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7

(108)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전남 웹툰의 힘을 보여줄게요 콘텐츠산업 청년 일자리 리쇼어링 프로젝트 참여기업 주식회사 그린프로덕션 전남 순천시가 콘텐츠산업 청년 일자리 리쇼어링 프로젝트(이하 ‘리쇼어링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의 새로운 유망도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지역 기업이 주목받고 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 이하 진흥원)에 따르면 리쇼어링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주식회사 그린프로덕션(대표 최병호)은 전라남도를 기반으로 매년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지역 웹툰 기업이다. 2018년 법인 설립 이래 웹툰 기획 및 제작을 통한 지식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향후 2차 저작물 사업 추진을 통해 전남을 대표하는 전문 웹툰 콘텐츠 제작사를 목표..
보령시, 반려동물에게도 좋은 머드 제품 출시 '눈길' 보령시가 해양머드에서 추출한 씨실트(Seasilt) 성분이 함유된 머디케어(Muddy Care) 반려동물용 의약외품 시제품 4종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반려동물을 목욕시킨 후 케어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샴푸(150ml)와 로션(30ml) 2종, 외출 및 산책 후 물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버블 샴푸인 워터리스 샴푸(150ml)와 발바닥 밤(30ml) 2종 등 총 4종이 포함된 세트 제품으로 구성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지난 4월 출시된 머디케어 손소독제에 이은 2번째 머디케어 시제품으로, 안전성 점검을 통해 지난 6일 한국동물약품협회의 동물용 의약외품 허가를 마쳤다. 특히, 출시된 제품에는 머드에서 추출한 각종 미네랄 및 영양성분이 풍부한 유기물질인 씨실트 성분..
시흥시, '2021년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반려동물 돌봄가구 증가에 따른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오는 8월 23일부터 9월 18일까지 약 한 달 간 화상프로그램 (ZOOM)을 활용한 비대면 「2021년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반려견과 함께 하고자 하는 반려인 및 반려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반려동물의 기본 이해와 올바른 펫티켓 정보 등을 제공해 성숙한 반려문화를 정착시킬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행동 교정 교육과 올바른 펫티켓 숙지로 소음 등으로 인한 분쟁을 예방하고 관련 민원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이번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반려견의 문제행동 해결 및 이해를 돕기 위한 클리커 트레이닝 교육, 행동교정교육, 올바른 리드줄 사용방법 및 산책교육 등 반려견과의 생활에서 가장 필수적인..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펫아로마케어사과정 1기 종강 및 2기 수강생 모집 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 위탁 과정으로 교육비 전액 지원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대표 최승완)가 신중년세대를 위한 2021년 경기도생활기술학교펫아로마케어사과정 1기의 종강식을 7월 29일 실시했고, 9월 펫아로마케어사과정 2기를 가톨릭대학교에서 개강한다고 밝혔다. 펫아로마케어사과정은 신중년세대의 직업 전환, 재취업과 창업 등 안정적인 노후 준비와 지속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1년 경기도 생활기술학교의 가톨릭대학교 위탁 과정으로 교육비는 무료(전액 지원)이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의 펫아로마케어사과정은 스트레스 완화와 건강 증진에 효과적인 아로마테라피와 천연 재료를 활용해 천연아로마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고 향기 가득한 웰빙의 삶을 즐길 수 있다. 펫아로마케어사과정 1기 수강생..
드리미 테크놀로지, 다중 스마트 센서 탑재 로봇청소기 'L10 Pro' 한국판 출시 드리미 테크놀로지(이하 드리미)가 ‘LiDAR 네비게이션’ 적용으로 근처 장애물을 자동 인식하고 피해 가는 로봇청소기 ‘L10 Pro’를 쿠팡, 지마켓의 해외 직구 전문 스토어를 통해 국내에 출시했다. 드리미 로봇청소기 L10 Pro는 기존 바닥 청소의 번거로움과 소홀하기 쉬운 물걸레질, 반려견이 있는 가족의 특성을 고려해 개발됐다. 바닥 장애물을 알아서 피하고 바닥의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는 물론, 카펫을 자동으로 감지해 카펫 위의 먼지까지 청소한다. 드리미 L10 Pro는 한번 완충하면 2시간 반 동안 250㎡(약 75평)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청소한다. 또한 다중 인식 맵핑 기술로 사용자는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자신의 상황에 맞게 청소 계획도 설계할 수 있다. 특히 특정 구역 청소와 가상 진입 금지..
굽네 듀먼, 행복을 뿌리는 '토핑 닭안심 통살구이' 30만팩 판매 돌파 무더운 여름철, 우리 반려견 기운 돋구는 사료토핑! 100% 국내산 닭안심 통살로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가 특징인 ‘토핑 닭안심 통살구이’ 인기 풍부한 단백질이 함유돼 여름철 무더위로 인해 외부 활동이 줄어든 반려견 원기를 회복시킬 수 있어 8월 3일까지 해당 제품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응원 이벤트 진행 반려견을 위한 휴먼그레이드 자연화식 브랜드 ‘듀먼(D’human)’(대표 박상면)은 사료 위에 얹어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토핑 닭안심 통살구이’ 제품 판매량이 누적 30만 팩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강렬한 햇빛으로 인해 활동량이 떨어지는 여름철에는 반려견들의 영양 공급이 매우 중요하다. 듀먼은 반려견 원기 회복을 도울 수 있도록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닭안심..
퓨리나 원 캣, 7세 이상 고양이 위한 신제품 '7세 이상 노령묘' 출시 오랜 시간 함께한 반려묘의 건강한 변화를 위해 맞춤형 식단을 선물하세요! 반려묘의 노령화 고려, 면역력과 건강에 도움되는 프리미엄 제품 풍부한 DHA와 미네랄을 함유해 고양이의 두뇌 건강과 비뇨기계 관리에 도움 닭고기를 제1원료로 사용, 단백질과 기호성까지 잡아 입맛 잃은 고양이에게 적합 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 기업 네슬레 퓨리나의 슈퍼 프리미엄 맞춤 건강식 브랜드 퓨리나 원이 7세 이상 고양이들의 건강한 삶 유지를 위해 ‘퓨리나 원 캣’ 신제품을 출시하며 반려묘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평균적으로 10~15세 정도의 수명을 누리는 반려묘는 대개 7세 이상부터 노령묘로 보며 이 시기부터는 나이에 맞춘 식단이 요구된다. 노령묘 시기가 되면 고양이의 활동량과 신진대사가 저하되며 근육량이 감소해 과체중이..
무라카미 하루키의 논픽션 '고양이를 버리다'를 읽고 '무라카미 하루키'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건 그의 소설 '노르웨이 숲'이다. 20대 초반 필자는 하루키의 책 '노르웨이 숲'을 접했다. 그리고 누구에게나 그러하듯 이 책은 적지않은 충격으로 다가왔었다. 20대 초반 필자에게 이런 파장을 준 것은 무라카미 하루키 외에도 국내 작가 이문열과 그의 책 '젊은 날의 초상'과 밀란 쿤데라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이란 책이다. 시간이 흐르고 필자는 이 책들의 줄거리를 정확히 기억하지 못한다. 하지만 젊은 날 이 책들이 던져준 강한 인상은 아직 무의식 속에 살아있다. 얼마전 의정부음악도서관에서 우연히 무라카미 하루키의 책 '고양이를 버리다'를 만났다. '노르웨이 숲'의 강한 인상이 머릿속에 남아있는데, 무라카미 하루키가 고양이에 대한 이야기를 썼다고 하니 ..
남이섬, 새로워진 여권으로 혜택도 시원하게 쏜다! 나미나라공화국 문화독립선언 후 16년 만에 새로운 여권 4종 선보여 8월 1일부터 발행되는 여권은 무제한 입장 및 연중 다양한 할인 혜택 가득 오는 8월 1일부터 남이섬 연간회원권인 ‘나미나라공화국 일반여권’이 새롭게 개편된다. 일반여권은 발행일로부터 1년간 무제한 입장이 가능하며, 호텔정관루 우선 예약 기회, 레스토랑과 까페 이용 시 할인 혜택, 남이섬 어트랙션 20% 상시 할인이 적용된다. 남이섬은 2006년 자연과 문화가 함께하는 동화나라를 기치 삼아 ‘나미나라공화국’으로 문화독립을 선언하고 독자적인 국가 체계를 갖춘 상상나라로 전 세계 관광객의 사랑을 받아왔다. 국가 개념을 표방하는 특수 관광지답게 관광객들로 하여금 한국 내 또 다른 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기분이 들도록 하기 위한 정책을 펼치고 있..
[의정부 반려동물 지도] 24시 무인 애견용품 할인점, '씨유펫 의정부 신곡점' 스케치 의정부우체국 길 건너편, 24시 무인 애견용품 할인점 씨유펫 의정부 신곡점(이하 '씨유펫')이 있다. 주변 매장과 잘 어울리는 산뜻한 분홍빛의 외모가 인상적인 씨유펫! 이글에서는 24시 무인 애견용품 할인점의 모습을 스케치한다. 산뜻한 입구의 모습을 보고, 매장 안으로 들어간다. 안으로 들어서면 아래 사진처럼 직사각형 모양의 매장을 만날 수 있다. 매장 좌우측 벽면과 중앙 진열장에 용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매장 입구의 외모와 마찬가지로 내부의 모습에서도 밝고 깔끔한 인상을 받는다. 용품을 전시하는데, 꼭 필요한 용품만을 전시해 가용 공간을 잘 활용하고 있다. 매장 입구에는 키오스크와, 고객과 소통하는 메모판이 놓여있다. 그리고 그 위에는 매장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CCTV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다...
[의정부 반려동물 지도] 의정부 파충류 호텔ㆍ분양샵, '렙타일타운' 스케치 의정부 가능동에 파충류 호텔ㆍ분양샵 '렙타일타운'이 있다. 특수동물로 불리는 이그조틱애니멀 관련 매장을 만나기는 쉽지 않은데, 의정부에 이그조틱애니멀을 전문으로 하는 렙타일타운을 만날 수 있었다. 이글에서는 의정부 파충류 호텔ㆍ분양샵 '렙타일타운'의 모습을 소개한다. 렙타일타운은 경전철 의정부역 주변에 있고, 입구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렙타일타운 안내문을 볼 수 있다.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이곳이 특수동물(이그조틱애니멀)과 관련된 곳이라는 것을 알게해주는 진열대와 인테리어를 볼 수 있다. 도마뱀, 육지거북 등 흔히 볼 수 없는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곳, 렙타일타운은 눈으로 보는 것과 실제로 만져보는 것의 차이를 알 수 있는 곳이다. 렙타일타운의 안 대표는 샵 내부의 다양한 동물들을 소개하며, ..
노원구, 신중한 반려견 입양을 위한 가족단위 체험교육 '내가할개' 운영 신중한 입양을 위한 가족 단위 입양 전 양육 체험 ‘내가할개’, 8월 3일부터 선착순 신청 기초적 양육방법, 환경조성, 가족 간 역할 나누기 수업, 준비된 예비 반려 가구 만들기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올바른 반려동물 돌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려 가족 사전 체험 프로그램 ‘내가할개’를 운영한다. ‘내가할개’ 프로그램은 반려견에 대한 사전 정보와 준비 없이 입양했다가 파양·유기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으로 실용적 정보와 체험 제공으로 생명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게 하고, 입양 성공률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참여대상은 가족 단위로 아직 반려견을 키우지 않는 가구와 입양에 관심이 있는 가구이며 토요일/일요일 각 1가구씩 2개반 신청을 받아 시범적으로 운영한 후 점차 참여 가구 수를 확대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