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285

[의정부 반려동물 지도] 비숑프리제 지구가 반겨주는 반려동물 수제간식 전문점 '어나더 스위티' 6월의 끝자락 28일, 의정부에는 오후에 소나기가 한차례 시원하게 내렸다. 해질녁 의정부 금오동에 위치한 반려동물 수제간식 전문점 '어나더 스위티'를 방문해 김나영 대표와 대화를 나눴다. 깔끔한 인상을 주는 입구를 지나 문을 열고 가게 안으로 들어서니, 제일 먼저 달려와 반겨주는 친구가 있었으니, 이름은 '지구', 나이는 3살인 비숑프리제였다. 물론 지구의 정보를 알려준 사람은 어나더 스위티의 김나영 대표였고 말이다. 지구의 반가운 인사를 받으며, 가게의 모습을 사진에 담는다. 환한 실내 분위기와 함께 수제간식이 진열된 진열장의 모습이 보인다. 진열장에 표시된 메뉴들을 살펴본다. 무뼈닭발 | 소고기 네모 | 홍연어 네모 육포 | 말고기 채소 스틱 | 오리 안심 육포 | 소간 머핀 | 초코칩 쿠키 | 미니.. 2021. 6. 28.
[신간] 스쿨존에듀, '블링이의 이야기 색칠여행' 1·2권 출간 굿인포메이션 자회사인 유아~초등학생 학습 전문 브랜드 스쿨존에듀가 신간 ‘블링이의 이야기 색칠여행’을 출간했다. 귀여운 고양이 형제의 재미난 일상을 동시로 읽으며 자유롭게 색칠 놀이를 할 수 있는 책이다. 그림만으로 채워진 일반 색칠 놀이책들과 달리 그림과 관련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시처럼 묘사돼 한글 공부와 그림 공부를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 양민영은 20년째 미술 학원을 운영하는 선생님이다. 그림 그리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깨닫고는 세모·네모·동그라미를 이용해 아이들이 그림을 쉽고 재미있게 그리는 법을 오랫동안 지도해왔다. 블링이의 이야기 색칠여행도 블링이 형제의 일상 이야기가 흥미로운 그림으로 표현되면서 그 속에서 세모·네모·동그라미를 찾아 직접 채색해보도록 구성해 아이.. 2021. 6. 28.
국립해양생물자원관, 2021년 해양수산용 LMO 안전관리 교육 개최 유전자 변형 형광관상어 검역 모의 대응 훈련을 통한 검사 능력 함양 해양수산부 산하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 이하 자원관)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검역 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1년 제1회 해양수산용 LMO* 안전관리 교육을 이번 달 25일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 LMO(Living modified organism; 유전자변형생물체(LMO, GMO)란 현대 생명공학 기술의 발달에 따라 새롭게 조합된 유전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생물체(동물·식물·미생물)를 의미 국내에서 승인된 해양수산용 LMO 품목은 없지만,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 2018년 인도네시아부터 수입된 관상어 검역 과정에서 유전자변형 형광관상어를 적발해 폐기 처분한 바 있으며 이후 미승인 LMO 적발 사례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다.. 2021. 6. 28.
SK텔레콤·충남대, 동물용 AI 기반 영상진단 보조 솔루션 개발 MOU 체결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국내 동물 영상진단 분야 권위 기관인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과 함께 ‘AI 기반 수의 영상진단 보조 솔루션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수의용 영상진단 보조 솔루션은 동물을 촬영한 엑스레이를 AI가 판독해 수의사의 진단을 돕는 솔루션이다. 이번 MOU에 따라 충남대학교는 수의과대학 부속 동물병원에 보유 중인 수만 건의 영상 빅데이터를 비식별 정보화하고, 수의 영상진단 전공 수의사가 이에 대한 진단 소견을 첨부해 SKT에 제공할 계획이다. SKT는 ‘메타러너’*를 바탕으로 충남대가 제공한 영상 진단 데이터를 학습해 동물용 AI 기반 영상진단 보조 솔루션을 개발하게 된다. * 메타러너는 다양한 영역에 걸쳐 분야별로 최적화된 AI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S.. 2021. 6. 28.
일룸, 반려가구 찾기 유형테스트 공개 및 참여 이벤트 실시 일룸, 내 생활과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딱 맞는 가구 찾아주는 가구 매칭 유형테스트 오픈 ‘전설의 주선자’가 개개인의 성격 및 취향을 분석해 꼭 맞는 가구 추천하는 방식 7월 31일까지 테스트 참여자 대상 100만원 상당 일룸 제품 증정 이벤트 진행 퍼시스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내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일룸 가구를 찾아주는 ‘반려가구 찾기’ 유형테스트를 공개했다. ‘반려가구 찾기’ 테스트는 일룸의 ‘#이것만큼은일룸으로’ 브랜드 캠페인 활동의 하나로 소비자들의 일상 속에서 꼭 필요한 이것이 어떤 가구인지 진단해주고 이에 맞는 일룸 제품을 제안하기 위해 기획됐다. 반려가구 찾기 테스트는 MBTI(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 성격유형 검사를 모티브로 개발됐으며 성격 유형 분석을 통해 참여자의 라.. 2021. 6.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