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222

현대차그룹, 로봇 기업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 완료 지난해 12월 본계약 체결 이후 지배 지분 확보하며 인수 절차 최종 마무리 서비스·인명구조 등 인류를 위한 기술 개발, 기업 경쟁력 강화 본격 추진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시너지로 로봇공학 활용한 새로운 가치사슬 창출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로봇 전문 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완료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12월 본계약 체결 이후 인수 절차를 모두 마치고 소프트뱅크그룹으로부터 보스턴 다이내믹스에 대한 지배 지분 인수를 최종 완료했다고 21일(월) 밝혔다. 이번 거래에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가치는 약 11억달러로 평가됐다. 인수 결과 현대차그룹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지분 80%를, 소프트뱅크그룹이 20%를 보유하게 됐다. 로봇 시장은 서비스, 인명구조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수요와 센서, 모터 등의 기술 .. 2021. 6. 22.
KPR, 8만여 건 빅데이터 분석으로 알아본 코로나 2년차 여름 휴가 트렌드 발표 코로나로 ‘캠핑’, ‘차박’ 여전한 인기 ‘홈캉스’ 관심 크게 상승 지난해 대비 여름 휴가 언급량, 해외여행 관심 감소 여름 휴가 버즈량 가족, 커플, 우정, 나 홀로 휴가 순으로 많아 ‘캠핑’·‘차박’ 여전히 인기 장기화한 코로나로 기업들의 휴가 마케팅 고도화, 특히 ‘호캉스’ 집중 올해로 코로나 2년 차에 접어든 가운데,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사장 김주호) 부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해와 올해 여름 휴가 관련 빅데이터상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 연구소는 올해 최근 5개월을 분석 기간으로 설정하고, 전년도 동일 기간과 비교해 매스미디어와 SNS 채널(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와 온라인 커뮤니티 전.. 2021. 6.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