하기 위해 길러졌지만, 이 견종은 사슴, 곰, 사자를 사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냥 본능이 강하기 때문에, 울타리가 잘 쳐진 마당에서 길러야 하고..
비숑 프리제, 다정다감하고 귀여운 스타 체고 : 9-11 in (22.86-27.94 cm) 체중 : 6-13 lb (2.72-5.9 kg) 평균수명 : 14년 성격 : 다정한, 쾌활한, 장난끼 많은, 민감한, 부드러운 고향 : 지중해 지역 그루밍 : 많은 그루밍이 필요함 훈련 : 쉬움 * 비숑 프리제는 너무나 호화로운 대우를 받았고, 이름은 프랑스어로 "애지중지하다"를 의미하는 단어 'bichonner'에서 영감을 받았다. * 짧은 다리와 견고한 구조로 많은 트릭을 수행할 수 있다. * 털 색깔 : 화이트, 화이트-버프(buff) 및 화이트-살구(apricot) 비숑 프리제는 실제 쇼와 마찬가지로 서커스에서 일하곤 했다. 비숑은 관심받기를 좋아하고 사람들과 함께 시간 보내는 것을 즐긴다. 비숑은 온화하고 활발하며 아이들과 잘 어울린다. 비숑..
홀맨, 현대백화점 판교점서 '홀맨 팝업스토어' 오픈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홀맨 세계관 담은 브랜드 체험 공간 선보여 폰홀맨부터 팝업스토어까지, 온ㆍ오프라인 넘나드는 '믹스버스' 마케팅 눈길 홀맨 크루(Holeman Crew)의 대표 캐릭터 '홀맨'이 27일부터 2주간 현대백화점 판교점 유플렉스 4층에서 '홀맨 80바이트(80byte)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2000년대 초 LG텔레콤의 마스코트로 활동했던 홀맨은 지난해 여름 인스타그램을 통해 18년 만에 돌아왔다. 홀맨의 조력자 '충journey', 동묘의 슈퍼모 델 견 '아지(강아지)', 톡톡 쏘는 성격을 지닌 '무너(문어)' 등 새로운 캐릭터들이 홀맨 크루에 합류하며 홀맨 세계관은 더욱 확대됐다. 홀맨은 약 9만 명의 팬과 소통하며 음원 발표, 광고 모델, 수익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국내 최초..
GC녹십자셀, 해외 진출 위한 국제 특허출원 완료 세포치료 전문기업 GC녹십자셀(031390, 대표 이득주)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이뮨셀엘씨주 제조 방법과 메소텔린 타깃 CAR-T 특허를 각각 PCT(특허협력조약) 국제출원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뮨셀엘씨주 제조 방법은 지난해 7월 '사이토카인 유도 살해 세포(CIK)를 포함하는 활성화 림프구 및 이의 제조 방법'으로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고, 이번 PCT 국제출원을 통해 미국ㆍ중국ㆍ인도 시장에 진출하고자 한다. 해당국에서 이미 파트너 다수와 기술이전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특허에 기술된 제조 방법은 높은 종양 살상 능력과 증식률을 가진 사이토카인 유도 살해 세포(CIK)로 자연 살해(NK) 세포처럼 NKG2D분자를 활용해 암세포를 인지하고 사멸하는 면역세포 치료제 제조법이다. 이 기술을 적용..
임팩트피플스, 5060 세대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 서비스 본격 개시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 9월부터 전용 앱 출시... 설문 참여만 해도 푸짐한 보상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1일부터 5060 세대 라이프 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고 밝혔다. 우리 사회의 초고령화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유한킴벌리, 함께 일하는 재단 지원 아래 설립된 임팩트피플스는 시니어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설립된 시니어 소셜벤처다. 에이풀 서비스는 임팩트피플스의 1단계 사업으로, 갑작스럽게 퇴직해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5060 세대에 자신이 속한 5060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일과 취미 생활, 건강 등에 대한 솔루션을 자연스럽게 스스로 찾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이름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
키워드로 보는 중국 인구분포와 비즈니스 기회 중국 베이징무역관 김성애 인재, 중산층, 부유층의 동부 쏠림 현상 날로 심화 동부ㆍ동북 고령화 심각, 소비력 강한 지역부터 집중 공략해야 2020년 말 기준 중국 총인구는 14억 1178만 명, 전년 대비 1,173만 명 증가했다. 시장의 우려와 달리 세계 최대 인구 대국의 인구 감소세는 면했다. 하지만 중국은 땅이 넓고 지역별 경제발전 격차도 큰 만큼 인구 증감세, 이동, 저출산 및 고령화의 지역별 상황도 크게 다르다. KOTRA 베이징 무역관은 중국 인구분포 및 이동상황을 살펴보고 우리 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아보고자 한다. 블랙홀과 인재 중국은 경제력이 동부 연해로 집중되면서 '동부로 인재 쏠림' 현상이 날로 심화되고 있다. 중국 동ㆍ중ㆍ서ㆍ동북 구분 경제발전 수준에 따라 동부ㆍ중부ㆍ서부ㆍ..
Calterah, mmWave 레이더 AiP 칩으로 DOW 계약 체결 최근 Calterah Semiconductor는 mmWave 레이더 AiP(Antenna-in-Package) 칩 제품으로 국제자동차 부품 Tier-1 공급업체인 HASCO와 DOW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HASCO는 내년부터 양산에 들어가는 일부 고급 자동차 모델의 '차문 열림 경고(Door Open Warning, DOW)' 기능에 사용할 제품으로 Calterah의 AiP 침을 채택했다. HASCO ADAS BU의 연구개발 부문 책임자에 따르면, Calterah의 AiP는 소형 규격, 고성능 및 저전력 소비량으로 두각을 나타냈다고 한다. 그는 Calterah AiP로 인해 안테나 설계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이를 통해 DOW 프로젝트의 진행 속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HASCO에 따르면..
테팔, 핸디형 퍼퓸스티머 '퓨어텍스' 출시 교체 가능한 패드로 주름 제거, 먼지 제거, 향기 및 살균까지 모두 가능한 포인원(4in1) 제품 매일이 즐거워지는 습관, 테팔이 주름, 먼지, 냄새, 바이러스 걱정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핸디형 퍼퓸스티머 '퓨어텍스(DT9531KO)'를 출시했다. 테팔 퓨어텍스는 '멀티 패드 시스템'으로 옷감에 닿는 패드 교체를 통해 주름 제거, 먼지 제거, 향기 입힘 기능, 스팀 살균 케어까지 무려 4가지 기능이 모두 가능한 포인원(4in1) 제품이다. 패드는 주름 제거 패드, 먼지 제거 패드, 향기 패드 등 총 3가지로 구성됐으며, 자석으로 편리하게 붙였다 떼었다 할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양면이 모두 벨벳 소재로 돼 있는 주름 제거 패드는 세라믹 열판과 함께 옷감의 주름을 부드럽게 제거해 줘 셔..
[신간] 휴먼컬처아리랑, '쿠바는 정말 아름다울까?' 여행이란 무엇일까? 어떤 사람은 여행을 휴식이라 하고, 어떤 사람은 미지의 세계 탐험이나 교육 등을 목적으로 두기도 한다. 우리는 다양한 이유를 담은 여행을 통해 새로움과 궁금함, 깨달음, 성장을 얻어 일상으로 복귀한다. 저자는 많은 곳을 여행하면서 국내 여행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곳 쿠바, '쿠바는 아름다울 것이다!'라는 생각으로 여행길에 나섰다. 사람들의 환상과 기대처럼 쿠바는 정말 아름다울까? 여행을 떠나기 전까지 알고 있던 정보에 대해 기대가 컸다. 처음부터 너무 잘못된 정보일까. 실상 어느 곳이나 사람이 사는 곳은 비슷할 것이라 생각했지만, 그곳에는 명과 암이 공존했다. 변기 커버가 없는 화장실에서 어쩔 수 없이 스쿼를 해야 한다거나, 삐끼에게 어이없이 당한다거나, SNS에 자랑질해야 하는데..
버니즈 마운틴 독, 근면하고 다정한 동반자 체고 : 22-27 in (55.88-68.58 cm) 체중 : 70-115 lb (31.75-52.2 kg) 평균수명 : 7-10년 성격 : 다정한, 충성스러운, 지적인 고향 : 스위스 그루밍 : 털이 많이 빠지지만, 많은 손질이 필요하지는 않다 훈련 : 쉬움 * 버니즈 마운틴 독은 튼튼한 다리를 갖고 바위가 많은 산악 지형을 견디도록 길러졌다. 이 견종은 자기 체중의 10배까지 끌어당길 수 있다. 가축을 몰거나 경비견으로 농장에서 일하곤 했다. * 이 견종은 매우 강하고 강력한 다리를 갖고 있다. * 털 색깔 : 같은 색상을 갖고 있는데, 3색 표시 및 긴 실크 코트를 갖고 있다. 농장에서 살고 있다면 버니즈 마운틴 독이 당신을 위한 가장 적합한 개가 될 것이다! 버니즈 마운틴 독은 목적을 가지고 육..
베르지 피카르, 활동적이고 장난기 많은 동반자 체고 : 21-26 in (53.34-66.04 cm) 체중 : 50-70 lb (22.7-31.8 kg) 평균수명 : 12-13년 성격 : 완고한, 활기찬, 지적인 고향 : 프랑스 그루밍 : 최소(minimal) 훈련 : 조기 훈련 필요 * 일부 국가에서는 피카르디 세퍼드(Picardy Shepherd)로 알려져 있다. * 4-5인치(10.16~12.7cm) 높이로 서있는 귀로 견종을 알아볼 수 있다. * 털 색깔 : 엷은 황갈색, 브린들 이 견종은 목초지가 풍부한 훌륭한 농업 중심지로 알려진 피카르디(Picardy)에서 이름을 얻었다. 베르지 피카르는 매일 많은 운동과 정신적 자극이 필요한 활기찬 견종이다. 운동이나 자극이 없다면 피카르는 지루해하거나 파괴적일 수 있다. 당신은 피카르를 산책시키기 위..
벨지안 터뷰렌, 멋진 수호자 체고 : 22-26 in (55.88-66.04 cm) 체중 : 45-75 lb (20.4-34 kg) 평균수명 : 12-14년 성격 : 활력 넘치는, 경계하는, 지적인, 보호적인, 세심한 고향 : 벨기에 그루밍 : 매일 빗질 필요 훈련 : 똑똑하지만 조기에 훈련을 시작해야 함 * 터뷰렌은 벨기에 경찰에서 근무하기도 하며, 장애인을 위한 테라피 및 서비스견으로도 활동한다. * 벨지안 터뷰렌은 삼각형의 직립 귀와 아몬드 모양의 눈을 가지고 있다. * 털 색깔 : 블랙, 엷은 황갈색-블랙, 엷은 황갈색-리버 및 마호가니-블랙 이 견종의 이름은 벨기에 터뷰렌(Tervueren) 마을 이름에서 왔다. 벨지안 터뷰렌은 가축 몰이(herding), 어질리티, 복종, 썰매타기, 추적과 같은 독스포츠에 참여한다. 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