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0210

펫로스 극복 전문 카운셀러, Cathleen Baker 펫로스 극복을 도와주는 인증된 전문가! 바로 미국 메릴랜드주에 사는 캐슬린 베이커에 대한 소개이다. 국내에는 이처럼 펫로스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전문 상담사란 직업은 아직 없다. 펫로스의 슬픔을 극복하고, 나아가 새로운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맞이하도록 도와주는 전문가! 이러한 전문가는 애니멀커뮤니케이터와도 다르고, 반려동물 장례사와도 다르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반려인이라면 누구나 겪어야 하는 슬픔, 펫로스. 머지않아 국내에도 펫로스 극복을 도와주는 이러한 전문가들이 등장하게 되지 않을까? 아래는 Cathleen Baker 홈페이지에 나온 내용으로, 원문 그대로를 소개한다. Please visit https://www.cathleenbakerlifecoach.com, email me at cathle.. 2021. 6. 2.
아일랜드 킬데라에서는 일년에 한번 시민들이 유기견들과 산책을 한다 유기견과 함께 산책하는 사람들의 모습, 국내 반려동물 축제에서도 보게 되기를 희망하며 아일랜드 동부의 한 작은 마을 ‘킬데라’에서는 KAF(Kildare Animal Foundation)라는 유기동물 봉사단체가 해마다 유기견들과 시민들이 함께 하는 산책 시간을 마련한다. 이 행사는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건축 1001’이라는 책에도 소개된 바 있는 ‘캐슬타운 하우스‘에서 열린다. KAF는 자신들에 대해 “모든 동물은 행복하고, 건강하며, 사랑받을 가치가 있다. 우리는 동물들을 건강하게 관리하고, 새로운 가족을 만나도록 도와준다”라고 말한다. 행사에 참가한 지원자들은 유기견들과 산책도 하고, 이날 하루 유기동물 후원금을 모금하기도 한다. 먼 나라 아일랜드의 이야기지만, 그 모습이 보기가 좋다. 우리.. 2021. 6. 2.
[포토] 서울 삼성동 '닥터펫 동물병원' 스케치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닥터펫 동물병원의 큰 장점은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일반 동물병원과는 차별화된 마취약을 사용하고, CT와 MRI 촬영이 가능하다. 일반 동물병원은 Isoftoran이라는 마취약을 이용하지만 닥터펫에서는 Sevoflpran이라는 마취약을 사용하는데, 이는 소아과에서 사용하는 안전한 마취약이다. MRI로는 발작, 간질, 실명 등의 질병을 촬영한다. 닥터펫에는 방사선 영상 전문가가 2명이 있다. (2018년 기준) 닥터펫의 최재혁 원장은 호주 RSPCA 동물병원에서 1997년부터 2000년까지 3년간 활동한 경험이 있다. 이 경험이 기초가 되어 최원장은 동물보호단체와 연계해 유기동물을 치료해주고 있다. 동물진료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갖추고, 구조된 유기동물까지도 .. 2021. 6. 2.
온몸이 붉은색인 우리나라 전통개 '불개' 우리나라 전통개 불개를 소개한다. 기자도 불개를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불개 소식은 미르농원 블로그를 통해 오래전부터 접하고 있다. 블로그에 실린 불개 소개 미르농원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ju7776 불개는 영주 인근 소백산에 살던 늑대가 집개인 누렁이와 교배해 태어난 것으로 추정되는 토종개입니다. 털색뿐만 아니라 눈, 코, 발톱 등이 모두 붉은 색을 띠고 있는 토종개입니다. 하지만 약용으로 쓰이면서 무분별하게 포획하여 멸종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이름처럼 온몸이 붉은 털로 덮여있고 코와 눈, 발톱까지도 붉은 빛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털ㆍ눈ㆍ코ㆍ발톱 등이 붉은 색으로 ‘붉은개’라는 말에서 유래되어 ‘불개’ 또는 '불살견’이라불립니다. 소백산을 중심으로 했던 야생늑대라.. 2021. 6. 2.
'Homes for Dogs'란? 미국의 반려동물 홈페이지나 해외 블로그를 통해, ‘Homes for Dogs’란 말을 볼 수 있다. 이 말이 무슨 말인지 살펴보니, 다음과 같이 설명되어 있다. “Homes for Dogs Project,” is a campaign that has been in existence for six-years. It was launched by Coldwell Banker Real Estate LLC and Adopt-a-Pet.com, North America’s largest non-profit pet adoption website. 캠페인 주체는 Coldwell Banker Real Estate LLC와 Adopt-a-Pet.com이라는 미국 북부 최대의 비영리 입양 웹사이트이다. 앞의 Coldwell .. 2021. 6. 2.
[영상] 곡물이 들어가지 않은 캐나다 '노스포' 그레인프리 사료 노스포 그레인프리 사료 소개 영상 저희 노스포 사료는 곡물이 안 들어간 완벽한 사료로 랍스타, 청어, 열빙어, 고등어 네가지 해산물로써 이제 단백질화를 맞췄습니다. 아기들한테 알러지 반응이 전혀없고 눈물자국 등에 아주 효과가 좋은 제품입니다. 이게 랍스타 사료구요 이쪽은 이제 성어 닭가슴살입니다. 뼈를 발라낸 닭사슴살을 사용했고 아기들 변의 양도 많이 적어자고, 먹는 급여량도 조금 적어질 수 있습니다. 기호성도 아주 좋고, 캐나다에서 수입된 사료입니다. 2021. 6. 2.
[영상] 반려동물 수명연장 프로젝트, 국내 최초 곤충성분 강아지껌 '이케어' 이케어 소개 영상 국내 최초 곤충성분 강아지껌 '이케어' 소개영상이다. 이케어의 덴탈츄, 인섹트츄(귀뚜라미, 밀웜)의 설명을 들을 수 있는데, 각 제품을 소개하는 문장은 다음과 같다. 덴탈츄 : 슈퍼단백질 캥거루, 관절에 좋음! 인섹트츄 귀뚜라미 : 눈물자국 안녕!, "처음 봤을껄 귀뚜라미껌은?" 인섹트츄 밀웜 : 씹을수록 행복해, "스트레스 안녕" 6Free로 글루텐, 가금류, 인공색소, 인공향, 인공감미료, 호르몬제가 들어있지 않다. [영상 자막] 더보기 저희 제품은 일단 바게트 형식의 껌입니다. 알러지 반응이 안 일어나는 캥거루 고기, 귀뚜라미, 밀웜을 사용해서 알러지반응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케어 덴탈츄 캥거루 고기가 들어갔고, 글루코사민, 초록입홍합을 넣어서 관절에 좋습니다. 그리고 스피루리나.. 2021. 6.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