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156

인도 콜카타 길거리 개들의 삶을 그린 장편 다큐멘터리 'Pariah Dog' 길거리 개들과 그들을 먹이고 돌보는 사람들의 삶을 그린 영화 견종 중에 ‘인디안 파라이 독(Indian Pariah Dog)’이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파라이 독과는 차이가 있다. ‘인디안(indian)’이라고 해서 미국 서부영화에 나오는 인디언을 먼저 생각할수도 있지만, 여기서 말하는 ‘인디안’은 인도를 뜻한다. 인디안 파라이 독을 ‘Desi Dog’이라고도 하고, ‘Indian native dog’이라고도 부른다. Pariah Dog 홈페이지(http://www.pariahdogmovie.com/)에 실린 이 영화의 소개를 살펴봤다. ‘세계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도시 중 하나인 인도 콜카타(옛 명칭은 캘커타)의 거리에서 수많은 개들이 살고 있고 또 죽는다. 이 영화는 이 개들의 이야기이고, 또 .. 2021. 6. 15.
이웅종 교수의 천만 반려인 '바른산책문화 만들기' 캠페인, 2019년 9월부터 진행 '바른산책문화 만들기' 캠페인, 2019년 9월부터 시작 바른 산책문화를 통해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에 이바지 반려인구 천만 시대! 늘어나는 반려동물 숫자 만큼 반려동물과 관련된 개물림사고, 층간소음, 개통 치우기, 리드줄매기, 입마개 착용 등의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다. 바람직한 반려견과의 산책의 의미 ”가장 이상적인 산책은 보호자와 반려견 모두가, 수시로 변하는 환경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서로가 심리적으로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주변을 둘러 볼 수 있는 여유와 행복감 느끼면서 보호자와 소통하는 것이다.” 반려견 행동교정 전문가인 연암대학교 동물보호계열 이웅종 교수는 바른 반려산책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보호자들에게 올바른 교육과 반려문화에 대해 알리지 못.. 2021. 6. 15.
[포토] 2019 KKF HANAM DOGSHOW BIS 2019년 1월 26일과 27일 이틀간 고양꽃전시관에서 2109 KKF DOGSHOW가 열렸다. 이틀째인 27일(일) 고양꽃전시관에서 열리는 BIS(Best in Show) 현장을 사진에 담았다. BIS에 선발된 개는 그날 도그쇼에 출전한 개들 중 최고의 개가 되는 것이다. 견종의 고유한 혈통보존을 위해 열리는 도그쇼! 도그쇼는 견종별로 출전한 개의 우수성과 브리더의 정성, 그리고 핸들러의 기술이 평가받는 전문가들의 장이기도 하다. 견종별 전문가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일반인도 관람이 가능하니, 가족과 연인과 함께 도그쇼를 방문해 직접 그 생생한 현장을 체험할 수 있다. 2021. 6. 15.
SNS 팔로워 1800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퍼그 'Doug' SNS 팔로워 1800만 명의 초대형 스타견 SNS 팔로워가 1800만명이나 되는 인기 스타견이 있다. 이름은 바로 Doug! 2017년 5월 블로그에 Doug를 소개한 적이 있는 Doug는, 당시만해도 팔로워가 830만 명이었는데, 4년 사이에 1000만 명 가까이 증가했다. Doug는 책의 주인공, 캘린더 모델, 캐릭터 상품의 모델이다. Doug는 ‘퍼그’라는 견종의 개인데, 퍼그는 영화 킹스맨에 주인공 에그시의 반려견으로 출연했던 견종이기도 하다. 필자가 만났던 퍼그는 대체로 붙임성 좋았고, 정이 많았다. 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견종은 래브라도 리트리버인데, 그런 미국에서 퍼그인 Doug가 18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은 놀라울 따름이다. Doug를 모델로, SNS 팔로워를 .. 2021. 6. 15.
[신간] 혼자만의 시간을 좋아하는 너에게 - 내성적인 너에게, 거북이의 다독임 내향적인 사람, 그리고 외향적이려고 애쓰는 사람을 위한 공감 에세이 혼자 있는 시간이 더 마음 편한 사람을 위한 위로 에세이 문태준 시인의 시적 감수성이 묻어나는 완벽한 힐링 에세이 톤 막 지음, 문태준 옮김 나무말미 내향적인 사람, 그리고 외향적이려고 애쓰는 사람을 위한 공감 에세이. 혼자 있는 시간이 더 마음 편한 사람을 위한 위로 에세이. 문태준 시인의 시적 감수성이 묻어나는 완벽한 힐링 에세이. [출판사 제공 책소개] 비주얼 아티스트 톤 막은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 Nike, Apple, Swatch, LEGO 등과 협업을 통해 자신만의 독자적인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사랑스러운 거북이의 일상적인 모험을 통해 내성적인 사람들의 멋진 자질을 유쾌한 일러스트로 풀어냈습니다. 혼자만의 .. 2021. 6. 15.
[포토] 야호가 반겨주는 춘천 애견카페, '야호야펫' 상주견 야호가 반겨주는 춘천 애견카페, 야호야펫! 야호야펫은 2017년 8월에 오픈했는데, 필자가 야호야펫에 방문한 건 2017년 10월이었다. 아래 사진들은 방문 당시 촬영했던 야호야펫의 모습이다. 먼저 1층의 모습입니다. 1층에 펫클럽에는 야호야펫이 엄선한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이 판매되고 있었다. 사료, 간식, 가방, 하네스, 옷, 캔들... 춘천의 반려동물 문화 수준이 발전했음을 단적으로 볼 수 있는 모습이었다. 2층으로 올라가본다. 계단을 따라 위로 걸어자자니, 계단 위로 귀여운 그림이 눈에 들어온다. 2층에는 셀프 목욕실이 있었다. 로이바스 제품이 있었는데, 블로그 이웃분의 제품이 있어 반갑기 그지없다. 야호야펫의 상주견, 야호다. 아직 꼬마인 야호! 귀여운 코카스패니얼이다. 지금은 친구들이 와.. 2021. 6.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