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7/014

성동구, "으르렁..." 떠돌이 개 포획하는 성동 현장출동반 본격 운영 상시 전담인력 구성하며 동물보호 현장출동반을 본격 운영, 주민 안전 위협하는 떠돌이 개 포획 유기견들이 배회할 수 있는 장소를 주기적으로 순찰, 민원 발생 예상지에서 동물보호법 위반사항도 계도 정원오 성동구청장, “유기견으로 인해 위협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주민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4월부터 동물보호 현장출동반을 운영, 주민 안전 위협하는 떠돌이 개 포획에 나섰다. 매년 증가하는 동물등록 수만큼 야생들개와 같은 떠돌이 동물로 인한 피해를 선제적으로 대비, 유기·유실 동물 포획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구조를 갖추고 주민 안전사고에 대비하였다. 구는 상시 현장출동반을 꾸리고 유기동물과 관련된 민원 발생 시 즉시 출동하도록 했다. 2명의 전담 요원으로 구성된 현장출.. 2021. 7. 1.
광주여자대학교 애완동물보건학과, 진로 설정을 위한 직무특강 시행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애완동물보건학과는 지난 진로 설정을 위한 직무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수의사회 김동완 차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특강에서는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증의 법령 정보 및 제도화 현황을 설명하고, 동물보건사가 진출할 수 있는 진로 분야를 소개하였으며, 학생들의 동물보건사 제도 확립과 실무에 대한 이해도 향상, 간접적인 실무경험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동물보건사 관련 직무에 대한 취업 의욕 고취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대한수의사회 김동완 차장은 “수의직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에 애완동물보건학과 졸업생의 취업이 가능하므로 동물병원, 반려동물 산업 분야, 축산직 공무원 등 진출 분야에 미리 관심을 두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애완동물보건학과 학과장 김.. 2021. 7. 1.
농림축산식품부, 자진신고 기간(7월 19일 ~ 9월 30일)에 반려견 등록하면 과태료 면제 전국 어디에서나, 7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반려동물 등록 가능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반려견을 등록하지 않은 소유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7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자진신고 기간 내에 신규로 등록하거나, 기존에 등록된 정보를 변경 신고하면 미등록이나 지연에 따른 과태료가 면제된다. 현행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해당 동물의 소유권을 취득한 날 또는 소유한 동물이 등록대상동물이 된 날(월령이 2개월이 된 날)부터 30일 이내에 시‧군‧구에 동물등록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소유자가 변경된 경우, 소유자의 성명이나 주소 또는 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 등록대상동물이 죽은 경우 등은 각각 해당 사항이 변경된 날부터 30일 이내에 신.. 2021. 7. 1.
[의정부 반려동물 지도] 손님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민락동 애견카페 'Coffee & Puppy' 오전에 한차례 소나기가 내린 수요일 오후, 의정부 민락동에 있는 애견카페 Coffee & Puppy(대표 임은아, 이하 '커피앤퍼피')를 방문했다. 카페 안으로 들어서니 임은아 대표와 함께 한 무리의 견공들이 반갑게 맞아준다. 음료를 주문하고 커피앤퍼피 실내를 살펴봤다. 커피앤퍼피는 애견호텔과 함께 셀프목욕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창문쪽에는 임 대표가 엄선한 용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카페 내부를 둘러보고 음료를 마시고 있자니, 임 대표가 다가와 먼저 말을 건넨다. 가벼운 인사로 시작해 반려견과 함께 애견카페 왔을 때 행동요령 등을 설명해 준다. "반려견과 함께 애견카페에 왔을 때, 안에 있는 개들이 짖는 경우가 있어요. 그럴 때면 반려견을 안고 안에 있는 개들에게 다가가 냄새를 맡게 해주세요.".... 2021. 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