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숲, '도그페스타 2025' 개최
- 로컬 / 강원
- 2025. 3. 22.

강아지숲이 오는 3월 22일과 23일 양일간 ‘도그페스타 2025’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국제 강아지의 날’을 기념하여 반려견 무료입장과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도그페스타’는 2021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하며, 봄 시즌 축제로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반려견은 무료로 강아지숲에 입장할 수 있고, 방문하는 어린이와 반려견에게는 반려견 산책줄에 연결할 수 있는 풍선이 매일 150개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또한, 춘천 지역의 취약계층 반려가족도 특별 초청되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강아지숲과 (사)동물과사람이 주최하고, 하림펫푸드, 헬로마이펫, 바비온, 트러스티푸드 등이 협찬사로 나선다. 방문객들은 강아지숲 전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특별 포토존도 마련되어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설채현 수의사가 올해에도 참여하여 ‘강아지 이야기, 함께 걸어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3월 22일에는 참석자들과 함께 강아지숲을 산책하며 강아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주요 프로그램들을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자는 현장 매표소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15팀이 한정된다.
축제는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간식 도둑 찾기, 장난감을 찾아라, 도그스포츠 시범, 미니 운동회 등 여러 가지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반려견 캐리커처,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도그페스타 2025’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