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7/265

반려견과 함께 가는 경치가 아름다운 산정호수 맛집 '우둠지' 연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7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산정호수는 예전과는 달리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모습을 볼 수가 없다. 예전에는 산정호수에 가려면 국도를 이용했는데, 지금은 고속도로를 이용해 갈 수 있다. 아이들 어릴적 함께 여행왔던 기억을 떠올리며 주말 오후 산정호수로 향한다. 네비게이션이 가르쳐준 '산정호수'로 가보니, 산정호수 주차장과 산책로가 있는 곳으로 안내한다. 하지만 기억하고 있는 목적지는 이곳이 아닌 '산정호수 관광지' 주차장이었다. 한화리조트 앞 산정호수 주차장에 주차하면, 산책로를 따라 산정호수를 둘러보며 산책을 할 수 있다. 그래도 옛 추억이 그리워 굳이 관광지 주차장쪽으로 향한다. 산정호수를 반바퀴쯤 도는 위치에 산정호수 관광지가 있고, 기억속 추억의 장소들을 볼 수가 있다... 2021. 7. 26.
반려견 음수대ㆍ배변봉투함 설치, "하천산책로, 이제 반려견과 안심하고 걸어요" 경기도, 하천 산책로 반려견 음수대 및 배변 봉투함 설치 시범사업 추진 2022년까지 반려견 음수대 및 배변봉투 각각 15개소 설치 총 사업비 1억 원 투입해 올해 12개소, 내년 3개소 설치 시범사업 실시 후 도민 만족도에 따라 지속 확장 여부 검토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경기도 하천이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한층 더 거듭날 전망이다. 경기도는 올해부터 이 같은 내용의 ‘하천 산책로 반려견 음수대 및 배변 봉투함 설치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하천 내 산책로 등을 이용하는 도민과 반려견이 지속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음수대 이용, 위생문제와 관련된 마찰·갈등을 최소화하고자 올해 시범적으로 도입하게 됐다. 그동안 하천변에 설치된 음수대는 사람들 위주로.. 2021. 7. 26.
[신간] 고양이 단편 만화, 심심한 일상에 냥아치가 던지는 귀여움 스트라이크 남씨 지음 서사원 일러스트레이터이자 필자인 남씨가 자신의 SNS에 올릴 때마다 나만 귀여워 오열할 수 없다며 @친구소환 댓글이 꼬리에 꼬리를 물던 화제의 인기 단편 만화와 책으로만 공개하는 미공개 고양이 단편 만화가 가득 담겨 있다. 책 소개 나만 귀여워 오열할 수 없다며 @친구소환 댓글이 꼬리에 꼬리를 물던 그 만화, 드디어 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일상 속 사이사이에 시간 때우기’라는 목적에 충실하면서도 심심한 일상에 웃음을 더하는 귀여운 만화입니다. 그러니 이 책, 시간 남을 때 아무 페이지나 펼쳐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_남씨 올림 전작에서 소심한 사람이 차마 하지 못하고 삼키는 말을 고양이 탱고의 입을 빌려 시원하게 사이다를 날렸던 남씨가 이번에는 고양이 그 자체를 담은 책을 출간했다! 이 책 『.. 2021. 7. 26.
씽크라이크펫, NICE 기술 신용평가(TCB) 우수 등급 획득 반려견 자연식(화식)을 제조판매하는 스타트업 씽크라이크펫이 지난 8일 NICE 평가정보로부터 기술 신용평가(TCB) 우수 등급인 T-4 등급을 획득했다. 기술 신용평가(TCB) 등급은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경영 역량 등 4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10등급으로 분류한다. 최상위 기술 기업(T1, T2), 상위 기술 기업(T3, T4), 보통 기술 기업(T5, T6) 등으로 나뉜다. ㈜씽크라이크펫이 획득한 T4 등급은 우수기술 등급으로 분류되며, 이는 기술 특례 상장에 준하는 인증으로 기술 역량 우수성이 대외적으로 입증되었음을 의미한다. 또한 상위 기술 기업은 보통 기술 기업에 비해 약 110%의 신규고용 효과와 370% 정도의 직접고용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사회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실업난 해결에도.. 2021. 7. 26.
반려견과 함께 떠나는 추천 여행지, 포천 '평강랜드' 산정호수로 향하는 길목에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식물원 평강랜드가 있다. 평강랜드에서는 봄 수국정원, 여름 감성 피크닉, 가을 핑크뮬리, 겨울 낭만정원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평강랜드는 환령부 '서식지외보전기관'으로 지정되어 있다. * 서식외보전기관 : 멸종위기종을 보유하고 있는 동물원, 식물원, 수목원, 곤충관, 어류관 등을 중심으로 관리능력을 평가하여 자연환경보전법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환경부가 지정 평강랜드는 연중 무휴로 운영되며,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여름이 싱그런 자연을 만난 포천 평강랜드의 7월을 스케치한다. 주차장이 넓다. 하지만 코로나 19 이전만 해도, 평강랜드를 찾는 차량들의 행렬이 도로 아래쪽까지 길게 늘어섰다고 한다. 평강랜드에는 반려견 입장.. 2021. 7.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