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138

[신간] 빅허그 (큰글씨책) - 멍멍이 야옹이 너 그리고 나의 상상 일상 단상 박형진 지음 더블:엔 2020년 이른 봄부터 시작된 COVID-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악수', '안아주기'가 힘들어진 요즘, 당신을 꼬옥 안아줄 따뜻한 그림과 이야기들을 담은 반려동물 에세이 가 출간되었다. 목차 더보기 프롤로그 멍냥다반사 5멍 1냥 / 유시진! 너의 과거까지 사랑해!라고 쓰고 이 녀석의 정체를 공개합니다! 개버랜드: 질투의 화신 ‘꼬마’의 역습 / 다견을 돌보는 일 안녕? 네루! / 외출고양이 네루님 / 나를 키워라! / 돌아온 미미 소라 이야기 1 / 소라 이야기 2 인간다반사 첫 작업실 / 내가 ‘농부화가’가 된 사연 / 푸른 챙의 붉은 나 미헬슈타트의 추억 (ft. 바흐) / 함부르크 선상파티에서 프러포즈를 받다 땅을 사다 / 작업실 + 집 짓기 1 / 작업실 + 집.. 2021. 6. 30.
"엄마, 나 남이섬 갈래요!" 여름방학엔 섬캉스로 더위 '순삭' 싱그러운 숲과 강이 어우러진 남이섬… 수도권 근교 비대면 안심 관광지로 주목 놀면서 배우는 수상안전… ‘해양안전체험교실’ 7~8월 무료로 진행 매주 토요일 Self-cooking 바비큐 및 무료 별자리 체험 진행 7월 4일부터 22일까지 일~목요일 호텔정관루 3박 4일 힐링 프로모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진행되며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까워진 요즘. 본격적인 휴가 시즌에 몰릴 인파를 피해 이른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안전하고 즐거운 비대면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남이섬이 여름방학 ‘섬캉스’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수도권 근교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남이섬은, 오는 7월부터 언택트 여행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숲속 한가운데 위치한 시원한 물놀이터,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이색 체.. 2021. 6. 30.
이천 스카이밀크팜, 7월부터 저녁 8시까지 야간개장 농장의 일과에 참여하며 당나귀와 교감하는 이색적인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이천에 소재한 스카이밀크팜이 7월 1일부터 폐장 시간을 기존 6시에서 두 시간을 늘려 저녁 8시까지 야간 개장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미 정보력 빠른 유명 인플루언서와 방송에서 방문한 후 ‘요즘 엄마’들에게 소위 ‘핫플레이스’가 됐다. 수많은 체험농장 중 무엇이 이 당나귀 농장을 특별하게 했을까? 스카이밀크팜은 농장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인 스카이밀크에서 운영하는 직영농장이다. 농장에서 직접 기른 당나귀가 새끼를 낳으면 6개월간의 수유 기간 중 첫 달의 초유는 새끼를 먹이고 5달 동안 새끼가 먼저 먹고 난 뒤 젖을 짜서 화장품 원료로 쓴다. 농장에 들어서면 우선 탁 트인 풍경이 눈 앞에 펼쳐진다. 넓은 방목장에는.. 2021. 6. 30.
'동물보건사' 제도 도입... 8월 28일부터 개정된 '수의사법' 시행! 법제처(처장 이강섭)는 2021년 7월부터 12월까지 총 444개의 법령(타법개정 사항 제외, 2021.6.27.기준)이 새로 시행된다고 밝히고, 그 중 국민이 꼭 알아두면 좋은 시행 법령 10개를 선별해 소개했다. 이 가운데 개정된 「수의사법」에 따르면 '동물보건사' 제도가 8월 28일부터 도입되어 시행되며,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다. 8월 28일부터는 수의사법 개정을 통해 동물 간호 및 진료 보조의 전문성·책임성을 높이는 동물보건사 제도를 도입한다. 동물보건사는 동물병원 내에서 수의사의 지도 아래 동물의 간호 또는 진료 보조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으로 정한다. 동물보건사의 자격요건은 일정 학력 등*을 갖추고 동물보건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의 자격인정을 받은 사람으로 한다. *ⅰ) 전문.. 2021. 6. 30.
서울특별시의회 동물복지증진 특별위원회, 첫 업무보고 실시! 시민건강국(동물보호과), 서울대공원, 서울시설공단(어린이대공원) 업무현황 중심 보고 반려동물 수가 급증하는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서울시에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필요있어 동물의료보험 도입을 위한 연구용역 제안 등 실시 서울특별시의회 동물복지증진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상훈, 마포1)는 제301회 정례회 기간인 6월 28일(월) 제2차 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시민건강국(동물보호과) 및 서울대공원, 서울시설공단(어린이대공원)으로부터 동물복지사업 현안 등에 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 날 업무보고에는 서울시의 동물복지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주요부서 및 산하시설에 대한 사업 추진현황과 실적을 점검하고, 향후 동물복지와 관련된 현안, 정책 추진방향 등에 대한 다양한 질의와 응답이 이어졌다.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 2021. 6. 29.
경일대학교 RCY회원, 유기동물보호센터 봉사활동 실시 포용적 인도주의! 동물복지를 위한 펫머니즘 봉사활동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회장 송준기)는 지난 26일 경일대학교 RCY회원들이 팔공산 한나네 유기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 돌봄 봉사활동 ‘펫머니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PET)과 인도주의(Humanism)의 합성어인 ‘펫머니즘’은 인도주의의 개념을 인간에서 동물까지 확대 적용한 포용적 인도주의에 바탕을 둔 봉사활동으로 유기동물 돌봄 및 복지 증진을 위해 경북적십자사에서 처음 시작한 사업이며 대구적십자사도 함께 공동 참여하게 되었다. 비가 오는 날씨 속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한 경일대학교 RCY회원들은 한나네 유기견보호소에서 견사 청소, 사료 보충, 산책 등을 통해 정성껏 유기견을 보살폈으며, 보호소에 기부된 사료 400kg 및 생수 등을 운반하며.. 2021. 6.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