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077

산속에서 구조된 3마리의 젖먹이 강이지 이야기 2020년 2월 산속에서 구조된 3마리 강아지의 이야기이다. 동두천의 한 동물보호단체 등 새로운 가족을 만나 건강하게 지내고 있는 3마리의 강아지, 구조 당시의 사연을 들어보자. (편집자 주) 경기도 김포의 군부대 훈련장에서 어린 강아지 3마리가 구조되어 임보(임시보호)를 위한 사랑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2월 4일(화) 저녁, 어린 강아지 3마리는 경기도 김포 마송 부근 군부대 훈련장에서 훈련 중이던 군인들이 발견하였는데, “발견 당시 어미견은 죽어있는 상태였고, 주변 건풀을 제치다가 그안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강아지들을 발견하였습니다.”라고 말한다. 군인들은 평소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동네 분께 “훈련 중이라 아가들이 추울까봐 흙동굴에 넣고 있다가 데려와 밥을 주고 보호하고 있습니다.”라고 연락을 했다.. 2021. 6. 7.
반려동물 입양문화... '브리더를 통한 입양문화'를 생각해본다 반려인이 반려동물과 처음 만나는 순간, 입양 강아지 공장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방법에는 크게 펫샵을 통한 입양, 유기동물 입양, 지인을 통한 입양, 가정견 입양, 그리고 브리더를 통한 입양 등이 있다. 2016년 TV동물농장을 통해 ‘강아지 공장’에 관한 내용이 방송되었다. 그날 이후로 펫샵 등에서 반려동물을 분양하는 것은 부정적으로 인식되고 있는데, 이는 생명을 돈으로 환산해 물건처럼 사고 파는 일이 비윤리적으로 비춰지기 때문일 것이다. 공장식으로 이루어지는 강아지 사육의 실태, ‘강아지 공장’이 사회에 준 충격으로 인해, 반려인들은 반려동물을 사고 파는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자체를 꺼려하게 되었다. 미국에도 퍼피밀(Puppy Mill)이라고 하여, 우리나라와 같은 강아지 공장이 있다. 이곳에서 태어.. 2021. 6. 7.
전주에 가면 독특한 스타일의 '길고양이 급식소'를 만날 수 있다 전주형 동물복지, 전주시 길고양이 급식소 알아보기 전주시 블로그에 소개된 ‘길고양이 급식소’에 관한 이야기로, 전주시 5개소에 길고양이 급식소가 설치되었다고 한다. 다른 지역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모양의 길고양이 급식소가 먼저 눈길을 끈다. 정성스레 길고양이 급식소를 준비하신 분들과 관리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전주시의 길고양이 급식소 소식을 전한다. (편집자 주) written by 빈수영 최근 길고양이 개체 수 문제로 길고양이에 의한 소음, 위생상의 문제에 대한 불만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길고양이로 인한 주민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지원 사업(TNR)을 실시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길고양이는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가 야기되기.. 2021. 6. 7.
한국동물장례협회, 'e동물장례정보포털'을 통해 올바른 장례정보 및 합법 장례식장 정보 제공 사단법인 한국동물장례협회가 ‘e동물장례정보포털(이하 ‘포털서비스’)’을 운영하고 있다. 포털서비스의 취지는 ‘반려인들이 안심하고 반려동물 장례를 치르실 수 있도록 검증된 장례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라고 한국동물장례협회는 말한다. 포털서비스를 오픈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는 “최근 반려동물 보호자님들의 불법 장례업체 피해가 많이 접수되고 있어서(*장례비 과다 청구, 동의없이 유골 합동 화장, 유골 바꿔치기 등), 공익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반려인들이 미리 알고 있어야 불법업체를 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라고 협회는 설명한다. 올바른 장례정보와 합법 장례식장 정보 등은 포털서비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 https://eanimal.kr/ 관련 글 └ 강원도 최초 반려동물 장례식장, 강릉펫.. 2021. 6. 7.
[강아지 요가] 의자에서 일어나 반려견과 함께 스트레칭 하기 아래쪽에 있는 개를 향하는 요가 포즈는 초보자에게 비교적 쉬운 동작 중 하나이다. 어떤 면에서는 책상에 앉아있는 것과 반대되는 자세이다. 이 자세를 취하면 발목은 유연하지만 햄스트링은 빡빡하다. 하지만 최선을 다하고 스트레칭을 즐기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이 자세는 밑에 있는 반려견의 안팎으로 이동할 수 있다. 원하는대로 이쪽 또는 바깥쪽으로 움직이거나 그 자세에서 몇 번 숨을 쉰다. 이 간단한 요가 자세는 당신의 하루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2021. 6. 7.
5060 스마트 신중년, 책·잡지 콘텐츠 구독 앱에 끌리다 임팩트피플스, 전국 50세 이상 남녀 대상 앱 구독 관련 설문조사 결과 발표 5060 신중년은 메신저 앱, 포탈 앱, 동영상 스트리밍 앱 등 기존에 사용하던 앱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앱을 통해 책·잡지 등 다양한 콘텐츠 구독을 희망하는 등 더 적극적으로 앱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설문은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이 공동 출연한 공유가치창출(CSV)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전국 50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설문 내용은 △많이 사용하는 앱 △써보고 싶은 앱 △앱 이용 불편 요인 △앱 만족 요인 등으로 구성됐다. 5월 13일부터 5월 25일까지 온라인 설문으로 실시됐으며, 총 461명(전체 응답자 가운데 수도권 거주자 82.7%)이 설문에 응했다. 책 구.. 2021. 6. 7.
위그힐 "반려동물 건강 제일 큰 고민은 관절, 두 번째는 치아 건강" 위그힐, 올 4월 ‘펫 페스티벌-멍냥 슈퍼마켓’ 참석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개 5명 가운데 3명 이상은 반려동물 관절으로 고민 중 영양제를 먹이기 어렵다면 영양 성분이 있는 간식으로 관리 한의사, 수의사 형제가 만든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위그힐’이 올 4월 공간 와디즈에서 주최한 ‘펫 페스티벌-멍냥 슈퍼마켓’ 참석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멍냥 슈퍼마켓은 와디즈에서 성공적으로 펀딩을 마치고, 평점이 우수한 반려동물 메이커 위그힐을 포함한 15팀과 예비 메이커 1팀이 참가한 행사로 제품 판매 외에도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설문조사 결과 관절 고민이 39.5%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어 △치아 16.7% △소화 9.9% △피부와 눈물 자국은 각각 9.3% △알레르기.. 2021.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